BBQ, 내달 말일까지 ‘수제맥주 세트메뉴’ 한정 출시
푸라닭치킨, 오는 20일 ‘바질페스타’ 출시
bhc치킨, 신메뉴 ‘치퐁당 후라이드’ TV 광고 온에어
네네치킨, 10일 단 하루 11번가와 함께 신메뉴 '코찡마요치킨' 26% 할인

치킨업계가 사회적거리두기 해제로 본격적인 야외활동 및 치맥 문화가 되살아나자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에 나섰다.(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치킨업계가 사회적거리두기 해제로 본격적인 야외활동 및 치맥 문화가 되살아나자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에 나섰다. 신메뉴 출시부터 신규 TV광고 온에어, 할인행사 등으로 고객유치에 총력전을 펼친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BBQ는 치맥문화 부흥 차원에서 치킨과 수제맥주 2종으로 구성된 세트메뉴를 출시했다. 이번 수제맥주 세트메뉴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로제치킨, 크런치버터치킨, 황금올리브콤보 등 32종 중 한가지 치킨메뉴와 GPA(제너시스 페일에일), 바이젠(밀맥주) 2종으로 구성됐다. 해당메뉴는 BBQ앱에서만 주문할 수 있다. 판매기간은 내달말일까지다.

BBQ 관계자는 “‘GPA’는 상큼한 오렌지향이 풍미를 더해 고소하고 바삭한 황금올리브와 찰떡궁합을 이룬다“‘바이젠은 은은하게 퍼지는 바나나향이 오리지널양념치킨과 자메이카 통다리 치킨과 가장 잘 어울린다고 말했다.

이어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치맥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수제맥주 세트를 출시했다고 덧붙였다.

푸라닭 치킨은 이색 재료 바질을 활용한 신메뉴 바질페스타를 출시한다. 신메뉴인 바질페스타는 푸라닭만의 굽고 튀기는 3세대 조리법인 오븐-후라이드 방식으로 조리한 치킨에 향긋한 바질이 들어간 특제 바질페스토 소스를 더해 향긋하면서 깔끔한 맛에 로스트 마리네이드 토마토와 부드러운 파마산 치즈를 얹어 최상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메뉴 바질페스타는 오는 20일 정식 출시된다. 앞서 오늘(10)부터 전국 푸라닭 치킨 매장에서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푸라닭 치킨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바질페스타는 최고의 맛과 품질을 내기 위해 다양한 소비자 의견 반영과 꾸준한 시장 트렌드 분석을 통해 탄생한 트렌디한 메뉴라면서 향긋한 바질과 토마토 그리고 파마산 치즈가 조화롭게 선사하는 색다른 매력에 푹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BBQ와 푸라닭치킨이 신메뉴로 고객유치에 힘썼다면 bhc치킨은 전지현을 앞세운 새로운 광고 홍보전으로 고객몰이에 나섰다. bhc치킨이 신메뉴 치퐁당 후라이드’ TV 광고 온에어를 했다. ‘치퐁당 후라이드’ TV 광고는 전지현이 통통 튀는 음악에 맞춰 리듬감 있는 댄스를 선보이며 치퐁당 후라이드의 제품 특성인 마늘과 새우 향이 가득한 후레이크를 활용해 치킨을 먹는 다양한 방법을 재치 있게 보여주는 등 전속모델인 배우 전지현의 색다른 매력을 살려 소비자에게 제품 특성을 재미있고 임팩트하게 표현했다. bhc치킨이 선보인 치퐁당 후라이드는 바삭하게 튀긴 치킨 위에 새우와 마늘 향이 가득 밴 독창적인 후레이크를 듬뿍 올려 맛은 물론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선사하는 신개념 치킨으로 신선육의 부드러움과 후라이드의 바삭함에 새우와 마늘 향이 가득한 후레이크의 독특한 식감이 더해져 겉바속촉의 절정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TV CF 온에어를 계기로 소비자들에게 치퐁당 후라이드의 특성과 장점을 제대로 전달해 치킨 시장에서 새로운 돌풍을 일으킨다는 전략이라며 협업 마케팅, 캐릭터 마케팅 등 다양한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전개해 치퐁당 후라이드를 뿌링클을 넘는 빅 브랜드 제품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네네치킨은 할인 프로모션으로 고객유치에 나섰다. 11번가에서 신메뉴 '코찡마요치킨'26%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는 "블라썸 시선집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10일 단 하루 진행된다. 신제품 '코찡마요치킨'5000원 할인된 금액 14000원에 주문할 수 있다. 한정 혜택으로 기획된 "블라썸 시선집중" 구좌에서는 준비된 수량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네네치킨 관계자는 이번 11번가 프로모션의 주인공인 코찡마요치킨은 네네치킨의 세 번째 마요 시리즈로 기존 마요 시리즈를 좋아하시는 분들뿐만 아니라 새로움을 추구하는 MZ세대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신메뉴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