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팰리세이드 부분변경 모델 티저이미지 공개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4기 모집
폴스타코리아, 폴스타2 첫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진행
마세라티, 프라그먼트 스페셜 에디션 ‘오페라네라’(Operanera) 출시 기념 특별 행사

車업계가 7일 고객유치 및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행보에 나섰다./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업계가 7일 분주한 하루를 보냈다. 국산차 브랜드 중에서는 현대차가 팰리세이드 부분변경 모델 티저이미지를 공개하며 출시전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수입차 브랜드들은 고객유치 및 고객만족 향상 강화에 나섰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볼보 AS를 책임질 볼보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4기 모집을 시작했다. 폴스타코리아는 폴스타2 첫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Over-The-Air)를 진행한다. 마세라티는 프라그먼트 스페셜 에디션 오페라네라’(Operanera) 출시를 기념해 4월 한 달 동안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차가 더 뉴 팰리세이드 티저이미지를 공개했다./사진:현대차

7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의 팰리세이드 부분변경 모델 티저 이미지가 공개됐다. 전세계 공개는 오는 13일이다. 티저 이미지 하나만으로도 신형 팰리세이드를 기다리는 고객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만든다.

지난 201811월 첫선을 보인 이후 약 35개월만에 변신한 더 뉴 팰리세이드의 티저이미지를 보면 전면부는 한층 고급스러워졌다. 단순하면서도 깨끗한 볼륨을 가진 파라메트릭 실드(Parametric Shield) 디자인 적용된 캐스케이드 그릴은 고급스러움을 넘어 웅장함까지 느끼게 한다. 멀리서도 팰리세이드임을 알 수 있게끔 하는 수직으로 연결된 주간주행등은 보다 두껍게 다듬고 바깥쪽으로 배치돼 한층 깔끔하면서도 차량을 더욱 넓어 보이게 해준다. 아울러 그릴부터 헤드램프와 주간주행등(DRL)까지 하나로 이어 강인하고 통일감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현대자동차는 오는 13(현지시각)부터 개최되는 뉴욕오토쇼에서 더 뉴 팰리세이드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볼보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4기 모집을 시작했다./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볼보자동차 전문 테크니션 양성에 나섰다. ‘볼보 어프렌티스 프로그램(2022 Volvo Cars apprentice training program)’ 4기 모집을 시작했다. ‘볼보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은 국내 유수 대학의 자동차학과 전공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볼보자동차코리아만의 로컬 프로그램으로 볼보자동차만의 체계화된 교육과 현장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다.

신청 자격은 2년제 대학 이상 자동차 관련 학과 졸업생 및 졸업 예정자로, 28세 이하 운전 면허 2종 보통 이상을 소지한 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내달 13일까지 볼보자동차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다. 4기 모집인원은 서류심사와 면접 등을 통해 총 19명이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오는 614일 개별 통지된다.

합격자는 오는 74일부터 4주간 평택 트레이닝 센터에서 브랜드 헤리티지 및 안전기술 고객 보증 정책 파워트레인, 섀시, 전동화 등 기본 기술교육 등을 이수하게 된다. 교육기간 동안 제공되는 유니폼과 교육비, 숙식, 교육훈련 수당 등은 볼보자동차코리아에서 무상 지원한다. 이후, 8월부터 볼보자동차 5개 공식 딜러사 25개 서비스센터에서 현장 OJT 교육(4)과 인턴십 프로그램(6개월)을 이수 이후, 결과에 따라 내년 3월부터 볼보자동차 정식 테크니션으로 활동하게 된다.

폴스타는 첫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Over-The-Air)를 진행한다./사진: 폴스타코리아

폴스타는 첫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Over-The-Air)를 진행한다. OTA는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 무선 통신으로 차량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는 기능이다. 출고 이후에도 차량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이번 첫 OTA 버전은 ‘P 2.0’다로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용 안드로이드 R(Android R)’로의 업그레이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차량과 운전자와의 연결 안전성을 강화하고,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이 향상됐다. 특히 폴스타코리아가 폴스타2에 대해 5LTE 데이터 사용료 지원, 폴스타2 고객들은 무상으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아직 차량인도를 받지 않은 고객은 업데이트가 완료된 차량을 받게 된다.

앞서 폴스타는 폴스타 2를 위한 OTA 서비스 론칭 후 평균적으로 7주에 한 번, 10번의 주요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한 바 있다. 현재까지 OTA를 통해 업데이트된 항목은 드라이브 트레인 최적화, 디지털 키 개선, 선호 충전 시간 예약 기능, 주행거리 개선을 위한 공조기 에코 모드 등 총 100여 가지다.

마세라티가 프라그먼트 스페셜 에디션 ‘오페라네라’(Operanera) 출시를 기념해 4월 한 달 동안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사진:마세라티

마세라티는 프라그먼트 스페셜 에디션 오페라네라’(Operanera) 출시를 기념해 4월 한 달 동안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프라그먼트 스페셜 에디션은 스트리트 패션의 거장 후지와라 히로시와 협업한 모델로 세계에 단 175대만 제작됐다. 우리나라에는 지난달 국내 5대 한정 출시된 오페라비앙카(Operabianca)에 이어 오페라네라 색상 10대가 한정 판매된다.

마세라티는 프라그먼트 스페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기블리 모델을 대상으로 60개월 무이자 할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선수금 30% 및 제휴 금융사 이용 조건이다. 해당 프로모션을 이용할 경우 평생 소모품 무상교환 및 연장보증 서비스는 받을 수 없다. 르반떼·콰트로포르테 는 평생 소모품 무상교환 및 연장보증 서비스를 기존 3년에서 5년으로 추가 제공하는 특전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