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감사의견 거절로 상장폐지 위기...정면돌파
폭스바겐그룹코리아, 한국진출 18년만에 사명 변경...올해 신차 출시 계획 밝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더 뉴 C클래스 국내 고객 인도 시작
스텔란티스 코리아, 4월 한달간 ‘2022 봄 서비스 캠페인’

자동차업계가 다양한 소식으로 3월마지막날을 장식했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자동차업계가 다양한 소식으로 3월 마지막날을 장식했다. 최근 인수 무산 이슈에 휘말린 쌍용차동차(이하 쌍용차)가 이번엔 감사이견 거절로 상장폐지 기로에 서게되자 이에 대한 공식 입장을 내놨다. 폭스바겐그룹 코리아는 한국진출 18년만에 사명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에서 폭스바겐그룹코리아로 변경하고 지난해 실적 및 올해 신차 출시 계획을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이하 벤츠)는 더 뉴 C클래스의 국내 고객 인도를 시작했고, 스텔란티스코리아는 4월 한달간 지프·피아트·크라이슬러를 대상으로 ‘2022 봄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쌍용차가 감사의견 거절에 대한 공식 입장을 내놨다./사진: 컨슈머와이드 DB

 


쌍용차, 감사의견 거절에 대한 공식입장..정면돌파


31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인수 무산 이슈에 휩싸인 쌍용차동차(이하 쌍용차)가 감사의견 거절에 대한 공식 입장을 내놨다. 쌍용차는 지난해 한국거래소로부터 지난해 415일부터 올해 414일까지 상장폐지 관련한 개선기간을 부여 받았지만 개선 기간 내에 투자자 유치와 함께 재무구조 개선 등을 통한 상장 폐지 해당 사유를 해소하지 못해 2021년 사업연도 역시 감사의견 거절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따라서 쌍용차는 상장폐지될 수도 있는 상황에 놓이게 됐다.

이에 쌍용차는 정면돌파를 시사했다. 쌍용차는 에디슨모터스의 인수합병이 무산됨에 따라 회생계획 인가 시한인 오는10월 중순까지 매각 절차를 다시 진행해경쟁력 있는 M&A를 추진하는 한편, 서울회생법원에는 향후 개선 계획을 담은 이의신청서를 빠른 시일 내 제출 할 계획이다. 새로운 주인 찾기에도 나선다. 쌍용차는 주요 경영현안에 대한 불투명성이 상당부분 제거됐다고 판단, 추가 개선기간 부여 신청 추진과 함께 보다 경쟁력 있는 인수자를 물색해 최단 시일 내 재 매각을 성사시킬 것임을 분명히 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경영여건의 개선이 회사의 미래가치를 증대시켜 보다 경쟁력 있는 인수자를 물색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에 최단 시일 내 재 매각을 성사시켜 이해관계자들의 불안 해소는 물론 장기 성장의 토대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폭스바겐그룹코리아가 31일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사진: 폭스바겐그룹코리아 틸 셰어 그룹사장이 지난해 성과를 발표하고 있다./ 폭스바겐그룹코리아

 


폭스바겐그룹코리아, 한국진출 18년만에 사명 변경...올해 신차 출시 계획 밝혀


폭스바겐그룹 코리아는 이날 기자간담회를 열고 한국 진출 18년 만에 사명을 기존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에서 폭스바겐그룹코리아로 변경했다. 이와함께 한국 웹사이트도 새롭게 오픈했다. 폭스바겐그룹코리아 산하에는 폭스바겐, 아우디, 람보르기니, 벤틀리 등 4개 브랜드가 있다.

또한 이 자리에서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폭스바겐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 모델인 ID.4와 아우디의 중형급 전기차 모델 Q4 e-트론 등 전기차 4종 등 올 한 해 4개 브랜드에서 22종의 신차 및 부분변경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지난해 실적도 공개했는데, 지난해 4개 브랜드에 걸쳐 81개 모델(완전변경 및 부분변경 모델 포함)을 출시했고, 연 판매량 4838대를 기록했다. 가솔린 차량과 전기차 모델 판매 비중은 전년 대비 각각 14%3%를 늘어난 반면디젤 차량 비중은 전년비 18%를 줄였다. 브랜드별로 폭스바겐은 14364대 판매고를 기록했다. 아우디는 59개 모델(부분변경 포함)을 출시해 25615대의 판매고를 올렸다. 람보르기니는 353, 벤틀리는 506대를 판매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31일 더 뉴 C클래스의 국내 고객 인도를 시작했다./사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더 뉴 C클래스 국내 고객 인도 시작


벤츠는 이날 더 뉴 C클래스의 국내 고객 인도를 시작했다. 더 뉴 C-클래스는 C-클래스의 6세대 완전변경 모델이다. 우리나라에는 'C 200 4MATIC 아방가르드C 300 AMG 라인2개의 라인업이 판매된다.

더 뉴 C-클래스는 넉넉하고 안락한 실내 공간, S-클래스에 소개되었던 최첨단 기술과 한국 고객들이 선호하는 사양들을 대거 탑재했다. 가격은 각각 6150만 원과 6800만 원이다.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4월 한달간 ‘2022 봄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사진: 스텔란티스코리아

 


스텔란티스 코리아, 4월 한달간 ‘2022 봄 서비스 캠페인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4월 한달간 ‘2022 봄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대상 차종은 지프·피아트·크라이슬러다. 이 기간 동안 차량 무상 점검 서비스를 통해 겨울 혹한기를 견딘 차량에 손상된 부분은 없는지 정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모파(MOPAR®) 순정부품 및 액세서리를 1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캐빈필터, 오일필터, 트랜스미션 오일, 브레이크 오일은 15% 할인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