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올해의 전기차 1위...기아 EV6
‘소비자가 선택한 전기차’, 현대차 아이오닉5
‘대한민국 올해의 전기세단’, 폴스타2

17일 'EV 어워즈 2022’ 시상식이 진행됐다./ 사진: 왼쪽부터 폴스타코리아 함종성 대표이사, 환경부 홍정기 차관, 기아 이한응 전무, 현대차 유원하 부사장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기아 EV6'EV 어워즈 2022’ 올해의 전기차에 선정됐다. 올해의 전기세단에는 폴스타의 폴스타2, 소비자가 선택한 전기차에는 현대차 아이오닉5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7일 오전 10시 서울 코엑스 B홀에서 xEV 트렌드 코리아의 행사 일환으로 제 1EV 어워즈 2022 시상식이 진행됐다.

'EV 어워즈 2022’ 심사위원장인 국민대 조용석 교수가 'EV 어워즈 2022’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 전휴성 기자

이날 'EV 어워즈 2022’ 심사위원장인 국민대 조용석 교수는 지구 온난화를 늦추고 기후변화를 최소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세계각국이 친환경차 보급 확대를 위해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올해로 5회를 맞는 대한민국 대표 친환경 자동차 전시회, xEV(전기차) 엑스포 ‘xEV 트렌드 코리아 2022’에서 새롭게 시상식을 신설했다이 상은 친환경자동차에 특화된 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올해 1월까지 국내에 출시된 순수전기차 중에서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9개 모델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해서 결정을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상이 다른 상하고 다른 점은 전문가 심사 70%, 소비자 설문 조사 결과 30%를 합산하는 방식이라며 전문가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의견도 같이 수렴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심사위원으로는 자동차분야 및 마케팅 분야 교수, 시민단체, 변호사 등 가계의 주요 인사가 참여했다심사기준은 디자인, 퍼포먼스, 충전시스템, 친환경요소, 운전자의 편의성, 플랫폼의 활용성, 지속가능한 솔루션 여부, 가격과 마케팅 등 총 10개의 평가 지표를 기준으로 심층 분석을 통해서 심사를 했다고 덧붙였다.

'EV 어워즈 2022’ 시상식에서‘소비자가 선택한 전기차'로  현대차 아이오닉5가 선정됐다./사진: 시상식에서 환경부 홍정기 차관과 현대차 유원하 부사장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전휴성 기자

올해로 첫 회를 맞은 'EV 어워즈 2022’소비자가 선택한 전기차’, ‘대한민국 올해의 전기세단’, ‘대한민국 올해의 전기차등 총 3분야다.

'EV 어워즈 2022’ 시상식에서‘대한민국 올해의 전기세단’으로  폴스타의 폴스타2가 선정됐다./사진: 시상식에서 환경부 홍정기 차관과 폴스타코리아 함종성 대표이사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전휴성 기자

우선 소비자가 선택한 전기차로는 현대차의 아이오닉5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올해의 전기세단에는 폴스타의 폴스타2가 선정됐다. 대한민국 올해의 전기차 1위는 기아의 EV6에게로 돌아갔다.

'EV 어워즈 2022’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올해의 전기차로 기아 EV6가 선정됐다./사진: 시상식에서 환경부 홍정기 차관과 기아 이한응 전무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전휴성 기자

'EV 어워즈 2022’ 심사위원장인 국민대 조용석 교수는 심사하는 호보 모델들 모두 아주 훌률한 성능을 가진 전기차들이었다. 향후 출시될 전기차에 대한 기대를 높여주는 차들이었다올해의 전기차를 선정하는 행사를 통해서 전기차가 소비자에게 좀더 친근하게 다가가고 자동차의 친환경화를 앞당기는데 더욱더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