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유영 선수의 메시지 전달, 푸마 SHE MOVES US’ 캠페인 진행, 록시땅 지파운데이션에 핸드크림 기부

뷰티 패션 업계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기부, 캠페인 등을 통해 여성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한다. (사진: 아디다스, 푸마, 록시땅)
뷰티 패션 업계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기부, 캠페인 등을 통해 여성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한다. (사진: 아디다스, 푸마, 록시땅)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뷰티 패션 업계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기부, 캠페인 등을 통해 여성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한다. 취약 계층 여성들을 응원하는 기부와 여성들의 도전과 삶을 응원하는 캠페인 등으로 아디다스, 퓨마, 록시땅 등이 동참했다.

아디다스는 피겨 스케이팅 선수 유영과 자신만의 가능성으로 세상을 변화시켜 나가는 모든 여성들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한 이번 메시지에는 소녀들의 꿈과 그것을 위해 노력한 유영 선수의 실제 경험이 녹아있다. 유영은 만 17세의 나이에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 첫 출전하여, 국내 여성 피겨 선수 중 최초로 트리플 악셀 기술에 성공하는 등 올림픽 무대에서 자신감 넘치는 태도로 혼신의 연기를 펼쳤다. 그녀는 “많은 소녀들이 그랬듯 나 또한 엄마 손을 잡고 처음 가 본 아이스링크에서 ‘제 2의 김연아 선수’를 꿈꾸며 선수 생활을 시작했다. 한 명의 여성 스포츠 선수가 내 피겨 인생의 시작이 되었고, 매일 반복되는 훈련 속에 수없이 넘어지며 포기하고 싶었을 때에는 엄마의 무한한 지원과 헌신이 있었기에 버틸 수 있었다”며 “엄마는 그 누구보다도 나의 가능성을 믿었기에, 나 역시 어느 도전에도 긍정적인 마인드로 임할 수 있었고, 가장 큰 올림픽 첫 무대에서 불가능이라 생각했던 트리플 악셀에 도전해 성공할 수 있었다.”며 “나의 스토리를 통해서 누군가도 자신만의 가능성을 찾게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푸마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앰버서더 국가대표 축구선수 최유리, 트레이너 겸 인기 유튜버 심으뜸과 함께 여성들을 위한 ‘SHE MOVES US’ 캠페인을 전개한다. 글로벌 캠페인에는 팝 가수 두아 리파, WNBA 선수 스카일라 디긴스-스미스, 미국 육상 국가대표 몰리 세이델 선수가 참여한다. 스포츠, 문화, 그리고 그들의 가치관을 통해 세계 여성들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여자 축구 국가대표로 아시안게임에서 활약한 축구선수 최유리와 국내 여성 피트니스 유튜버 최초로 100만 구독자를 달성한 인플루언서 심으뜸이 여성 앰버서더로 ‘SHE MOVES US & KEEP MOVING FORWARD’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 화보를 촬영했다.

푸마코리아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앰버서더들의 ‘두려움을 느끼는 순간’과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을 담은 스토리를 선보인다. 이를 통해 두려움을 극복하고 계속해서 나아가는 여성들을 향한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푸마코리아는 기념일의 취지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사내 여성 임직원을 대상으로 두려움을 느끼는 순간과 이를 극복하는 방법을 공유하는 인터뷰 영상 제작부터 단체 화보 촬영, 그리고 사내 여성의 날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록시땅은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에 시어 버터 드라이 스킨 핸드크림 3,000여개를 기부했다. 지파운데이션은 국내 아동· 청소년지원 사업, 사회적 경제사업 등을 비롯해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 의료사업 등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핸드크림 3,024개는 국내 미혼모, 한부모 가정, 여성 청소년 등 취약 계층 여성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또한 시어 버터 라인은 부르키나파소 여성협동조합과의 협력을 통해 직접 구입하는 시어버터를 사용하고 있다.

록시땅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기부는 여성의 날을 맞아 국내 취약 계층 여성들을 응원하고자 기획하게 됐다”며,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록시땅의 따뜻한 마음이 시어 버터 드라이 스킨 핸드크림을 통해 잘 전달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