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페어, 올해는 온라인에서 할인된 가격에...A~Z까지
리빙페어, 오늘이 집 페스티벌
웨딩페어, 관련 업계 다양한 프로모션

[컨슈머와이드-우영철 기자] 리빙·베이비·웨딩페어 시즌이 시작됐다. ·오프라인 관련 업계가 프로모션으로 수요 잡기에 나서고 있다.


베이비페어, 올해는 온라인에서 할인된 가격에...A~Z까지


18일 업계에 따르면, 이맘때 대표 행사 중 하나가 베이비페어다. 관련 업계의 움직임이 빨라진다. 우선 마켓과 옥션이 오는 27일까지 열흘간 베이비 페어를 진행한다. 이 기간동안 모든 회원에게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되는 ‘5% 할인쿠폰을 사이트 별로 매일 한 장씩 지급한다. 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6000원까지 할인되는 ‘7% 할인쿠폰은 매일 3장씩 발행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이라면 5만원까지 할인 적용되는 10% 쿠폰을 매일 2, 6000원까지 할인되는 12% 쿠폰 4장을 추가로 제공한다. 프로모션 쿠폰 외에도 브랜드들도 별도의 중복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출산육아 필수템 우리 아이 놀거리 우리 아이 패션템 우리 아이 생필품 등 4개의 전문관에서는 매일 오늘의 브랜드’ 1개와 오늘의 특가상품 3개씩을 공개한다.

보리보리는 18일까지 온라인 베이비·키즈페어 '쑥쑥데이'를 진행한다. 분유·이유식관 및 출산·육아용품관에서는 유아에 필요한 식품과 용품을, 신학기 준비관에서는 책가방, 실내화, 문구류 등 등교에 필요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원데이 특가 상품도 마련됐다. 18일에는 베베루트 무릎보호 카시트 발판을 당일에만 특별 할인가에 판매한다. 배송은 무료다. 모바일 앱에서는 5% 장바구니 쿠폰과 함께 쑥쑥데이 내 전문관 상품에 추가로 사용 가능한 5% 중복쿠폰이 증정된다.

이랜드 '키디키디''123 베이비페어''등원준비 페스티벌'을 진행중이다. 이랜드 키디키디의 베이비페어는 매월 첫째 주 월, , 수요일에 열리는 월간 고정행사다. 이번 달 행사에서는 인기 브랜드 올포홈, 베베드피노, 밤부베베, 쉐베베 등의 대표 상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123 선착순 딜'에서는 브라운 체온계, 파스퇴르 위드맘 분유, 밤부베베 세면타올, 일동후디스 프리미엄 산양분유, 베베숲 시그니처 레드 물티슈, 아이엠마더 분유, 아트오 플레이매트, 임페리얼 드림 XO 등이 특가에 판매된다. '등원준비 페스티벌'에서는 월 어린이집 입소를 맞아 미리 어린이집 준비물을 준비하는 엄마들을 위해 등원 준비물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리빙페어, 오늘의집 페스티벌


리빙페어도 빼 놓을 수 없는 대표 행사다. 오늘의집은 내달 13일까지 오늘의집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5만여개의 상품을 최대 93%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오늘의집 페스티벌은 오늘의집이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리빙 페어다. 3일 반짝 세일 브랜드 단독 세일로 구성됐다. 먼저 ‘3일 반짝 세일에서는 다가오는 봄 이사 시즌을 맞이해 집을 꾸미고자 하는 고객 니즈에 맞춰 3일 단위의 릴레이 형태로 각종 인기 아이템들을 특가에 구매 가능하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행운의 래플 이벤트‘1억원 플렉스 이벤트등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고객 혜택 이벤트도 마련됐다. ‘행운의 래플 이벤트는 총 3회차에 걸쳐 당첨자 1명에게 제네바사운드 블루투스 스피커, LG스탠바이미, 갤럭시탭 S8 등 인테리어 인기 아이템을 1/100 수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억원 플렉스 이벤트는 총 10명의 고객에게 최대 1천만원 상당의 오늘의집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준다. 이외에도 첫 구매 최대 5% 할인, 간편사 결제 할인 혜택, 일부 제품에 한해 카드사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웨딩페어, 관련 업계 다양한 프로모션


웨딩페어도 뜨겁다. 우선 이케아가 웨딩오퍼(웨딩페어) 준비에 들어갔다. 이사 포함 결혼을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혜택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 중에 있다. 관계자는 현재 매장별로 고객 혜택을 중비 중에 있다고 말했다.

에이스침대는 백화점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신제품 에이스 벨라3를 비롯해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혜택을 준다.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등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전국 34개점에서 진행되는 웨딩위크는 내달달 6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전국 13개점에서 진행되는 웨딩페어는 18일부터 내달 16일까지, 현대백화점 전국 16개점에서 진행되는 웨딩페어는 내달 2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다. 예비 부부를 위한 멤버십 서비스 '에이스 웨딩멤버스'와 상반기 행사 '더드림페어' 혜택까지 중복으로 적용받을 수 있다.

가전·양판점 업계도 혼수 가전 프로모션를 진행한다. 삼성디지털프라자는 오는 430일까지 혼수 특별기획전을 진행한다. 우선 혼수/이사 대표 브랜드 제휴 혜택을 제공한다. 가전은 삼성, 가구는 한샘인테리어, 여행은 하나투어, 예물은 골든듀, 침대는 씰리침대, 등 비스포크웨딩클럽을 통하면 한번에 웨딩 준비를 알뜰하게 할 수 있다. 이벤트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혼수 관심 가전 찜 이벤트에서는 혼수 준비할 때 꼭 구매하고 싶은 가전을 선택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콜라 1.25L(200) 등 맛있는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2022 신제품 구매인증 이벤트도 진행되는데 삼성전자 신제품 구매 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요기요 상품권을 준다. 또 이달말까지 삼성디지털프라자 행사 매장에서 행사모델을 2개만 구매해도 10만 포인트를 준다. 15개까지 구매하면 300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달 28일까지 세탁기와 건조기 등 세탁가전 한정수량을 할인 판매한다. 삼성전자 24kg 드럼세탁기 행사 모델과 20kg 건조기 행사 모델을 동시에 구매하면 건조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이 외에도 28일까지 여는 '창고대개방' 기획전에서는 청소기와 공기청정기 등 생활가전을 최대 25% 할인한다. 행사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에어컨과 세탁기 등 홈케어서비스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