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이커머스 등 유통街, 가방부터 가구, 가전 등 신학기 용품 할인 판매
스포츠·아웃도어, 신학기 책가방 신제품 봇물...수납성 및 통풍성 강화 특징
캉골, 17일까지 신학기 가방 등 할인 이벤트...17일 오후 3시부터 5시, 캉골스토어에서만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도 올 신학기 정상 등교를 하게 됨에 따라 관련업계가 신학기 용품 수요 잡기에 나섰다.(사진: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도 올 신학기 정상 등교를 하게 됨에 따라 신학기 용품 시장이 꿈틀거리고 있다. 신세계 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13일까지 의류·가방 등 아동 장르 매출이 13.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책가방·패션과 연관된 국내·외 아동 브랜드 매출은 22.7% 증가했다. 이처럼 신학기 특수가 되살아나자 관련 업계가 신학기 수요 잡기에 나섰다.


유통가, 가방 등 신학기 용품 할인 판매


16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이달 28일까지 모바일 앱 내 신백라이브와 SSG닷컴 쓱라이브에서 13개 점포가 참여하는 신학기 릴레이 라이브 행사를 진행한다. 16일에는 키플링, 이스트팩의 백팩과 토드백 등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타임스퀘어점에서는 오는 19일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MLB 아동 야구 점퍼와 아동 운동화를 특가에 선보인다. 오프라인에서는 하남점이 오는 18일부터 내달 3일까지 아람북스 유아동 전집을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 센텀시티점에서는 이달까지 아동 잡화 브랜드 빅키드 팝업 스토어를 통해 시크릿 책가방과 보조가방 세트를 30% 할인해준다.

G마켓과 옥션은 신학기를 맞아 디지털 기기와 가구를 책임진다. 오는 22일까지 디지털 가구 빅세일을 진행한다.삼성, LG, Apple 100여개 인기 브랜드사 제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행사 기간 중 최대 3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고액대 ‘12% 할인쿠폰과 최대 3만원과 1만원의 혜택이 제공되는 ‘15% 할인쿠폰’ 2종까지 총 3장의 쿠폰을 3일에 1번씩 제공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최대 30만원까지 할인되는 ‘15% 쿠폰과 최대 3만원, 1만원까지 할인되는 ‘20% 쿠폰’ 2종 등 할인율이 더 높은 쿠폰 3종을 추가로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 두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모두 합치면 1인당 제공되는 쿠폰 수만 최대 36장이며, 최대 혜택가는 무려 408만원에 달한다. 해당 기간 동안 LG그램 삼성 비스포크 한샘가구의 라이브방송도 진행된다.

위메프는 오는 28일까지 가전·가구, 패션, 등원·등교 아이템 등 '신학기 준비' 기획전을 진행한다. 21일부터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친구에게 특가 이벤트를 공유하면 랜덤으로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제공한다.

·아동 쇼핑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도 오는 28일까지 책가방과 등교룩을 모은 '신학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뉴발란스키즈, 피터젠슨, 아이스비스킷 등 유명 브랜드의 책가방과 지프키즈, 올리반, 하버드키즈 등 등교에 어울리는 패션 의류 등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스포츠·아웃도어, 신상 가방 등 봇물


신학기에는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은 책가방 신제품 등을 속속 내놓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2022 신학기 가방'을 출시했다. '2022 신학기 가방'은 경량성과 통기성을 높여 오랜 시간 가방을 메어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여기에 다양한 포켓은 물론 미니 파우치 및 보조 가방 세트 구성을 통해서 수납성을 높였다. 이날 출시한 제품은 가방 하단에 숨겨진 히든 포켓을 적용해 신발이나 체육복 등을 분리 수납하는 등 30L급 대용량의 수납성과 함께 '로빅 에어' 원단 사용으로 경량성까지 확보한 '수퍼 팩'라이트 핏 등판 몰드 적용으로 벼운 무게와 우수한 통기성 뿐만 아니라 뒷판의 히든 포켓 등 30L의 수납성도 갖춘 '듀얼 프로 II 백팩' 24L급 수납성에도 스포티한 외형과 뛰어난 컬러감을 자랑하는 '볼트 백팩' 등이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지난해 말 수납 정리를 어려워하는 저학년부터 체격이 큰 고학년까지 각 학년별 상황에 맞는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을 모두 갖춘 맞춤형 책가방 신제품을 선보였다. 모든 제품에 세균 번식을 억제하는 항균 안감 처리를 적용하고, 위드 코로나 시대에 꼭 필요한 별도의 마스크 수납공간 마련 등 안전성을 확보했을 뿐안 아니라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등판과 어깨 끈에 기능성 에어쿠션이 적용됐다. 제품은 핸드폰·카드와 같이 작고 간단한 소지품 수납이 용이한 외부 포켓, 보온·보냉 기능을 갖춘 포켓 등 아이 혼자서도 쉽고 빠르게 가방 정리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엠보 책가방 18리터의 넉넉한 사이즈로 외부 6개의 포켓, 내부 오가나이져 포켓을 적용해 수납에 더욱 신경을 쓴 빅버디 백팩▲▲라벤더 핑크 민트의 사랑스러운 컬러와 글리터 프린트가 특징인 여학생용 글리터 책가방등이다.

휠라코리아는 지난달 키즈 브랜드 휠라 키즈(FILA KIDS)'팩 투 스쿨(Pack To School) 백팩 컬렉션'을 출시했다. 신학기 멀티 포켓 시스템과 아이 취향별 디자인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가방 내부 패드포켓에 다용도 서브백, 부착형 파우치 등으로 수납 실용성을 강화한 '팩 투 스쿨 백팩 컬렉션' 파스텔톤 색상에 전면부 그라데이션 스팽글과 주머니 부분 글리터 소재를 적용, 화사하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강조한 '아이콘 백팩 세트'그래픽이나 디테일 대신 가방 위쪽과 아래쪽 컬러 배색으로 세련미를 부각시킨 '클래스 백팩 세트'공룡과 우주와 같이 아이들이 좋아하는 테마로 가방 전면부를 디자인한 쥬라기 백팩, 스페이스 백팩윙크 백팩올라운드 백팩 등 다양하다.

캉골은  캉골스토어에서 신학기 가방 등을 구매하면 할인해주는 더블 쿠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기간은 오는 17일까지다. 이 기간  오후 3시부터 5시 사이에 10만원 이상 구매시 2만원 할인, 20만원 이상 구매시 4만원 할인, 30만원 이상 구매시 6만원 할인해주는 쿠폰을 발급한다. 이 쿠폰은 해당시간에만 사용이 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도 정부가 전면 등교 원칙을 밝히면서 신학기 관련 용품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특히 학생용 가방 판매량이 부쩍 늘고 있다. 특히 최근 아이들 사이에서 인기가 급상승 중인 K브랜드 가방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