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미세먼지가 많은 날이나 바람이 부는 날에는 눈이 건조하고 심하면 통증까지 느낄 수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눈을  쾌적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을까요? 이번 기사에서는 눈에 좋은 음식을 정리했어요.

먼저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 성분과 비타민A,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 중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의 피로와 뻑뻑한 느낌을 덜어주고 (망막의 로돕신 재합성 촉진) 비타민A와 항산화 물질은 노화 방지 및 시력 개선, 야맹증을 개선하는 역할을 합니다.

둘째, 달걀에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은 (카로티노이드 계열) 망막을 보호하고, 녹내장·황반변성을 늦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미美 영양학회/매일 달걀1개 이상 섭취시 노화 시력 상실 예방 효과 언급) 연어 역시 노안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오메가 3 성분/고등어,참치,연어) 아울러 연어는 눈의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을 갖고 있습니다. (비타민 A, 아스타크산틴)

셋째, 김·당근은 시력 감퇴 예방 및 안구건조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A/안구표면의 점막 건강 영향) 결명자 역시 비타민 A가 풍부한 식품으로 눈의 피로 및 어둡고 침침한 증상을 개선하고 시신경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녹내장, 야맹증, 백내장)

넷째, 케일, 브로콜리, 시금치 등의 녹황색 채소에는 시력 회복을 돕는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자외선으로 인한 활성산소 제거, 망막 피해 막고 시력 회복 도움)

마지막으로 꽃게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은 망막을 보호하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다가불포화지방산/자외선 등으로부터 망막구조 안정화, 보호) 유사 기능을 갖고 있는 식품은 낙지, 오징어, 새우를 들 수 있어요.

눈은 우리의 경제적 활동을 비롯해 삶의 근간이 되는 활동을 밑받침하는 감각기관입니다. 바쁘더라도 꾸준히 눈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챙겨드셔서 건강도 되찾고, 예기치 않은 질병을 예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