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5일부터 20일까지 15일간 한국선수 출전일마다 치킨 1000마리 증정...총 1만5000마리 증정
bhc, 배달 앱을 통한 할인 이벤트...요기요·배달의민족 등
오븐마루치킨, 인스타그램 ‘응원 인증샷 이벤트’

치킨업계가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마케팅에 돌입했다.(사진: BBQ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응원을 위해 2주 동안 치킨 최대 1만5000마리를 쏜다./출처:BBQ)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치킨업계가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마케팅에 돌입했다. 이번 제 24회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맞아 국가대표의 선전을 기원하는 응원 할인 행사를 펼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BBQ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응원을 위해 2주 동안 치킨 최대 15000마리를 쏜다. 이달 5일부터 20일까지 15일간 한국 선수가 출전하는 경기가 있는 날마다 자사앱으로 제품을 주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황금올리브 치킨최대 15000마리를 증정한다. 응모방식은 자사앱(BBQ)에서 전 메뉴 주문 시 자동으로 응모된다. 자사앱에서 E-쿠폰을 사용해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국가대표 선수 출전일 주문 고객 중 매일 1000명을 추첨해여 BBQ의 인기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쿠폰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당첨자 발표는 익일 오전 SMS를 통해 개별 공지다. 쿠폰은 자사앱 내 쿠폰함에 자동 발급된다. 해당 쿠폰은 발행일로부터 2일 이내 사용이 가능하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들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 국가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BBQ치킨과 즐겁게 한국 선수들을 끝까지 응원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bhc는 국가대표 응원 차원에서 배달 앱을 통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요기요에서는 총 12일간 할인된다. 3일부터 6일까지, 오는 12일과 13일에 대표 메뉴인 뿌링클, 콤보시리즈, 맛초킹을 포함한 전 메뉴를 4000원 할인한다. 15일부터 20일까지는 전 메뉴 3000원 할인해 준다. KB 리브메이트 앱을 통해 요기요에서 사용할 수 있는 bhc 치킨 2000원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하면 최대 5천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배달의민족에서는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콤보 세트메뉴와 한 마리 세트메뉴 등 세트메뉴 15종과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 등 총 16종을 3000원 할인한다.

bhc 관계자는 동계 스포츠게임 중 가장 인기 있는 쇼트트랙 종목이 저녁 시간대에 진행돼 치킨을 비롯한 다양한 메뉴들을 많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의 선전 기원은 물론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드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오븐마루치킨은 대한민국 선수단 선전을 응원하는 응원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4일부터 오는 20일까지다. 이 기간 동안 인스타그램에 베이징 동계올림픽 중계 방송 화면과 오븐마루치킨을 함께 찍은 인증샷을 이벤트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총 50명을 선발해 오븐마루치킨 외식상품권 2만원권을 지급하는 등 총 100만원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오븐마루치킨 관계자는 동계올림픽을 위해 구슬땀을 흘린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앞으로도 다양한 SNS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