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인 한정 30만원 최대 3만원 감사카드 증정...40만원 구매해도 30만원, 따라서 날짜 나눠 구매해야 더 많은 혜택 누릴 수 있어
올해부터는 온라인에서도 판매...굳이 오프라인 매장 가지 않아도 돼
기프트카드 사용처, 오프라인 매장 한정...따라서 선물 하기전 매장 유무 확인해야
기프트카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현재 자녀방, 홈오피스 가구 세일 중 사용하면 할인효과 더 커

이케아코리아가 설 명절을 맞아 이케아 기프트카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이케아코리아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이케아코리아가 설 명절을 맞아 이케아 기프트카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은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다. 그런데 이케아 기프트카드에는 여러모로 제약이 많다. 가족 및 지인에게 감사함을 전할 선물로 제격이지만 구매전 꼼꼼히 따져봐야 손해를 보지 않는다.

19일 이케아코리아에 따르면, 이케아 기프트카드 프로모션의 핵심은 구매시 주어지는 혜택이다. 기프트카드 구매 금액에 따라 감사카드를 추가 증정한다. 10만원 이상, 20만원 이상, 30만원 이상 기프트카드를 구매하면 각각 1만원, 2만원, 3만원의 감사카드를 준다.

문제는  당일 구매 대상으로 1인 최대 3만원까지만 감사카드를 준다는 점이다. 즉 기프트카드 40만원을 구매해도 감사카드는 3만원만 지급된다. 만약 40만원 이상 기프트카드를 구매할 계획이라면 날짜를 나눠 구매해야 한다. 그래야 혜택을 조금이라도 더 받을 수 있다.

해당 기프트카드는 공식 온라인몰에서 사용할 수 없다. 기프트카드는 이케아 전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이케아 매장을 방문할 수 있는 지인 등에게 선물해야 한다.

다행인 점은 해당 기프트카드로 세일 중인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현재 이케아코리아는 자녀방가구, 홈 오피스 가구 등에 대해 세일을 진행 중이다. 따라서 신학기를 맞아 자녀방 가구 등을 구매할 계획이라면 기프트카드를 구매하면 좀 더 할인을 받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이번 기프트카드부터는 온라인 몰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온라인 몰에서는 QR코드 형태의 디지털 기프트카드를 구매할 수 있다. 굳이 매장까지 가지 않아도 된다. 이케아 전 오프라인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이케아코리아 관계자는 컨슈머와이드와 전화에서 이케아는 다양한 고객들에게 혜택을 주고자 한다사실 기프트카드를 많이 구매하는 고객에게 많은 혜택을 줄 수도 있지만 10만원부터 구매하는 고객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최대 30만원에 3만원의 감사카드를 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행사는 스웨덴어로 감사합니다를 뜻하는 (Tack)’의 의미를 담아 가족, 친지,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준비됐다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모임 대신 비대면 명절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집을 보다 의미 있는 공간으로 꾸밀 수 있도록 이케아 기프트카드에 추가 혜택을 더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케아코리아는 설 연휴 기간 이케아 코리아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원을 적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소원 카드 이벤트를 비롯해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을 올리는 포토존 이벤트, 이케아 패밀리 멤버 대상 QR코드 퀴즈 이벤트 등 각 매장에서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