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11일부터 브랜드 최초의 순수전기차 코란도 이모션 사전계약...보조금 등 혜택 받으면 2000만원대 구매가능
미니코리아, 11일 오후 3시부터 브랜드 최초의 순수전기차 '미니 일렉트릭 사전계약 시작
폴스타, 오는 18일 폴스타2 사전계약 시작

1월 쌍용차·미니코리아·폴스타 등이 브랜드 최초 순수전기차 사전계약을 시작한다./사진: 왼쪽 11일 사전계약을 시작하는 쌍용차 코란도이모션, 오른쪽 오는 18일 사전계약을 시작하는 폴스타2/ 쌍용차,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1월부터 자동차업계의 순수전기차 출시가 러시다. 쌍용차와 미니가 첫 순수전기차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오는 18일에는 폴스타가 폴스타2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쌍용차, 11일 첫 번째 전기차(EV) ‘코란도 이모션 사전계약 시작


10일 업계에 따르면, 쌍용차가 첫 번째 전기차(EV) ‘코란도 이모션의 사전계약을 오는 11일 시작한다. 촐시는 오는 3월이다. 코란도 이모션은 코란도 플랫폼을 활용하여 정통 SUV 스타일에 EV 개성을 가미한 모델로 최대 출력 140kW(190ps), 최대 토크 360Nm(36.7kg.m) 모터가 탑재돼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레버 타입의 전자식 변속 시스템(SBW: shift-by-wire)도 장착됐다. 또한 능동형 주행안전 보조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을 포함한 최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 딥컨트롤(Deep Control)8개의 에어백이 적용됐다.

11일 사전계약이 시작되는 쌍용차 코란도 이모션/쌍용차 

코란도 DNA를 이어 받은 코란도 이모션의 외관 디자인은 상어 지느러미를 모티브로 한 범퍼와 밀폐형 라디에이터 그릴 그리고 입체적이고 간결한 리어 램프가 e-SUV의 하이테크 이미지를 완성해 주는 등 어번 어번 드라이빙(urban driving) 스타일링을 추구했다.

실내 인테리어는 12.3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 9인치 인포콘 AVN 인피니티 무드램프의 조합을 통해 고도의 첨단기술과 세련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하이테크 감성이 조화를 이룬 디지털 인터페이스 블레이즈 콕핏(Blaze Cockpit)이 적용됐다. 또한 차량 키 및 스마트폰 없이 차량 외부에서 헤드램프 ON/OFF, 도어개폐, 공조기능 컨트롤 등은 물론 고전압 배터리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터치 패널(STPM)도 적용됐다. 코란도 이모션은 551(VDA 기준) 적재공간을 갖췄다. 골프백 4(또는 유모차 2)와 보스턴백(여행용 손가방) 4개를 동시에 수납 가능하다.

코란도 이모션은 2000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코란도 이모션의 판매 가격(개소세 3.5%)은 트림에 따라 E3 40565000E5 45987000원으로 전기차 세제혜택을 적용하면 E3 38800만원 E5 4390만원으로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 등 지원을 받으면 2천만원 후반의 금액으로 구매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쌍용차는 첫 전기SUV 모델 출시를 기념하여 사전계약을 통해 출고하는 고객들에게는 긴급 상황 시 220V 충전이 가능한 휴대용 충전 케이블과 바쁜 일상으로 인해 시간이 부족한 고객을 위해 충전을 대행해 주는 충전 픽업&딜리버리 서비스권(5) 등을 지급한다.

 

11일 사전계약이 시작되는 미니 일렉트릭/미니코리아

 


미니코리아, 11일 '미니 일렉트릭 사전계약 시작 


미니코리아도 11일 오후 3시부터 브랜드 최초의 순수전기 모델인 '미니 일렉트릭(MINI Electric)'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마감일은 내달 28일까지다. 오직 온라인을 통해서다. 미니 일렉트릭은 미니 3-도어 해치백의 뚜렷한 정체성을 지닌 순수전기차다. 미니 브랜드의 순수전기 모델임을 상징하는 옐로우 컬러가 앞뒤 엠블럼과 사이드 미러 캡에 적용되며 실내에도 미니 일렉트릭 전용 로고와 전용 기어 노브 및 스타트/스톱 버튼이 장착된다. 미니 일렉트릭에는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27.5kg·m를 발휘하는 전기모터가 탑재됐다. 1회 충전 주행 거리는 복합 159km이며 급속충전 시 80%까지 약 35분 소요된다.

미니 일렉트릭은 '클래식''일렉트릭'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클래식 트림에는 열선 시트, 후방 카메라 등의 편의사양과 함께 애플 카플레이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커넥티드 기능이 기본 제공된다. 일렉트릭 트림에는 보행자 접근 및 차선 이탈 경고 기능 등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와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고급 사양이 추가로 적용된다. 미니 일렉트릭의 가격은 4600만원에서 5100만원 선이 될 예정이며 국내 공식 출시는 오는 3월이다.

 

오는 18일 사진계약이 시작되는 폴스타2/ 폴스타

 


폴스타, 18일 폴스타2 사전계약 시작


오는 18일에는 폴스타의 첫 번째 국내 출시 모델인 폴스타2의 사전계약이 시작된다. 현재 구체적인 계약시간, 가격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폴스타25도어 패스트백 모델이다. 트림에 따라 최대 78kWh의 배터리 용량, 300kW(408마력) 660Nm의 강력한 성능, 그리고 540km(WLTP 기준)의 최대 주행가능거리를 갖추고 있다. 고객인도는 오는 4월부터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