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서스펜션 일체감 최적화로 험로 주행 시 안정감 있는 승차감 대폭 개선...고객 의견 반영해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등 안전·편의사양 기본 적용

기아가 7일 ‘The 2023 모하비'를 출시했다./사진: 기아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기아의 새해 첫 번째 신차 주자는 ‘The 2023 모하비(이하 모하비)’였다. 완전 신차가 아닌 연식변경모델이다. 주요 부품 재선을 통해 안정감 있는 승차감을 확보했다.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7일 기아에 따르면, 모하비에는 안정감 있는 승차감 확보 차원에서 노면 충격과 진동 완화를 위해 서스펜션에 성능이 향상된 쇽업소버(shock absorber)가 적용됐다. 또한 바디(차체)와 프레임(골격)을 연결하는 샤시 프레임 마운트의 강성도 높였다.

또한 주행 중 사고가 발생해 차량을 통제하지 못할 경우 자동으로 제동하는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MCB)’ 2열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애프터 블로우 등 안전 및 편의사양이 기본 탑재됐다.

또 올해부터 의무 적용되는 디젤차 배출가스 자기진단장치(OBD, On Board Diagnostics) 시험 기준의 강화 요건도 만족할 수 있도록 배출가스 저감 장치도 추가됐다.

모하비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 플래티넘 4958만 원 마스터즈 5493만 원 그래비티 5871만 원이다.

기아 관계자는 모하비는 뛰어난 동력성능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갖춘 최고의 프리미엄 대형 SUV”라며 기아는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상품성을 강화한 모하비로 대형 SUV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