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17일 내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시작...각사마다 할인헤택, 배송 등
이마트, SSG닷컴은 16일부터 사전예약 판매 돌입

17일 백화점 등 유통家의 내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가 시작됐다.(사진: 현대백화점)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유통家의 이른 설맞이가 시작됐다. 내년 설은 내년 21일이다. 유통업체들이 내년 설을 한달 넘게 남겨둔 상황에서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에 나선 것이다. 지난 설보다도 일주일 빠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명절에 비대면으로 선물을 주고 받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어, 선물을 미리 준비하려는 고객들의 구매 편의를 높이기 위해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백화점이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에 돌입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날부터 내년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에 들어갔다. 압구정본점을 시작으로, 오는 24일부터 전국 16개 전 점포와 공식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 등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현대백화점은 코로나19 장기화 영향으로 비대면 선물 수요가 늘면서 지난해 추석과 올해 설, 추석 모두 각각 전년과 비교해 예약 판매 매출이 30% 이상 증가한 것을 감안해 사전 예약 판매 물량을 지난해보다 20% 이상 확대해 준비했다. 예약 판매 기간 한우·굴비·청과·건강식품 등 인기 세트 약 200여 종을 선별해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온라인과 모바일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선물하는 고객들을 위해 온라인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오는 24일부터 공식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에서는 설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5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0% 할인받을 수 있는 다운로드 쿠폰(ID당 일 5)을 증정하고,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더머니 적립금을 구매 금액대별로 제공한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비대면 안심 배송 서비스도 확대해 운영한다.

신세계백화점도 이날 내년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에 돌입했다. 17일 본점을 시작으로 오는 24일 전점에서 본격적인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기간은 내년 113일까지다. 예약 판매 품목은 배, 사과, 곶감 등 농산 35품목, 한우 등 축산 32품목, 굴비, 갈치 등 수산 30품목, 건강식품 57품목 등 총 220여가지다. 설선물세트 예약판매 기간 동안 한우 5~10%, 굴비 최대 20%, 과일 20%, 와인 60%, 건강식품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도 이날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예약판매 기간은 17일부터 내달 6일까지다. 축산·과일·수산 등 신선식품 60여종과 건강·주류 60여종 및 생필품·가공 식품 80여종 등 200여 품목이다. 올해 설보다 30여 품목을 추가로 구성하고 물량도 품목에 따라 20~40% 가량 늘렸다. 할인폭은 정상가 대비 10%에서 최대 60%까지다. '한우 토마호크&티본스테이크 세트''한우&울릉명이 세트'를 정상가 대비 15%가량 할인 판매한다. 또 황금사과·한라봉 혼합세트는 3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프랑스 바롱 로칠드 가문에서 만든 '라피트 명가세트 2', 이태리 뿔리아 지역의 스테디 셀러 와인 2종으로 구성한 '이태리 럭셔리 세트' 등을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GNC·메이올웨이즈·솔가·뉴트라라이프 등 대표 건강 브랜드 선물세트도 30~50% 할인 판매한다.

앞서 지난 16일 이마트와 SSG닷컴은 설 명절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양사모두 사전예약판매기간은 내년 119일까지다. 상품은 내년 110일부터 26일 사이 고객이 원하는 일정에 맞춰 배송된다. 우선 이마트는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품목을 전년 설 대비 약 20%가량 늘린 870여종을 준비했다. 특히 올해는 법개정으로 명절 기간 동안 농··수산물의 선물 한도가액이 20만원으로 상향되는 것을 감안해 고가의 선물을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판단해 프리미엄 상품 비중을 늘렸다. 올 설은 선물세트 구매 증정 행사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이마트는 사전 예약판매 기간 동안 행사카드(13)로 구매시 최대 4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기간에 따라 구매 금액대별로 구매 금액의 최대 15%에 해당하는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SSG닷컴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기간 동안 이마트에서 준비한 선물세트를 비롯해 약 25000여 종에 이르는 상품을 준비했다. 대량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덤증정(N+1) 프로모션과 행사카드 구매 시 할인, 상품권 증정 등 혜택을 제공한다. 상품권 증정 혜택은 SSG닷컴 구매 시 즉시 할인 혜택으로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이마트몰에서 행사카드로 200만원 이상 선물세트 구매 시 결제금액의 1%SSG머니로 적립해준다. SSG닷컴에서 명절 선물세트를 구매했던 이력이 있는 고객에게는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아울러 이달 26일까지 신세계몰과 신세계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선물세트도 사전매장을 통해 온라인 판매도 진행한다. SSG닷컴에서 설 선물세트 구매 시 금액대별 최대 150만원 SSG머니 적립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SSG닷컴 내 신세계몰과 신세계백화점 탭에서 명절 선물 아이콘이 적용된 상품을 구매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는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다. 행사 카드로 200만원 이상 결제 시 최종 결제 금액의 1%SSG머니로 증정한다. 휴대폰 번호만 알면 손쉽게 선물을 보낼 수 있는 SSG닷컴 선물하기서비스도 제공된다. 최대 200명까지 한 번에 선물 보낼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