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패션, 11월 방문자수 전년 동기간 대비 98%증가...이용자수 382% 증가, 거래액 195% 증가
발란 정확한 수치 공개와 대조적...캐치패션, 내부 지침 상 (실적 수치를) 공개 어려워
캐치패션, 머스트잇 내년초 2021년 실적 공개 예정

발란에 이어 캐치패션도 11월 실적을 공개했다./사진: 캐치패션 제공 및 컨슈머와이드 편집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발란에 이어 캐치패션도 11월 실적을 공개했다. 그러나 캐치패션은 발란이 구체적인 수치를 공개한 것과 달리 성장률만 밝혔다. 따라서 거래액, 방문자수, 이용자수의 정확한 수치는 알 수 없다. 따라서 내년 초 연간 실적을 발표해야 캐치패션의 정확한 실적을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9일 캐치패션은 이번 11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방문자수는 전년 같은 기간 대비 98%증가했고, 이용자수는 382% 늘어났다고 밝혔다.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직접 결제하는 캐치구매거래액은 195% 증가했다. 11월 한달 이용자 수가 전년 대비 5배 신장, 캐치구매 거래액은 3배 급증한 것이다.

캐치패션은 해외직구 극성수기라고 볼 수 있는 블랙 프라이데이에 국내 소비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해외 명품 직구 채널을 직접 연동하여,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럭셔리 상품의 정보를 확인하고 가격 비교 후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한 점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고 성장배경을 설명했다.

앞서 발란은 11월 거래액 572억원, 순 방문자(MAU) 600, 누적 앱설치 200만을 돌파했으며, 월간 앱 신규 설치자수도 38만명으로 늘었고, 발란 내 평균 객단가가 60만원으로 증가했다고 구체적인 실적 데이터를 공개했다.(관련기사 참조)

이에 대해 캐치패션 관계자는 컨슈머와이드와 전화로 내부 지침 상 (실적 수치를) 공개하기 어렵다"현재 어떤것도 결정난 것이 없다. 그러나 연말정산 때 공개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는 온라인 명품 플랫폼 업계 1위인 머스트잇과 비슷하다. 머스트잇도 11월 판매실적 공개에 머뭇거리는 모양새다.

머스트잇 관계자는 “11월 한달 단위 실적을 공개하지는 않을 것이라며 내년 초 쯤에 올해 전체 실적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온라인 명품 플랫폼의 11월 및 12월 실적은 내년 초에 공개되는 2021년 실적때나 정확하게 알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이날 캐치패션은 11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결산도 발표했다. 11월 인기 브랜드 1위는 메종 마르지엘라가 차지했다. 이어 보테가 베네타’, ‘발렌시아가’, ‘버버리’ , ‘아크네 스튜디오순이었다. 11월 한달 간 카테고리별 베스트셀러 상품의 경우 가방에서는 버버리 스트라이프 드로우스트링 파우치블랙 파우치백이 나란히 가장 인기가 많았다. 슈즈 카테고리에서는 메종 마르지엘라 레플리카 로우탑 스니커즈의류와 액세서리 카테고리에서는 각각 메종 키츠네 더블 폭스 헤드 패치 티셔츠’, ‘발렌시아가 로고 자수 코튼 캡리빙에서는 비누비누 스톤 인센스 버너 & 샌달우드 인센스 세트키즈에서는 미니 로디니 팬더 패치 패딩 코트가 각각 1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