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크리스마스’ 전문관 운영...G마켓·SSG·롯데온, 올해 결산 세일

쿠팡·G마켓·SSG·롯데온 등 이커머스가 올해 결산 및 성탄절 세일을 진행한다.(사진: 각사 제공)

[컨슈머와이드-우영철 기자] 쿠팡·G마켓·SSG·롯데온 등 이커머스가 올해 결산 및 성탄절 세일을 진행한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크리스마스전문관을 운영한다. 기간은 성탄절인 25일까지다. 이 기간동안 홈파티소품 홈파티준비 크리스마스선물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해 3000여종의 다채로운 크리스마스 용품을 할인 판매한다. 우선 월화/수목/주말 특가를 진행한다. 오는 13일부터 성탄절 전날인 24일까지 하루특가도 진행한다. 오는 9일까지는 크리스마스트리, 조명 등 홈인테리어 상품들을 중점적으로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10일부터는 아이들 선물용 완구를 위주로 할인행사를 진행된다. 특별히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레고, 해즈브로 등 인기 브랜드의 브랜드데이를 진행한다. 할인행사와 함께 10일부터는 홈파티 관련 스낵 및 음료 등 밀키트와 케이크 사전예약도 진행한다. 사전예약시 로켓프레시로 24일 새벽에 받을 수 있다. 아이에게 선물하고 싶은 선물과 사연을 적는 아이러브 크리스마스응모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9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올 한 해 많이 힘들었을 자녀/조카/지인 등에게 주고 싶은 선물과 사연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150만원 상당의 선물(1, 5) 500여명에게 총 3000만원 상당의 선물을 증정한다.

G마켓과 옥션은 마트뷰티 연말결산 세일을 진행한다. 기간은 이달 19일까지다. 식품, 생활용품, 뷰티 등 카테고리 별로 올 한 해 가장 사랑받은 상품을 모아 최대 68% 특가에 선보인다. 아워홈 삼진어묵 드시모네 니베아 로레알 달바 테팔 베베숲 일동후디스 대상청정원 CJ제일제당 풀무원 등 국내외 100여개의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할인 혜택도 풍성한데 전 회원 대상으로 7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되는 12% 할인쿠폰을, 멤버십회원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15% 할인쿠폰을 테마관 별로 하루 2회 제공한다. 또한 스마일배송관에서는 최대 20% 브랜드 중복쿠폰을, 푸드관에서는 신선식품에 한해 10% 중복쿠폰을 추가지급 한다. 푸드관에서는 스마일페이에 등록한 삼성카드를 활용하여 신선식품 결제 시 10% 중복할인 쿠폰도 적용할 수 있다. 이밖에 올해 연말결산 최고 인기 상품인 베스트 어워즈상품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마다 새로운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릴레이 연말 특가코너 등도 진행된다.

SSG닷컴은 쇼핑 익스프레스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은 오는 8일까지다. 이기간 동안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몰에서 취급하는 라이프스타일상품을 최대 75%까지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 투입된 물량만 패션/명품, 뷰티, 유아동, 가전 등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총 500억원 규모다. 패션/명품에서는 무스너클’, ‘페트레이’, ‘에르노등 해외 인기 프리미엄 브랜드의 신상 아우터 제품과 ‘JJ지고트와 같은 국내 유명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최대 75%까지 할인해 준다. 뷰티에서는 에스티로더의 베스트셀러 상품인 갈색병을 포함, 에센스/세럼, 아이크림 등호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이솝의 프래그런스(fragrance, 향수) 라인인 테싯’, ‘마라케시’, ‘로즈7종 등 백화점 입점 브랜드의 스킨케어 상품과 향수 제품을 단독구성으로 판매한다. 유아동 카테고리에서는 네덜란드 친환경 유모차 브랜드 뉴나의 신생아 유모차를 단독으로 판매한다. 가전 카테고리 대표상품으로는 다이슨청소기와 발뮤다가습기 등 프리미엄 라인업을 할인가와 증정 이벤트로 선보인다. 다양한 할인혜택도 제공된다. SSG닷컴은 행사 기간 동안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몰 상품 구매 시 적용 가능한 할인 쿠폰 5종을 수량 제한없이 발급한다. 3만원대부터 100만원대까지 구매 금액대별로 할인 금액이 다르며 최대 5만원까지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또한, SSG페이에 등록된 행사 카드로 7만원 이상 결제 시 결제 금액의 최대 5만원까지 청구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롯데온은 올해 마지막 할인행사인 퍼스트먼데이행사를 진행한다. 기간은 이달 12일까지다. 이번 할인전에서는 올해 퍼스트먼데이 행사 매출 상위, 당일 품절 30여개 상품을 판매한다. 연말 준비를 위한 온수매트, 롱다운 패딩, 크리스마스 미니트리 세트 등 70여개 브랜드 상품도 최대 70% 할인 판매하고, 기존 행사와 마찬가지로 최대 20% 할인 쿠폰과 최대 10% 행사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첫 구매 이용객에게는 최대 5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롯데온은 7~12일에는 애프터위크를 통해 최대 15% 할인 쿠폰과 최대 7%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