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9일 ‘트러플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 버거’ 출시 및 크리스마스 굿즈 선보여
버거킹, 갈릭 불고기와퍼’ 출시...관련 이벤트도
롯데리아, 7년 만에 돌아온 리턴 메뉴 ‘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 출시

맥도날드가 오는 9일 신메뉴 ‘트러플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 버거’와 함께 크리스마스 굿즈를 출시한다.(사진:한국맥도날드)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맥도날드·버거킹·롯데리아 등 버거 대표 브랜드가 겨울철 신메뉴로 연말 분위기를 띄운다. 맥도날드는 신메뉴와 친환경 의미를 더한 이색 굿즈를 선보인다. 버거킹은 갈릭 불고기와퍼출시와 함께 이벤트를, 롯데리아는 소비자가 선택한 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를 출시했다.


맥도날드, ‘트러플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 버거’...크리스마스 굿즈 선보여


7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맥도날드가 신메뉴 트러플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 버거를 출시한다. 시기는 오는 9일이다. 기간 한정 메뉴로 이달 26일까지만 판매한다. 이와함께 해당 세트 구매 고객에게 친환경 크리스마스 장식을 증정한다. 신메뉴 트러플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 버거는 맥도날드가 지난달 25일 출시한 트러플 리치 포테이토 버거에 버섯을 추가한 메뉴다. 이번 신메뉴는 세계 3대 식재료인 트러플의 고급스럽고 은은한 향이 벤 쇠고기 패티 2장과 양송이, 송이버섯의 부드러운 맛이 조화로운 트러플 데미글라스 소스’, 부드럽고 촉촉하게 구워낸 머쉬룸이 만나 환상적인 맛의 조합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맥도날드 트러플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 버거는 단품 6900, 세트 8200, 매일 오전 10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적용되는 맥런치 세트 7500원이다.

맥도날드는 트러플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 버거 세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크리스마스 장식(오너먼트) 증정 이벤트를 오는 9일부터 진행한다. 장식은 맥도날드 매장에서 수거된 플라스틱 컵과 리드(컵 뚜껑) 등 일회용품을 충전재로 재탄생시킨 친환경 굿즈로 후렌치 후라이, 크리스마스 양말, 산타클로스 모자, 트리볼 등 총 4가지 모양이다. 트리 장식뿐만 아니라 가방 고리, 키링 등 유니크한 액세서리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트러플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 버거세트 1개당 굿즈 1종이 지급되며, 종이 패키지에 굿즈가 랜덤으로 제공된다. 해당 굿즈는 딜리버리를 제외한 매장 방문 고객에 한해 소진 시까지 한정 수량으로 제공된다.

 

버거킹은 지난 6일 불고기와 마늘의 풍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갈릭 불고기와퍼’를 출시했다.(사진:버거킹)

 


버거킹, 갈릭 불고기와퍼출시...관련 이벤트도


버거킹은 지난 6일 불고기와 마늘의 풍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갈릭 불고기와퍼를 출시했다. 지난달 선보인 더블 화이트 갈릭와퍼가 출시 4주만에 판매량 90만 개를 돌파하자 버거킹이 발빠르게 불고기와퍼에 마늘의 풍미까지 더한 갈릭 불고기와퍼를 출시한 것. 신메뉴인 갈릭 불고기와퍼는 한국적인 맛을 살린 달콤한 불고기 소스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불고기와퍼에 바삭한 갈릭칩을 더해 고소한 마늘의 풍미와 식감을 한층 더한 것이 특징이다. ‘갈릭 불고기와퍼는 단품 6500원 및 세트 85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이와함게 버거킹은 갈릭 불고기와퍼화이트 갈릭와퍼를 합리적인 가격에 함께 즐길 수 있는 화이트갈릭와퍼팩4’도 선보인다. 해당 팩은 화이트 갈릭와퍼’, ‘갈릭 불고기와퍼’, ‘후렌치 후라이’, ‘너겟킹’, ‘콜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17000원이다.

버거킹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두 가지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내년 12일까지 시식평 및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려서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버거킹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이달 13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서는 버거킹 공식 인스타그램에 더블 화이트 갈릭와퍼갈릭 불고기와퍼중 선호하는 제품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버거킹 상품권 1만원권을 선물한다.

 

롯데리아는 지난 2일 ‘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를 출시했다.(사진:롯데리아)

 


롯데리아, 7년 만에 돌아온 리턴 메뉴 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출시


롯데리아는 지난 2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를 출시했다. 7년 만에 돌아온 리턴 메뉴인 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는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진행한 ‘2021 대한민국 대표버거 레전드버거선발전에 최종 우승한 메뉴로 네덜란드산 스모크 치즈로 만든 패티와 소고기 패티의 중량을 과거 제품 대비 55% 늘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버거는 출시에 앞서 자사 주문 앱 롯데잇츠의 기존 가입 고객을 위해 콤보 메뉴를 할인 된 금액으로 구매 할 수 있는 모바일 다운로드 쿠폰 이벤트 시작 3시간만에 선착순 1만개가 조기 소진되기도 했다.

이와 관련 맥도날드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맥도날드 고객들에게 행복한 순간을 선사하기 위해 풍성한 맛의 신메뉴와 친환경 의미를 더한 이색 굿즈를 선보였다가족, 친구 등 주변의 소중한 이들과 함께 맥도날드에서 맛있는 즐거움은 물론, 특별한 크리스마스 굿즈도 받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