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싼타페의 연식 변경 모델 ‘2022 싼타페 출시
쉐보레, 2022년형 콜로라도 출시...‘쉐보레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시작
포드, 내년 신차 출시 계획 밝혀
지프, 공식딜러사 씨엘모터스 착한 동행 프로젝트 진행

차업계가 신차 출시 등 다양한 활동으로 12월 둘째 주를 시작했다./ 사진: 22년형 콜로라도/쉐보레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2021년 한해를 한달도 채 남겨두지 않은 상황에서 자동차업계가 모처럼 신차 소식을 알려왔다. 현대차·쉐보레 등 자동차브랜드가 연식변경 모델을 출시했다. 포드코리아는 내년 신차 출시 계획을 알렸다. 이들은 신차 출시 소식을 전했지만 지프는 공식딜러사의 선행 소식을 전했다.


현대차, 싼타페의 연식 변경 모델 ‘2022 싼타페 출시


현대차가 22년형 싼타페를 출시했다./ 사진: 현대차

6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싼타페의 연식 변경 모델 ‘2022 싼타페를 출시했다. 2022 싼타페는 기존 5인승과 7인승 시트 옵션에 2열 독립 시트가 적용된 6인승 시트 옵션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본 트림인 익스클루시브에는 10.25인치 내비게이션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레인센서 자외선 차단 전면유리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이 기본 적용됐다. 프레스티지에는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등이 기본 탑재됐고, 캘리그래피에는 현대 디지털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220V 인버터(21)거 기본 적용됐다. 2022 싼타페의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 가솔린 2.5터보 익스클루시브 3156만원 프레스티지 3415만원 캘리그래피 3881만원, 디젤 2.2 익스클루시브3362만원 프레스티지 3621만원 캘리그래피 4087만원이다. 이날 현대차는 6인승 시트 옵션을 추가한 ‘2022 싼타페 하이브리드도 출시했다. 하이브리드 가격은 2WD, 세제혜택 후, 개별소비세 3.5% 기준 익스클루시브 3,414만원 프레스티지 3668만원 캘리그래피 4128만원이며 각 트림에서 6인승 시트 옵션을 선택 시 75만원이 추가된다.


쉐보레, 2022년형 콜로라도 출시...‘쉐보레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시작


쉐보레가 22년형 콜로라도를 출시했다./ 사진: 쉐보레

쉐보레는 2022년형 콜로라도를 출시했다. 이와함께 2022년형 콜로라도 고객을 대상으로신규 쉐보레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시작한다. 새롭게 출시된 2022년형 리얼 뉴 콜로라도3.6리터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하이드라매틱 8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됐다. 엔진부하에 따라 6개의 실린더 중 4개의 실린더만 활성화시키는 첨단 능동형 연료 관리 시스템을(Active Fuel Management System) 적용해 뛰어난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탁월한 연료 효율까지 확보했다. 4륜 및 2륜 구동 방식을 운전자가 선택하는 파트타임 4WD 시스템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노면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구동 방식을 변환하는 AUTO 모드가 지원되는 전자식 오토트랙 액티브 4×4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됐다. 아울러 무거운 짐을 적재한 상태에서도 최적화된 변속패턴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주행을 돕는 토우/홀 모드(Tow/Haul Mode)카라반 견인 시 기본 탑재된 스웨이 콘트롤(Trailer Sway Control) 기능이 포함된 스테빌리트랙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StabiliTrak Stability Control)트레일러 브레이크(Trailer Brake)히치 어시스트 가이드라인(Hitch Assist Guideline)힐 스타트 어시스트(Hill Start Assist) 시스템 등 국내에서 보기 힘들었던 다양한 트레일링 특화 기술이 탑재됐다. 신형 리얼 뉴 콜로라도는 6일부터 사전계약이 시작되며 오는 13일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된다. 콜로라도의 가격은 Extreme 4050만원, Extreme 4WD 4380만원, Extreme-X 4540만원, Z71-X 4739만원, Z71-X 미드나잇(Midnight) 4889만원이다.

쉐보레는 2022년형 콜로라도 고객에게 쉐보레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사전 예약 없이도 신속 편리하게 차량의 정기점검과 소모품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익스프레스 서비스와 직접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차량을 인수한 후 차량 수리가 끝나면 다시 원하는 장소로 인계해주는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로 구성된다. 익스프레스 서비스는 고객이 예약부터 정비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원스탑 프로그램으로, 전용 프리미엄 콜 센터를 통해 일반 정비 예약을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우선 배정받을 수 있으며, 정기점검 및 간단한 소모품 교체 작업의 경우 예약 없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도 최우선으로 정비를 받을 수 있다.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는 전담 기사가 고객이 지정한 장소에 방문해 차량을 픽업 및 인도하는 서비스다. 익스프레스 서비스의 경우 보증 기간 내(3/6km)에 언제든 적용되며, 픽업&딜리버리 서비스의 경우 1회 무상 제공(차량 출고 후 1년 내 사용)되고 이후 유상 서비스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쉐보레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는 앞으로 출시될 모든 쉐보레 수입 프리미엄 차량에 적용될 예정이다.


포드, 내년 신차 출시 계획..내년 상반기 브롱코 출시 등


포드가 내년 2분기 오프로더 브롱코를 국내에 출시한다./ 사진: 포드코리아

포드가 내년 신차 출시 계획을 밝혔다. 정통 오프로더 브롱코를 필두로 내년 총 다섯 종류의 새로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국내 출시한다. 포드코리아가 내년 국내에 공식 선보일 신차 중 가장 이목을 끄는 모델은 브롱코. ‘야생마라는 뜻을 지닌 브롱코는 약 25년 만에 부활한 포드의 정통 오프로더 SUV 모델이다. 포드 브롱코는 1세대 모델의 평평하고 각진 형태의 브롱코 레터링 그릴과 라운드 헤드램프 등 기존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외관으로 재탄생했다. 각종 안전, 편의 사양이 적용됐다. 국내 시장에는 4도어 하드탑 '아우터뱅크스' 모델로 출시되며 2.7V6 트윈 터보 차지 엔진과 4X4 시스템, 10단 자동 변속기, 6가지 주행모드를 지원하는 지형 관리 시스템과 최신 오프로드 서스펜션이 탑재된다. 브롱코 아우터뱅크스 모델은 가격은 부가세 포함 6900만원이며, 내년 2분기 국내 시장 출시된다. 내년 1분기에는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 모델과 풀사이즈 SUV 익스페디션도 부분변경 모델도 출시된다.

링컨코리아는 내년 2분기 한 단계 진화한 첨단 사양 탑재 및 인테리어 업그레이드를 거친 2022년형 노틸러스를 출시하고, 상반기에는 플래그십 모델이자 풀사이즈 대형 SUV인 네비게이터의 부분변경 모델 2022년형 네비게이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프, 공식딜러사 씨엘모터스 착한 동행 프로젝트 진행


지프가 국내 공식 딜러사인 씨엘모터스를 통해 ‘지프’만의 ‘착한 동행’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사진: 지프

지프가 국내 공식 딜러사인 씨엘모터스를 통해 지프만의 착한 동행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이달 말일까지다. 행사 기간 동안 씨엘모터스를 내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영업사원과의 만남부터 출고, 사후 서비스를 위한 해피콜까지 차량 구입에 필요한 절차를 7단계로 나눈 ‘7가지 스탬프 모으기를 통해 총 1000 포인트를 모은 고객 10명을 추첨, 구매 고객의 이름으로 1인당 100만원씩 총 1000만원을 승일희망재단의 루게릭 요양 병원 건립 기금으로 기부한다. 또한 씨엘모터스를 통해 연말까지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 10명을 별도 선정, 역시 고객의 이름으로 1인당 100만원식 총 1000만원을 연말 불우이웃을 돕는 지역 단체에 기부한다.

행사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사회에 공헌하는 보람과 동시에 특별한 혜택도 제공된다. 행사 기간 동안 지프의 아이콘인 랭글러(Wrangler)’와 라이프스타일 픽업 트럭, ‘글래디에이터(Gladiator)’를 구매한 고객 중 70명을 추첨해 200만원 상당의 보증 연장, 100만원 상당의 모파(Mopar) 정품 액세서리 교환권, 50만원 상당의 MVP 쿠폰 등의 경품을 추첨을 증정한다. 지난달 아시아 최초로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 첫 3열 프리미엄 SUV, ‘올 뉴 그랜드 체로키 L(All-New Grand Cherokee L)을 비롯해 그랜드 체로키(Grand Cherokee),’ ‘체로키(Cherokee),’ 또는 레니게이드(Renegade)’를 출고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MVP 쿠폰 또는 30만원 상당의 모파 정품 액세서리 교환권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