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식아동 위한 식사배달’ 목표 기부금액 조기 달성, 구호단체 ‘세이브더칠드런’ 전달

플랫폼 론칭 2달간 도전 2만3천건, 기부 6500건 통해 약 4천만원 모금

건강, ESG 카테고리 이용률 높아… 타사 이용자도 46% 달해

(사진:LG유플러스)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LG유플러스의 고객 참여형 기부 플랫폼 ‘도전은행’이 오는 6일 국제 구호개발 NGO(Non-Government Organization, 비정부단체)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금 520만원을 전달한다. 지난 10월 론칭한 이후 진행하는 첫 번째 기부활동이다.

'도전은행'은 이용자가 일상 속에서 다양한 도전들을 실행하고 리워드를 적립, 이를 이용자명으로 사회에 기부할 수 있는 모바일 웹 플랫폼이다. 적립된 리워드 내에서 특정 금액과 기부처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이용자간 ‘박수’와 댓글을 통해 소통도 가능하다.

3일 LG유플러스는 11월 18일 ‘결식아동을 위한 식사배달’의 목표 기부금액을 조기 달성, 오는 6일 세이브더칠드런에 52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제대로 된 한 끼를 먹지 못하는 결식위기 아동을 지원하는 ‘코로나19 아동 식사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겨울방학 기간 제대로 끼니를 해결하지 못하는 결식아동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소외계층의 아동들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호받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다.

한편, 도전은행은 11월 30일 기준 도전 건수 2만3000건을 넘어서며 6600여건의 기부를 통해 약 4000만원의 기부금을 모금했다. 이 중 타사 고객 비중은 46%를 차지한다. 참여 이용자간 응원 건수는 2만2000건, 댓글은 730건을 기록하며 활발한 소통도 이뤄졌다.

특히 사회적 이슈와 연관된 건강 및 ESG 카테고리의 도전과제가 가장 인기가 많았다.  ▲스스로 건강을 챙기기 위한 ‘하루 오천보 걷기’ ▲코로나 시대에 주변 사람 모두를 배려하는 ‘코로나 백신 맞기’ ▲동물보호를 위한 ‘마스크 끈 자르기’ ▲탄소를 줄이기 위한 ‘메일함 정리하기’ ▲제대로 된 분리수거를 위한 ‘택배 라벨테이프 제거하기’ 순으로 참여도가 높았다.

도전은행은 저소득 조부모가정 생계비 지원, 폐비닐 업사이클링 사업 지원, 코로나로 소외된 아이들의 교육사업 지원 등 다양한 목적을 위한 기부금을 모금 중이다. 향후 각 기부처별 목표 기부금이 달성되면, 이를 각 기부처에 전달하며 지속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도전은행은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도전 실천과 함께 고객간 응원하거나 도전은행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면 보다 높은 리워드를 쌓을 수 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앞으로도 뜻깊은 도전에 동참해주시는 분들이 계속 늘어나며 도전은행이 사회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더 많이 확산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