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멤버십 제휴처 확대하고 고객 혜택 대폭 늘린 신규 ‘T멤버십’ 첫 선
할인형으로 기본 셋팅… ‘할인’, ‘적립’ 중 고객이 자유롭게 고를 수 있어
앱 전면 업데이트… T멤버십/T우주/미션 탭으로 구분해 고객 사용 편의 극대화
T Day 혜택 규모 2배 수준 확대하고, 12∙1월 두 달간 최대 50% 할인∙적립 론칭 프로모션

(사진:SKT)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SKT의 'T멤버십'이 예고됐던 대로 오늘 (12.1) 새로운 내용으로 다시 태어났다.  새로운 ‘T멤버십 2.0’은 고객 혜택 확대를 목표로 제휴처 확대는 물론, 개인의 소비 패턴에 따라 기존 할인 방식 또는 적립 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또 타사 고객도 T멤버십 앱에서 'T우주' 구독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T우주 Lite’ 회원 제도도 마련했다. 이 외에도  SKT는 새로운 T멤버십의 론칭을 기념하는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새로운 ‘T멤버십 2.0’ 내용은 ... 제휴처 확대/할인받을까 적립받을까 선택 가능/'T Day'혜택 대폭 확대/타사고객도 이용가능한 ‘T우주 Lite’ 회원 제도/ 12월과 1월 론칭 기념 프로모션 진행 


새로운 ‘T멤버십’은 우선 ‘파리바게뜨’, ‘CU’,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등 기존 제휴사와 혜택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폴바셋’, ‘피자헛’, ‘그린카’ 등 대형 제휴처가 새롭게 추가되어 제휴처가 대폭 늘어났다.

또한, 기존처럼 제휴처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형'을 기본으로 하지만, 고객이 포인트를 쌓아 나중에 해당 포인트로 할인을 받는 '적립형'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적립 포인트의 정식 명칭은 'T+포인트(티플러스포인트)'다.

멤버십 유형은 고객이 본인의 소비 패턴에 따라 월 1회, 최대 연 12회까지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또 고객이 적립형 멤버십을 통해 쌓아 둔 포인트는 할인형 멤버십으로 바꾸더라도 사라지지 않는다.

아울러 'T Day '혜택을 대폭 확대한다. SKT는 기존 대비 2배 수준으로 T Day의 운영 규모를 확대하고, T Day 제휴처 또한 고객들이 선호하는 제휴처 중심으로 늘릴 예정이다.

특히 SKT는 새로운 ‘T멤버십’ 론칭 기념으로 12월과 1월 두 달간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고객들은 기존 1달에 1주(월~금)만 이용할 수 있었던 T Day 주간 혜택을 2주( 12월의 경우 6일~10일, 13일~17일)간 이용할 수 있다.

12월 T Day의 주간 혜택 첫 주는 ‘파리바게뜨’, ‘도미노피자’, ‘VIPS’, ‘세븐일레븐’, ‘야놀자’, ‘드롭탑’, ‘V컬러링’ 등 혜택이, 두번째 주는 ‘피자헛’, ‘롯데시네마’, ‘CU’, ‘베스킨라빈스’, ‘11번가’ 등의 혜택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구독상품인 ‘우주패스 all / mini’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T Day 론칭프로모션 혜택에 추가 할인과 적립을 제공하는 ‘우주패스 찬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또 12월 한 달간 론칭 기념으로 ‘T멤버십’ 앱에서 ‘우주패스 all’에 가입할 경우 T+포인트 1만 포인트 제공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SKT와 신한카드가 손을 잡고 ‘T멤버십’과 ‘우주패스’에 특화된 ‘T우주 신한카드’를 출시한다. 해당 카드의 주요 혜택은 ‘우주패스’ 월 구독료 전액 캐시백은 물론, 생활 전반에 걸친 가맹점(대형마트, 편의점, 커피전문점, 제과점 등)에서 결제 시 결제 금액의 5~10%에 대해 T플러스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한편, SKT는 SKT 고객뿐 아니라, 타사 고객들도 T멤버십 앱에서 'T우주' 구독 서비스와 '미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T우주 Lite’ 회원 제도를 신설했다. 

타사 고객들은 ‘T멤버십’ 앱을 다운 받아 ‘적립형’으로 가입한 후 '미션' 탭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 T멤버십 제휴처에서의 적립은 불가)할 수 있다. 적립 포인트는 ‘T멤버십’의 제휴처 및 ‘우주패스’ 구입 시 사용 가능하다.

윤재웅 SKT 구독마케팅담당은 “고객 혜택 확대를 목표로 오랜 준비를 거쳐 새로운 ‘T멤버십’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최고의 멤버십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