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사이버먼데이(앵콜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
G마켓, ‘해즈브로 총력전’ 프로모션
SSG닷컴, ‘윈터 원더랜드 : 패션 편’ 프로모션
위메프, ‘2021 크리스마스&굿바이 2021’
티몬, ‘연말 홈파티 주방가전 페어’
11번가, '사이버 먼데이'(11월29일) 기념 라이브 방송

SSG닷컴은 29일부터 내달 5일까지 일주일 간 ‘윈터 원더랜드 : 패션 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SSG닷컴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하 이커머스)들이 各樣各色 할인 기획전을 전개한다. 겨울 아우터부터, 블랙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 용품 할인 등 총출동이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이 블랙프라이데이의 온라인판이라 할 수 있는 사이버먼데이(Cyber Monday)를 맞이해 사이버먼데이(앵콜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간은 내달 5일까지다. 사이버먼데이는 추수감사절 연휴가 지난 후 첫 월요일을 의미한다. 미국에선 연휴 이후 일상으로 돌아온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을 즐기면서 온라인 쇼핑계의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고 있다. 우선 원데이 할인행사 카테고리를 진행하는데 29(월요일) 건강식품 30(화요일) 푸드 1(수요일) 가전 2(목요일) 키친 3(금요일) 4(토요일) 5(일요일) 패션 순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일주일 간 쿠팡에서 건강식품 및 출산/유아동 상품을 6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12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사이버먼데이 기획전 기간 동안 브랜드 할인행사도 함께 진행하는데 LG전자, 레인보우라이트, 트와이닝, 헬시오리진스, 뉴트리코스트 등이 참여한다. 크리스마스 관련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할인율은 50% 이상이다.

G마켓은 29~30일 양일간 해즈브로 총력전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G마켓 회원은 프로모션 상품 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되는 ‘7% 중복할인쿠폰ID당 하루 5장씩 받을 수 있다. 멤버십회원인 스마일클럽이라면 ‘10% 중복쿠폰을 추가로 지급한다. 양일간 모두 합쳐 총 7번 열리는 타임딜에서는 해즈브로사의 다양한 인기 완구를 비롯해 완구 럭키박스와 보드게임, 디즈니 완구, 키덜트를 위한 마블 완구 등을 최대 82%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50년 이상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어온 점토놀이 완구 플레이도의 뉴메가팩을 1+1으로 구매할 수 있다. 대표 슈팅 완구 너프의 베스트셀러인 너프 모듈러스 롱스트라이크역시 33% 할인된 69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그 외에도 플레이도 너프 보드게임 트렌스포머 마블 디즈니 스타워즈 로 구분해 다양한 완구를 소개한다. 이벤트도 진행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해즈브로 제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추첨해 5명에게 50만원 상당의 호텔숙박권을, 30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크리스마스 트리 세트를 증정한다. ID1회만 참여가 가능하며, 당첨자는 내달 3일 발표된다.

SSG닷컴은 29일부터 내달 5일까지 일주일 간 윈터 원더랜드 : 패션 편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할인율은 최대 80%. 우선 해외 명품 브랜드의 패딩 재킷, 코트 등을 할인판매하는데 몽클레어’, ‘무스너클의 패딩 재킷을 정상가 대비 최대 50% 할인한다. ‘막스마라21F/W(가을/겨울) 신상 캐시미어 코트를 46% 할인한 400만원 대에 판매한다. 아웃도어/스포츠웨어 브랜드 중 네셔널지오그래픽헤론라이트 U넥 덕다운을 할인판매하고, ‘컬럼비아의 플리스 재킷을 최대 12% 할인한다. 남성 패션에서는 갤럭시’, ‘로가디스등 삼성물산의 대표 브랜드 아우터류와 ‘TNGT’의 코트 50종을 최대 8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여성 패션에서는 온앤온’, ‘쥬크등 캐주얼 브랜드 상품을 최대 69% 할인한다. 아동 패션에서는 네파키즈의 패딩/다운재킷을 정상가 보다 최대 62%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부츠 등 겨울 슈즈의 경우 어그(UGG)’의 슬리퍼 모델인 코지2’ 제품을 29% 할인하며, ‘베어파우’, ‘락피쉬의 모카신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이외에도 슈콤마보니’, ‘닥터마틴’, ‘레이첼콕스등 인기 여성 부츠를 2만원대부터 만나볼 수 있으며, ‘락포트’, ‘금강제화’, ‘소다의 로퍼, 스니커즈를 최대 60% 할인가에 판매한다.

위메프는 ‘2021 크리스마스&굿바이 2021’를 진행한다. 할인율은 연말 쇼핑 상품을 온라인 검색 최저가 대비 최대 10%. 우선 내달 25일까지 ‘2021 크리스마스기획전에서는 토이코 기차와 도로놀이 아티바바 미술 놀이세트 그레이멜린 1+1 모음 소서리스 올인원 PC 랄라블라 금액권 등 가족, 친구, 연인, 나를 위한 선물 상품과 크리스마스 트리 모음 무아 크리스마스 장식전구 아티스티나 테이블 웨어 필라델피아 치즈케익 큐브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소품 그리고 테이블 웨어, 파티 음식 등을 할인 판매한다. 또한 오는 30일까지 열리는 굿바이 2021’에서는다우니 섬유유연제 1L 6+세제 베베숲 시그니처 브라운 70매 캡 20마녀공장 비피다 앰플 약산성 젤 클렌저 기획세트(젤 클렌저 400mL+증정 비파다 크림 50mL+박스선물) 앙코르 세일을 진행한다.

티몬은 연말 홈파티 주방가전 페어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은 이달 30일까지다. 할인율은 최대 20%. 우선 홈파티족을 겨냥해 오븐, 인덕션, 와인셀러, 커피머신, 식기세척기 등 다양한 주방 가전을 최대 20% 할인 특가로 판매한다. 또한 홈술에 필수인 LG DIOS 와인셀러 미니냉장고(W087B)를 비롯해 네스프레소 라티시마 원 F111 커피머신 등 음료와 디저트 준비를 위한 아이템들도 선보인다.

11번가는 29일 오전 11'사이버 먼데이'(1129) 기념 라이브 방송도 실시한다. 사이버 먼데이는 블랙프라이데이 이후 연달아 진행되는 대규모 세일 행사로 11번가는 식료품, 주방용품, 영양제 등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인기 생활 필수품을 최대 35% 할인 판매하는 단독 딜을 선보인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