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재단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 꿀팁’유튜브 교육영상 오픈
설정편, 소통편, 어플편, 제작편 등 32개 교육 영상 서울디지털재단 유튜브 채널 순차적 공개
유튜브 교육 내용 요약한 Q&A 미니 교재 발송 이벤트 진행, 선착순 천명 제공

서울디지털재단이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 꿀팁’을 담은 유튜브 교육영상들을 유튜브에 오픈했다. 5분 내외의 짧은 영상들로 구성해 어르신들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유튜브 캡처)

[컨슈머와이드-우영철 기자]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스마트폰으로 세상하고 소통하는 시대다. 어르신들이라고 다를 바 없다. 그러나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잘 사용하고 싶은데 잘 몰라 답답해 하는 어르신들이 많다.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배우고 싶어도 내가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가르쳐 주는 곳을 찾기 어려워 포기하게 된다. 이런 어르신들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 꿀팁을 잘 알려드리는 콘텐츠가 공개됐다. 서울디지털재단이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 꿀팁’을 담은 유튜브 교육영상들을 오픈한 것. 5분 내외의 짧은 영상들로 구성해 어르신들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22일 서울디지털재단은 지난 15일 재단 유튜브 채널에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 꿀팁을 담은 ‘어디나 5분 클래스’ 교육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유튜브 교육은 평소 디지털 기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에게 5분 내외로 짧고 간편한 스마트폰 활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마련됐다. 

‘어디나 5분 클래스’는 총 32차시로 구성됐다. 스마트폰 교육 현장에서 어르신들이 가장 자주 묻는 질문을 기반으로 ▲설정편 ▲ 소통편 ▲어플편 ▲제작편 등 4개 세부 주제를 선별했다.

설정편은 데이터 설정, 화면 설정 등 스마트폰 기본 환경 설정법을, 소통편은 단톡방 초대, 프로필 수정 등 카카오톡 활용법을, 어플편은 KTX, 코로나백신어플 등 인기 어플의 활용법을,▲제작편에서는 사진, 영상, 메타버스 등 콘텐츠 제작방법을 알려준다.

해당 교육은 서울디지털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댓글 이벤트 참석 선착순 1000명에게는 유튜브 교육 내용을 요약한 Q&A 미니 교재도 제공한다. 신청마감은 11월 30일이다.  교재는 12월 중 일괄 발송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