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식음료·레저·극장·항공·유통 업계, 수능 수험생 대상 다양한 이벤트 진행

애프터 수능 이벤트가 봇물이다./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182022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치러진다. 이에 산업계가 수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해도 이어진 코로나19과 수능 준비로 힘겨운 시간을 견딘 수험생들을 응원하고자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치킨업계, 치킨+ 경품 등 혜택 다양


17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굽네는 17일 오후 730분부터 90분간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수험생을 위한 수능 응원 세트등 4종을 5000원 할인 판매한다. 4종은 굽네 고추바사삭+굽네 시카고 딥디쉬 피자+굽네 에그미니 타르트+콜라 1.25L로 한번에 3가지 메뉴를 먹을 수 있는 굽네 치PD세트굽네 고추바사삭+굽네 에그미니 타르트+콜라 1.25L 굽네 갈비천왕+굽네 에그미니 타르트+콜라 1.25L 굽네 볼케이노+굽네 에그미니 타르트+콜라 1.25L 등이다. 카카오톡 내 쇼핑 탭 또는 쇼핑하기 내 라이브 탭을 누르면 참여할 수 있다. 각 세트당 13개까지 구매할 수 있고, 한정 수량으로 준비되어 재고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 될 수 있다.

BBQ는 수능에 응시한 수험생들에게 롯데월드 종합이용권을 증정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다. 기간은 수능 다음날인 19일부터 총 3일간 진행된다. 공식 계정에 올라온 이벤트 게시글을 리그램하여 위로를 전하고 싶은 친구의 이름을 넣어 수고했어 OO라는 문구와 함께 스토리로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또한 BBQ앱을 통한 치킨 주문 내역을 캡쳐해 스토리에 함께 인증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 발표는 24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다. 당첨자에게는 롯데월드 종합이용권을 1인당 2매씩 총 50매를 증정하며 유효 사용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개월이다.

bhc치킨은 구매 인증 프로모션을 통해 수능이 치러지는 3주 차에 ‘2022년을 향한 새로운 도전, bhc치킨이 응원한닭!’을 주제로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당첨자에게는 1등부터 삼성 노트북(1), 고프로 카메라(2), 뿌링클 콤보 기프티콘(10)을 제공한다. bhc치킨은 내달 5일까지 메뉴를 주문하고 구매 인증을 해 주신 고객분들 중 추첨을 통해 매주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구매인증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bhc치킨 메뉴 영수증 사진 또는 배달앱의 배달 완료 화면을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게재하면 된다. 당첨자는 매주 수요일 홈페이지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식음료업계, 수험생 할인 혜택


레스토랑 라그릴리아와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수능 수험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마련했다. 라그릴리아는 18일부터 28일까지 수능 수험표를 제시한 고객을 대상으로 라그릴리아의 인기 메뉴인 로얄 까르보나라와 크림 볼로네제 파스타 중 1종을 무료로 증정한다. 단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을 통해 받은 쿠폰을 제시하고 4만원 이상 구매시 참여 가능하다. 파스쿠찌도 18일부터 21일까지 수험표와 해피앱을 통해 받은 쿠폰을 제시한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와 제조음료에 대해 2000원 혜택을 제공한다.

삼진어묵은 모든 수험생에게 18일부터 21일까지 삼진어묵의 시그니처 메뉴, 어묵고로케를 무료 증정한다. 또한 삼진어묵당은 역삼본점, 미아점, 광교상현역점, 세종점, 청주하나로점에 한해 18일부터 내달 18일까지 약 한달 간 수험생에게 볼로네즈 떡볶이50% 할인해준다. 이벤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수능 수험표, 수시 합격증 등을 제시하면 된다.

동대문 엽기떡볶이(핫시즈너)수험표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18일부터 내달 5일까지다. 엽기떡볶이 공식앱에서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엽떡앱 수능 이벤트 안내 게시글 응모하기버튼을 눌러 본인의 수험표 사진을 등록하면 된다. , 수험표에 기재된 본인의 생년월일을 가려야 한다. 이벤트에 참가한 수험생 2022명을 추첨해 엽기떡볶이 1만 원 할인쿠폰 2장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129일 엽떡앱 나의 쿠폰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공되는 쿠폰은 타 할인쿠폰과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엽떡앱을 통해 주문할 경우 사용이 가능하다.

도미노피자는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ㅇ른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이다. 대상은 모든 회원이다.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웹, )을 통한 피자 주문 시 슈퍼시드도우로 무료 업그레이드 해준다. 슈퍼시드도우 무료 업그레이드는 모든 사이즈에 적용할 수 있고, 14판까지 이용할 수 있다. 행사 피자 주문 시에는 온라인 셀렉트샵 29CM15% 할인 쿠폰을 선착순 2만명까지 제공한다.


극장·레저 업계, 수능 수험생 및 청소년, 가족 ... 할인행사


CGV는 수능 수험생과 청소년을 위해 영화 할인 행사인 '도전, 스피드 무비 파이터!'(스무파)를 진행한다. 기간은 18일부터 내달 19일까지다. 우선 CGV 모바일 앱에 로그인 후 '스무파'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버튼을 누르면 일반 2D 영화를 6000원에 관람할 수 있는 쿠폰을 CJ ONE ID로 발급 받을 수 있다. CGV 공식 소셜미디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선 '스무파' 초대장을 내려받을 수 있다. 초대장에 적혀 있는 온라인 쿠폰 번호 7자리를 CGV 모바일 앱에서 등록하면 청소년에 한해 동반 1인까지 6000원에 영화를 볼 수 있다. 해당 쿠폰은 온라인 예매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수험표·학생증·청소년증을 매표소에서 제시해도 동일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선착순 1만명에게 팝콘 무료 쿠폰도 증정한다. 이용 방법은 이벤트 페이지 내 참가 신청 버튼 오른쪽에 있는 '선착순 무료 팝콘 받기'를 누르면 된다.

용인 에버랜드는 모든 수험생에게 특별한 가격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기간은 18일부터 내달말일까지다. 수험생 우대를 받기 위해서는 수능 수험표, 수시 합격증 등 수험생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매표소에 제시하면 된다. SK텔레콤과 협업 이벤트도 마련됐다. SK텔레콤의 ‘0한동앱에서 수능 수험표 인증 후 쿠폰을 받아 에버랜드 이용권을 구매하면 특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아쿠아리움,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가 수능 수험생 대상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오는 30일까지 수험생을 대상으로 종합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인 26500(청소년 기준)에 판매한다. 동반 1(성인 29500, 어린이 23500)까지 동일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매표 시 수험표를 제시하거나, 수능 응시원서 접수증 원본과 함께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제시하면 된다. 서울스카이에서도 이달 말까지 수험표 지참 시 동반 1인까지 50% 할인된 가격(성인 및 청소년 13500, 동반 어린이 12000)에 입장할 수 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동반 1인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50% 할인(성인 및 청소년 기준 16500, 어린이 14500)해준다.

제주항공은 수능 수험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국내 항공권 특별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수험생 특별 할인은 시험당일인 18일부터 내년 131일까지 탑승 가능한 국내선 전 노선을 대상이며 수험생 본인 30%, 동반자 115%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항공권 예매는 내달 17일까지다. 또 제주항공이 운영하는 호텔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호텔에서도 수험생을 위한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포공항 롯데백화점에 위치한 '여행맛 3호점'에서는 내년 131일까지 수험생을 대상으로 식음료 및 굿즈를 10% 할인해준다.


유통업계, 수능 수험생 응원 다양한 프로모션


우선 백화점이 수험생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현대백화점은 신촌점에서 28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에게 컨버스, 널디, 푸마, 닥터마틴 등 10여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지하 2층 사은 데스크에서 수험표를 제시하면 유플렉스 11층 식당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쿠폰을 증정한다. 더현대닷컴에서는 18일까지 '수능 응원 선물 기획전'을 열고 핸드크림과 목도리, 의류, 잡화 등을 할인한다.

신세계백화점은 19일부터 내달 5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에서 추첨을 통해 신세계자체 캐릭터 '푸빌라' 이모티콘과 패션 장르 7% 할인권, 멤버스바 커피 이용권, 식음료 5천원 할인권 등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19일부터 내달 5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하면 패션 브랜드 상품을 20% 할인해주는 '수능 PAS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편의점 업계도 수능 이벤트에 참여한다. GS25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수험표를 인증한 고객 2500명에게 비타500 음료를 지급한다. CU는 소고기고추장 삼각김밥 등 일부 간편식품의 포장에 '수능만점! 합격기원!'이라는 문구를 추가해 판매한다. '포켓CU'에서는 피로회복에 좋은 '우루샷' 선물세트를 정상가보다 28% 할인한다. CU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23일까지 수험생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CU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이커머스도 참여한다. G마켓은 30일까지 수능을 마친 학생들을 위해 갤럭시탭을 할인한다. G마켓 회원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삼성카드 스마일 페이를 사용하면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11번가는 21일까지 수험생을 위한 선물을 모아 할인하는 기획전을 연다. 행사 기간 최대 2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5% 할인 쿠폰을 5장씩 발급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