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앱·리테일·굿즈“아직 코로나 이전 수준까지는 회복하지 못했지만 지난해 이후로는 가장 높은 수치 기록”

위드 코로나로 여행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와이즈앱·리테일·굿즈

[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위드 코로나로 여행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소액결제 등으로 철도, 항공, 숙박, 레저 활동으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한 결과다.

16일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철도/항공 관련 소비자 결제금액이 큰 코레일, SRT,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등 8개의 대표 리테일의 결제금액을 표본 조사해 결제 추정금액을 합산한 결과 지난달 결제 규모는 작년 동월 대비 31% 상승했다. 코로나19 이전인 재작년 10월에 비교해서는 54% 수준까지 올라온 것으로 나타났다.

숙박/레저 관련 소비자 결제금액이 큰 야놀자, 여기어때, 에어비앤비, 아고다, 대명리조트, 삼성물산 리조트, 롯데호텔/롯데월드, 익스피디아, 한화리조트, 신라호텔, 하나투어, 모두투어, 참좋은여행, 트립닷컴, 노랑풍선 등 15개의 대표 리테일의 결제금액을 표본 조사하여 결제 추정금액을 합산한 결과에서도 비슷한 양상을 보였다. 지난달 결제 규모가 작년 동월 대비 58% 상승했다. 코로나19 이전인 재작년 10월과 비교해서는 65% 수준까지 올라왔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 관계자는 코로나19의 대유행 이후 급감한 여행 관련 결제 규모가 아직 코로나 이전 수준까지는 회복하지 못했지만 지난해 이후로는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위드코로나 이후 결제 규모가 상승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