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겨울 정기세일...신상품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30% 할인
신세계百, 겨울 정기세일...할인율 최대 60%
롯데百, 겨울정기세일..최대 30%, 이월상품 최대 80% 할인

현대·신세계·롯데 백화점이 겨울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사진: 현대백화점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현대·신세계·롯데 백화점이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이후 처음이자 올해 마지막 정기세일을 진행한다. 이들은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에 버금가는 혜택을 내걸었다.


현대, 겨울 정기세일...신상품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30% 할인


16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오는 19일부터 내달 5일까지 17일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겨울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세일에는 패션·잡화·리빙 등 전 상품군에서 총 34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할인율은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이다. 패딩·코트 등 아우터 물량을 브랜드별로 지난해보다 최대 20% 이상 늘렸다.

우선 현대백화점은 이번 세일 기간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19일부터 2차까지 백신 접종 완료 후 14일이 지난 고객에게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1000점과 함께 무료 음료 쿠폰, 문화센터 수강료 2000원 할인 쿠폰 등이 포함된 '쇼핑 바우처'를 증정한다. H포인트와 쇼핑 바우처는 각 점 사은데스크에서 접종완료확인서나 질병관리청 쿠브(COOV)앱을 통해 접종 완료를 증명하면 수령 가능하며, 각 점포별 선착순 1천명 한정 수량이다.

세일 기간 각 점포별로 다양한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압구정본점은 19일부터 23일까지 5층 대행사장에서 '유러피안 세라믹 페어'를 통해 야드로·하빌랜드·헤런드 등 수입 식기 브랜드의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20~30% 할인 판매한다. 무역센터점은 19일부터 21일까지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 '겨울맞이 패션 종합전'을 통해 페세리코·엠포리오 아르마니 등 10여 브랜드의 겨울 의류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20~60% 할인 판매한다. 같은 기간 판교점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겨울 골프웨어 대전'을 열고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60% 할인해 선보인다.


신세계, 겨울 정기세일...할인율 최대 60%


신세계백화점도 같은 기간 올해 마지막 정기세일을 진행한다. 정기세일 테마는 ‘MAGICAL HOLIDAYS’. 할인율은 최대 60%. 신세계백화점 13개 점포에서 총 20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마리끌레르, 로가디스, 바쏘 등의 여성·남성 패션 겨울 인기상품을 최대 50% 할인 진도, 동우, 윤진 등 국내외 모피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최대 60% 할인 25일부터 분더샵 여성·남성, , 케이스스터디 등 신세계에서만 만날 수 있는 편집숍 인기상품을 최대 50% 할인분더샵 남성은 메종 마르지엘라, 베트멍, 셀린 등 인기 해외패션 브랜드를 최대 30% 할인 더샵 여성에서도 셀린, 알렉산더 맥퀸, 베트멍 등이 최대 30% 할인 분더샵 슈는 르네까오빌라, 끌레제리, 아쿠아주라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비대면 쇼핑에 익숙한 MZ세대를 겨냥해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대전신세계 Art & Science에서 오는 19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동안 라이브 방송을 통해 플라스틱아일랜드 핸드메이트코트, 니트, 점퍼, 자켓 등을 최대 30% 할인한다.

신세계백화점의 대표 캐릭터인 푸빌라와 함께하는 홀리데이 어드벤처 이벤트도 마련됐다. 신세계 모바일 앱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한 랜덤박스 경품 행사가 19일부터 내달 5일까지 진행된다. 카카오톡 푸빌라 이모티콘, 패션 7% 할인권, 멤버스바 커피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 혜택이 주어진다. 고객 참여형 인스타그램 SNS 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되는데 15일부터 내달 11일까지 본점 외관 라이츠 사진과 ‘#magicalholiday #매지컬홀리데이 #신세계백화점해시태그를 추가하면 추첨을 통해 피숀 크리스마스 무드등(30)을 추첨해 증정한다. 추첨은 내달 13일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개별 연락한다. 19일부터 21일까지 신세계 제휴카드로 단일 패션 브랜드 200/300/500/10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 한해 5% 신세계 상품권도 증정한다.


롯데, 겨울정기세일..최대 30%, 이월상품 최대 80% 할인


롯데백화점도 같은기간 겨울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우선 미국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에 맞춰 19일부터 28일까지 '블랙위크'를 테마로 할인 행사에 돌입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7% 또는 10% 쿠폰이 지급된다. 기간은 19일부터 21일까지. 발급처는 롯데백화점 앱이다. 수량은 선착순 각 3만명이다. 정기 세일 기간 여성·남성패션, 잡화, 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참여 브랜드에 따라 10~30% 할인이 적용된다. 이월 상품은 최대 80% 할인된다.

해외패션과 컨템포러리의 경우 가을·겨울 시즌오프도 진행된다. 페라가모, 톰브라운, 지방시, 오프화이트 등 1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2021년 가을·겨울 상품을 정상가 대비 10~50% 할인 판매된다. 폴스미스, 코치, 로에베, 알렉산더왕, 일레븐티 등은 오는 26일부터 지방시, 톰브라운, 꼼데가르송, 토리버치 등은 내달부터 내년 1월까지 순차적으로 시즌오프가 진행된다.

겨울 시즌에 맞춰 아우터·김치냉장고 행사도 준비됐다. 본점에서는 19일부터 23일까지 K2, 블랙야크, 코오롱스포츠 등 10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아웃도어·스포츠 겨울 아우터 대전을 통해 플리스, 패딩 등 겨울 아우터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본점, 잠실점 등 입점 전점에서는 딤채 스마트 김치냉장고 제안전을 통해 김치냉장고 모델에 따라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앱에서는 19일부터 선착순 한정으로 롯데온의 롯데백화점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롯데온도 롯데백화점 정기세일 기간 패션, 잡화, 가구, 생활용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최대 10% 중복 할인 쿠폰을 3차에 걸쳐 제공한다.

세일 기간 동안 2022년 수험생을 대상으로 수험표 지참 시 패션 브랜드 20% 할인해주는 수능 패스 프로모션과 롯데백화점 앱에서 10% 상품권 혜택을 주는 '쇼미더플렉스'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관련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세일 기간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와 프로모션을 진행할 방침"이라며 "이와 동시에 위드 코로나 상황에서 고객들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는 안전한 쇼핑 환경을 조성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