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수능 수험생 대상 롯데월드 종합 이용권 증정 프로모션
bhc치킨, ‘1주 1칰’ 구매인증 경품 프로모션... 1000만원 상당 경품
푸라닭치킨, ‘콘소메이징’ 신메뉴 출시...네네치킨, 쿠팡이츠 7천원 할인

업계 앙숙 BBQ와 bbq치킨이 경품경쟁을 펼친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치킨업계가 11월 셋째주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치킨계 앙숙인 BBQbhc치킨이 경품 경쟁을 펼친다는 점이다. 이밖에 다른 업체들은 신제품 출시 등으로 고객유치에 나섰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치킨업계의 대표 앙숙인 BBQbhc치킨이 경품 경쟁에 나섰다. 우선 그동안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 BBQ가 이번엔 롯데월드 종합이용권을 내걸었다. 대상은 2022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수험생들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는 19일부터 총 3일간 진행된다. 공식 계정에 올라온 이벤트 게시글을 리그램하여 위로를 전하고 싶은 친구의 이름을 넣어 수고했어 OO라는 문구와 함께 스토리로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또한 BBQ앱을 통한 치킨 주문 내역을 캡쳐해 스토리에 함께 인증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4일이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25명의 당첨자가 발표된다. 당첨자에게는 롯데월드 종합이용권을 1인당 2매씩 총 50매를 증정하며 유효 사용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개월이다.

bhc치킨도 경품 경쟁에 뛰어들었다. 경품 규모는 1000만원 상당이다. 기간은 내달 5일까지다. 참여방법은 bhc치킨 메뉴 영수증 사진 또는 배달앱의 배달 완료 화면을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게재하면 된다. 당첨자는 매주 수요일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11(치킨) 프로젝트로 주마다 색다른 주제와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수는 주별 bhc치킨의 첫 글자인 알파벳 B를 형상하는 13명이다. 우선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예정된 3주 차는 ‘2022년을 향한 새로운 도전, bhc치킨이 응원한닭!’을 테마로 한다. 당첨자에게는 1등부터 삼성 노트북(1), 고프로 카메라(2), 뿌링클 콤보 기프티콘(10)이 제공된다. 4주 차는 블랙프라이데이를 기념해 bhc치킨이 쏜닭!’이 주제로 신세계백화점 상품권(1), 다이슨 드라이기(2), 포테킹 기프티콘(10)이 전달된다. 5주 차 테마는 따뜻한 연말을 위해 bhc치킨이 준비했닭!’으로 롯데 시그니엘 스위트 숙박권(1), LG 빔프로젝터(2), 골드킹 콤보 기프티콘(10)이 경품으로 증정된다.

이밖에 다른 치킨업계는 신메뉴 출시, 배달앱 할인 프로모션으로 고객유치에 나섰다. 푸라닭 치킨은 신메뉴 콘소메이징를 출시했다. 신메뉴인 '콘소메이징'은 옥수수 (CORN)'So Amazing'의 합성어로 리얼 옥수수를 담아낸 푸라닭 치킨의 첫 시즈닝 치킨이다. 콘소메이징은 단짠단짠의 매력을 가진 푸라닭 스타일 콘소메 시즈닝에 바삭한 옥수수 후레이크, 쫄깃한 리얼 군 옥수수 토핑의 조화를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메뉴로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고소한 옥수수의 맛과 바삭쫄깃한 복합적인 식감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메뉴다. 콘소메이징에 사용된 리얼 군 옥수수 토핑은 맛과 비주얼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굽고 튀기는 오븐-후라이드 치킨과의 조합으로 겉바속촉한 독보적 식감까지 더해져 기존 유사 소재의 콘 시즈닝 메뉴와 차별화를 꾀한 것이 특징이다.

네네치킨은 쿠팡이츠에서 주문시 전 메뉴 7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간은 15일부터 오는 21일까지 7일간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네네치킨이 쿠팡이츠 런칭 후 처음 진행하는 행사할인방법은 쿠팡이츠가 제공하는 7000원 할인 쿠폰을 적용하면 된다. 쿠팡이츠를 통해 7000원을 할인받으면 마요소스와 양파, 청양고추의 조화가 환상적인 네네치킨의 대표메뉴인 청양마요치킨의 경우 단돈 11000원에 즐길 수 있다. 이밖에 레드마요치킨, 네네소떡 등 네네치킨만의 특별한 메뉴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