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배민·야놀자 등 배달·여가 플랫폼...R&D 인재 채용
오뚜기·KT&G·K뱅크·호반그룹, 대규모 신입·경력직 공채

[컨슈머와이드-우영철 기자] 하반기 공채시즌이 시작됐다.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자 기업들이 일제히 기다렸다는 듯이 공채에 나서고 있다. 특히 배달·여가 플랫폼 등은 R&D 인재 확보에 총력전을 펼친다.


배달·여가 플랫폼 인재 모시기 경쟁


15일 업계에 따르면, 토종 배달앱으로 다시 태어난 요기요R&D센터 전직군 대규모 온라인 채용에 나섰다. 이번 채용은 3년 내 1천명 규모의 R&D센터 구축계획 일환이다. 수시채용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날 현재 오픈된 채용은 27개 직군이다. 각 직군마다 채용규모, 자격조건, 채용일정 등이 다르다. 따라서 자세한 채용정보는 요기요 테크 채용 홈페이지(https://bit.ly/3c2o00W)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와 함께 요기요는 오는 17일 저녁 730분부터 스타트업 미디어 ‘EO’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R&D센터 전직군 대규모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2021년 하반기 채용전환형 우아한인턴을 모집한다. 서류접수 마감은 이달 22일 오후 6시까지다. 모집 직무는 프로덕트 매니저(PM) 디자인 마케팅 MD 4개 분다. 채용규모는 20여 명이다. 합격자는 내년1월 시작하는 8주 간의 인턴십 과정 종료 후 심사를 통해 정규직으로 최종 입사하게 된다. 지원자격은 만 19세 이상으로 내년 8월 이전 정규직 입사 가능하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남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다. 서류 접수는 우아한형제들 채용 사이트에서 하면된다.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한 면접 전형과 최종 합격자 발표는 12월 중 진행된다. 인턴십 과정은 내년 14일부터 225일까지 총 8주간이다. 정규직 입사는 인턴십 이후 전환 심사를 거친 대상자의 학교 졸업 시기에 따라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특히 졸업 예정자의 경우 졸업 직후 입사를 조건으로 잔여 1학기 장학금을 우아한형제들이 지원한다. 기졸업자는 전환 심사 통과 즉시 정규직으로 입사한다. 이번 인턴십 합격자에게는 현 임직원과 동일한 월 10만원의 재택근무지원금을 지급된다. 또 도서구입비 지원, 웰컴 쿠폰 및 웰컴 키트 제공 등의 복리후생도 적용된다.

야놀자는 연구개발(R&D) 인재 유치에 나선다. 올 하반기에만 300명 이상 R&D 인재들을 추가 채용한다. 이는 중장기적으로 전체 임직원 70% 이상을 R&D 인재들로 구성하기 위한 채용의 시작이다. 자세한 채용정보는 오는 16~17일 진행되는 야놀자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6일에는 글로벌 No.1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기업 야놀자클라우드, 17일에는 국내 No.1 여행 슈퍼앱 야놀자 설명회가 진행된다.설명회는 양일간 오후 730분 원티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영된다.


일반 산업계 인재 모시기 경쟁


오뚜기가 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15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총 8일간이다. 지원은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서다. 채용직무는 국내 세일즈, 글로벌 세일즈, 홍보영양, 영업기획, 생산기술, 환경안전, 생산설비, 품질관리, 식품안전, R&D, 마케팅, 디자인, SCM, 경영전략, 구매, 비서, 인사, 교육, 재경, ESG경영 이며 지원대상은 2022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온라인), /적성 및 직무능력검사(온라인), 1차 실무면접 및 심층인성검사, 2차 임원면접을 거쳐 오는 12월말 최종 입사하게 된다. 각 전형별 자세한 일정은 추후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KT&G‘2021년도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전체 전형은 공정한 채용을 위해 나이와 출신지역 등이 공개되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채용 절차의 객관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도입된 AI(Artificial Intelligence)역량검사도 함께 진행돼 지원자의 역량과 인성을 검증한다. 입사 지원서 접수 기간은 상이하다. 대졸 신입과 경력사원은 이달 30일까지, 고졸 신입사원은 이달 29일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올해 신입사원 채용은 6원급 전형과 10급 전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6·원급 신입사원 모집 분야는 경영관리/기획 부동산 IT 제조 원료 R&D 등으로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20222월 졸업예정자가 대상이다. 영업직과 생산직 분야 신입사원을 모집하는 10급 전형은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등 전국 직업계 고등학교 졸업예정자(20222)가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지원할 수 있다. 경력사원 채용은 일반전형과 8급 전형으로 나뉜다. 일반전형은 재무, 마케팅, IT 등을 포함한 총 9개 분야에서 전문인력을 채용하며,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가 대상이다. 8급 전형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보유한 3년 이상 경력자를 대상으로 제조와 원료 분야로 구분해 채용한다. 채용 절차는 분야별로 서류전형과 실무면접, 임원면접 등의 순으로 이뤄지며, 내년 1월 채용신체검진을 거친 뒤 최종합격자는 2월 이후 입사하게 된다.

케이뱅크는 전 직무에 걸쳐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지원서 마감은 오는 24일까지다. 지원은 케이뱅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서다. 모집 직무는 IT 마케팅 데이터 리스크 준법 재무·회계 경영지원 등 총 7개 분야이며, 두 자릿수 규모로 선발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20212월 이후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20228월 졸업예정자다. 합격자는 내년 15일부터 3개월간 인턴십 과정을 완료한 뒤 정규전환 심사를 통과하면 내년 4월 케이뱅크 정규직으로 최종 입사하게 된다.

호반그룹이 대규모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입사서류접수 마감은 오는 30일까지다. 자세한 일정·방법은 호반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미디어 계열의 채용정보는 각사 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모집 분야는 호반그룹 건설계열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의 경우신입(건축, 전기, 설비, 안전, 토목, 상품개발) 경력(현장소장, 건축, 전기, 설비, 안전, 토목, 품질관리, 보건, 법무, 공정거래, 기획, 감사, IT, 회계, 설계) 부문이다. 특히, 현장소장으로 근무하고 있거나 현장소장 경력이 있는 퇴직자는 우대한다. 대한전선, 호반호텔앤리조트, 호반골프, 호반프라퍼티, 삼성금거래소, 대아청과 등 호반그룹 계열사에서도 채용이 진행된다. 이번 채용은 관련학과 전공자나 관련 경험자 등 호반그룹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지원 가능하다. 채용은 서류전형, AI역량검사(신입사원 해당), 1차 면접, 2차 면접, 채용검진,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