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2021한국PR대상’ CSR/ESG 커뮤니케이션 부문 최우수상 수상 쾌거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ESG를 일상과 연계해 공감대 형성한 것에 높은 평가

SNS 상에서 좋아요 1만건, 댓글 4천개 이상 기록하며 활발하게 양방향 소통

(사진:SKT)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SKT의 고객의 지속가능한 일상을 응원하는 ESG 캠페인 'WE_ING(위잉)'이  15일 한국PR협회가 주관하는 '2021한국PR대상' CSR/ESG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15일 SKT는 자사 ESG 캠페인 'WE_ING(위잉)'이 2021한국PR대상에서 CSR/ESG 커뮤니케이션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PR협회는 홍보활동의 발전을 위해 홍보활동의 전문성·완성도·창의성·시의성·성과 등을 고려해 매년 성공 홍보 사례를 선정,시상하고 있다. 시상 분야는 총 21개 분야다. 

'WE_ING(위잉)'은 고객의 '지속 가능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SKT가 노력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 캠페인이다. SKT의 대표 ESG 활동인 ▲동반성장 ▲친환경 ▲인공지능 ▲모빌리티 등 4개 영역에서 실생활과 연결된 SKT의 ESG 활동 사례를 담아 SKT ESG 활동의 실체를 차별성 있게 전달했다.

SKT는 수상의 이유로 "'WE_ING(위잉)' 캠페인은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ESG라는 개념을 실제 일상과 연계해 대중들에게 쉽게 다가가 공감대를 형성한 것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를 통해 많은 고객 참여를 이끌었으며 대중의 ESG 활동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고 설명했다. 

실제로 SKT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한 'WE_ING(위잉)' 영상은 총 조회수 520만회를 돌파했으며, 관련 게시물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550만회 이상 노출됐다. 특히 SNS 상에서 좋아요 수 1만건 이상, 댓글 4000개 이상을 기록하며 대중과 ESG에 대한 양방향 소통을 성공적으로 이뤄냈다.

박규현 SKT 디지털커뮤니케이션 담당은 “고객의 지속 가능한 일상을 응원하는 SKT의 ESG 철학을 나누기 위한 ‘WE_ING’ 캠페인이 최우수상을 수상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중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ESG 활동을 지속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