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체중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신약들이 출시되어 있는데요, 한방에서는 다이어트에 대해 어떻게 접근하고 있을까요?

먼저, 약 처방이 있습니다. (한약) 다이어트 한약은 식욕억제와 노폐물 배출을 돕는 기능을 합니다. 단, 다이어트 한약은 다른 질병으로 인해 이미 여러 개의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 상호작용으로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 상담이 필요하며 다이어트는 항시 질병 치료보다는 후순위입니다. 아울러 체력이 약하거나 질병이 많은 환자에게는 권하지 않습니다.

둘째, 지방분해 전기침이 있습니다. 지방분해 전기침은 복부 등의 부위에 침을 놓음으로써 (전극) 저주파를 통해 국소지방분해를 촉진하는 효과와 대사증진의 효과를 가져옵니다. 지방분해 전기침은 일시적으로 효과를 보이나, 아직 신체를 어느 정도 움직일 수 있는 컨디션을 갖고 있다면 침치료보다는 쉽지 않더라도 주기적인 운동과 식사조절이 보다 효과적이라는 업계 전문가 견해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뜸으로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방법과 부항을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방법, 스티커 침을 통한 식욕억제, 부항 및 전기치료 등이 있습니다.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식단조절과 운동이 진리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날씨가 춥더라도 운동과 식단 계획을 세우셔서 올 겨울 원하는 체중 만들기에 도전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