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작은 기업은 해외 판로를 개척하는 것 부터가 이미 큰 도전인데요, 그래서 이번 기사에서는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의 동반진출 지원 사업을 정리했어요.

동반진출 지원 사업은 해외진출 역량이 부족한 소규모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기존 해외 네트워크 및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도록 (대기업 구축) 지원합니다. 지원 규모는 총 과제비의 60% 가 상한선이나 대·중소 기업 상생협력기금 기부가 있을 시 총 사업비의 70%까지 지원합니다.

지원분야는 한류연계 사업, 해외 홈쇼핑, 해외 거점 사업 등이며, 지원내용은 기본적으로 수출을 위한 홍보(콘텐츠 제작) 및 판매를 돕고, 수출관련 상담을 진행하며 해외 거점 사업의 경우 현지교섭 및 조사·분석 등의 활동을 돕게 됩니다.

참여요건은 중소기업의 경우 중소기업기본법 상 중소기업에 해당하며, 주관기업은 5개 이상의 중소기업과 함께 동반진출 사업을 진행하는 것을 조건으로 하며 연예기획사의 경우 중소기업이라도 주관기업으로 참여 가능합니다. (한류연계 사업) 해외 거점 유형 사업은 공동수주 및 시범사업에 한해 주관기업과 중소기업의 1:1 매칭이 가능합니다.

어떤 기업이든 투명함과 성실함이라는 가치를 버리지 않고, 건강하게 부채를 관리한다면 심지어 역경이 오더라도 부쩍 성장하리라 생각되는데요, 오늘날 소규모 기업이 고민해야 할 것은 해외 진출 여부가 아니라 두려움없는 내실을 다지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