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와 AI 플랫폼 통한 고속도로 정보 제공 업무협약 체결…8일 서비스 개시

AI 음성 서비스 ‘누구’가 지원되는 모든 기기에서 고속도로 안전ᆞ휴게소 영업 등 600여개 정보 확인 가능

사진:SKT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SKT와 한국도로공사가 AI 플랫폼 ‘누구(NUGU)’를 통한 고속도로 관련 정보 제공 서비스를 8일부터 시작한다. ‘누구’가 지원되는 모든 기기 및 서비스에서 궁금한 고속도로 정보를 "아리아,~을 알려줘"하고 물으면 답해준다. 고속도로 정보를 AI 플랫폼을 통해 좀 더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양사가 제공하는 고속도로 정보는 ▲고속도로 안전 ▲휴게소 영업 ▲운전 상식 ▲관광지 정보 등 600여개다. ‘T맵 x NUGU’ᆞ‘NUGU auto’ᆞ’T전화 x 누구’ᆞ’누구 스피커’ 등 ‘누구’가 지원되는 모든 기기 및 서비스에서 음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고객이 고속도로 정보 이용을 원할 때  각종 ‘누구’ 기기 및 서비스에서 “아리아, 고속도로에서 사고 나면 어떻게 해?”, “아리아, 고속도로 미납 통행료 납부 방법 알려줘”, “아리아, 눈 올 때 운전 방법 알려줘” 등의 필요한 내용을 질문하면 된다.

SKT와 한국도로공사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지금까지는 콜센터나 영업소 또는 인터넷을 통해 확인해야 했던 고속도로 정보를 AI 플랫폼을 통해 좀 더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SKT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TMAP x 누구’ 사용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T맵에서 이벤트 메시지인 “아리아, 고속도로 사고 나면 어떻게 해?”를 말하면 된다. 이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하이패스 단말기(100명)와 SK에너지 주유 상품권 1만원권(300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현아 SKT AI&CO 담당은 “’누구’를 통해 고속도로 정보를 고객들에게 편리하게 알려주게 되어 기쁘다”며, “언제 어디서나 고객들에게 편리한 삶을 제공하는 ‘누구 에브리웨어’를 지속 추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