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수험생 응원 위한 선물 아이템 선물
파리바게뜨, '고삼끝에 꽃길온다'라는 테마의 수능선물세트 출시
뚜레쥬르, ‘뚜레쥬르 합격의 전당’을 콘셉트의 수능 응원 제품을 출시
bhc치킨,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진행

식음료업계가 이달 18일 치러지는 2022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마케팅에 돌입했다./ 사진: 투썸플레이스가 수능 수험생 응원 제품을 출시했다./ 투썸플레이스 

[컨슈머와이드-우영철 기자] 식음료업계가 이달 18일 치러지는 2022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마케팅에 돌입했다. 수험생 응원을 위한 다양한 제품부터 이벤트가 마련됐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음료 업계 중 투썸플레이스가 수험생 응원을 위한 선물 아이템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마카롱과 보온병을 함께 꾸린 투썸 치얼업키트뚜론 스틱 견과 스낵’ 2종으로 수험생인 Z세대가 선호하는 밝고 화사한 디자인의 패키지에 재치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투썸 치얼업키트는 다양한 맛의 마카롱을 맛볼 수 있는 마카롱 세트 6개입과 투썸 로고가 새겨진 세련된 디자인의 무광 ‘350 보온병(350ml)’,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미니카드로 구성됐다. 또한 수능 시즌 동안 투썸에서는 다양한 쿠키와 마들렌, 파운드 케이크, 까눌레 등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을 수능 응원 메시지가 담긴 시즌 패키지도 판매한다.

파리바게뜨는 '고삼끝에 꽃길온다'라는 테마의 수능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대표 제품은 합격 기원을 상징하는 왕관 모양으로 구워낸 '합격 왕관 구겔호프' 어려운 문제도 술술 풀리길 기원한다는 의미를 담은 '술술 풀리는 바움쿠헨' 쫀득한 식감과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철썩 붙어라! 초코 떡카롱' 등이다. 찹쌀떡 3종과 초코아몬드 휘낭시에를 담은 '반드시 해낸다' 초코 찰떡 8개와 홍차 마들렌 5개를 담은 '정답만 보여' 찹쌀떡 3종과 휘낭시에 4, 초콜릿 8개를 담은 '콕 찍으면 정답' 등 다양한 실속 간식 선물세트도 출시했다. 마카롱을 연상케하는 찹쌀떡을 다양하게 담은 '떡하니 합격' 한 입 크기의 쫄깃한 떡에 달콤한 초콜릿 크림을 담은 '추카초코 찰떡' 등 수능 대표 선물인 찹쌀떡을 재해석한 제품도 선보였다. '건강하세요, 오늘의 견과 세트' '조청담다' '후르티아 제주 과일청 세트' '후르티아 제주 청스틱 2(한라봉·천혜향)' '정답이 번쩍 호두파이' 등 수능 당일 최상의 컨디션을 위한 영양 선물 세트도 출시했다. 이밖에 달콤한 조청을 전통방식으로 끓여 만든 수제엿을 담은 '합격기원엿' 우리쌀로 만들어 고소하고 달콤한 합격 가락엿 '우리쌀 가락엿' 행운을 응원하는 펜 모양의 패키지에 이탈리아산 프리미엄 초코볼을 담은 '정답콕콕 매직펜 초콜릿' 등도 선보였다.

뚜레쥬르도 뚜레쥬르 합격의 전당을 콘셉트의 수능 응원 제품을 출시했다. 뚜레쥬르가 준비한 수능 응원제품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화를 재해석해 합격 문구를 담은 일러스트 패키지다. 보티첼리의 명화 비너스의 탄생을 모티프로 수능 만점을 받아 기뻐하는 학생의 모습을 담은 만점왕의 탄생부터 학사모를 쓰고 기쁨의 발레를 추고 있는 소녀 일러스트가 그려진 합격 스타까지 다양하다. 뚜레쥬르는 응원 선물을 더욱 합리적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도 진행한다. 5일 늦은 오후 9시부터 60분간 11번가 라이브 커머스 라이브 11’에서 (레쥬르)라이브에서 최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달 10일과 17일에는 SKT T멤버십 고객 대상 티데이(T Day)’를 통해 뚜레쥬르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1000원 당 300원 할인 혜택을 준다.

bhc치킨은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오는 14일까지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BSR(bhc+CSR) 공식 SNS 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글에 응원의 마음을 전할 수험생 아이디를 태그해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 발표는 수능 전날인 오는 17BSR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응원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을 한 팀으로 하여 발표된다. 추첨을 통해 선발된 당첨자에게는 모바일 치킨 상품권이 증정된다.

이와 관련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수능이라는 무거운 압박을 견디는 수험생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도록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수험생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