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오는 14일까지 화물차 적재방법 우수사례 공모전이 개최됩니다. 총 상금은 500만원 상당 상품권으로 최우수상 2백만 원, 우수상 1백만 원, 장려상 2백만 원이 (50만원X4인) 할당됩니다.

참여 대상은 화물차 운전자 및 적재 관련 종사자로 화물차의 올바른 적재방법 사례를 촬영 후 이메일 제출하면 됩니다. (덮개, 포장, 고정장치)

평가위원회는 물류 및 교통 분야 관련 전문가 및 시민단체 대표로 구성되며 현장 내 영상 활용을 고려하는 만큼 실질적이고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는 영상이 유리할 것으로 분석됩니다.

앞서 국토부에서는 지난 2020년 10월 동일한 취지의 공모전을 개최하여 8개의 동영상을 접수, 심사한 바 있습니다.

화물차 운전자에게 짐 고정은 주된 업무가 아니며, 화물의 종류에 따라 적재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상차지 직원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하지만 현장내 인력 부족 등의 이유로 적재 업무가 운전자에게 홀로 맡겨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운전자는 자신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올바른 적재 방법을 이해하고 현장에 나가야 합니다.

안전 적재 캠페인이 공모전에 그치지 않고 운전자 및 적재 관련 종사자의 자발적인 노력으로 이어져 대한민국의 수많은 운수종사자 가정이 안전하게 지켜졌으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