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관계자 “행사 첫날 접속자 폭주로 인해 접속 장애...현재는 정상 운영”

빅스마일데이 첫날인 1일 0시부터 약 2시간 동안 G마켓이 접속 오류가 발생해 접속이 되지 않는 일이 발생했다./ 사진: 왼쪽 접속오류 당시 G마켓 화면 페이지, 오른쪽, 이베이코리아가 배포한 빅스마일데이 홍보사진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G마켓과 옥션이 진행하는 연중 최대규모 할인행사인 빅스마일데이가 1일 시작과 함께 약 2시간동안 접속 오류가 발생했다. 접속을 하고 싶어도 오류가 발생해 접속을 할 수 없었다. 이베이코리아측은 빅스마일데이 시작과 함께 접속자 폭주 때문이라고 해명했다. 현재는 정상 운영 중이다.

10시부터 약 2시간 동안 G마켓이 접속이 안되는 일이 발생했다. 기자가 확인한 것은 0시부터 120분까지다. 당시 계속 접속이 안됐다. 화면에는 응용 프로그램에 서버 오류가 있습니다라는 제목과 함께 루트 수준에 잘못된 데이터가 있습니다~” 등의 내용이 게재됐다. 이같은 접속 오류는 2시까지 이어진 것으로 확인됐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컨슈머와이드와 전화로 빅스마일데이 시작과 함께 접속자가 몰리면서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 접속 장애는 사람마다 다른데 자정부터 새벽 2시까지였다현재는 정상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빅스마일데이 첫날 혜택이 가장 크다 보니 한꺼번에 접속자가 몰리면서 이용에 불편을 끼쳤다고 해명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1일부터 12일까지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빅스마일데이를 G마켓과 옥션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3만여 판매자가 참여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다. 빅스마일데이 혜택이 적용되는 제품 수만 3000만개다. 국내외 인기 브랜드사 200여 개의 제품도 대거 포함됐다. 이번 빅스마일데이에는 프리미엄 멤버십회원인 스마일클럽은 물론, 일반 회원에게도 풍성한 쿠폰을 제공하는 등 강력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최대 3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고액대 할인쿠폰을 비롯해, 최대 3만원과 1만원의 혜택이 제공되는 할인쿠폰까지 총 3장의 쿠폰을 4일에 한 번씩 총 3G마켓과 옥션 및 G9에서 각각 제공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같은 쿠폰을 1장씩 추가로 제공한다. 모두 합치면 1인당 제공되는 쿠폰 수만 최대 54장이나 된다. 여기에 브랜드관을 통해 각 브랜드사 별로 제공되는 최대 20% 중복할인쿠폰, 스마일페이 및 스마일카드 추가 할인 등 다양한 종류의 할인혜택도 제공된다.

파격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스트릿 우먼 파이터(스우파)’프라우드먼 크루와 함께 댄스챌린지를 진행한다.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는 빅스마일데이의 컨셉에 맞춰 프라우드먼이 직접 만든 무한대로댄스를 커버해 가장 좋은 반응을 얻은 1명에게 스마일캐시 1천만원을 파격 지급한다. 추가로, 댄스챌린지에 참여한 100명을 선정해 스마일캐시 10만원을 제공하고, 응원 게시물만 남겨도 1만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1일과 5일 및 9일 오전 10시에 열리는 스타벅스 라운지에서는 스타벅스와 함께 빅스마일데이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래플 라운지’, ‘친구초대 이벤트등 다양한 이벤트와 장사의 신동 빅스마일 라이브쇼정보도 G마켓과 옥션의 빅스마일데이 행사 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