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경기권 매장 동시에 최대 면적, 가족 단위 고객층 두터워, 쇼핑 편의적 공간 구성

세포라 코리아가 28일 갤러리아 광교에 6번째 매장을 오픈했다. (사진: 세포라)
세포라 코리아가 28일 갤러리아 광교에 6번째 매장을 오픈했다. (사진: 세포라)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뷰티 리테일러 세포라 코리아가 28일 갤러리아 광교에 6번째 매장을 오픈했다.

세포라 갤러리아 광교점은 606m2 (183평) 면적으로 세포라 오프라인 매장 중 첫 경기권 매장인 동시에 최대 면적을 자랑한다. 갤러리아 광교는 경기 남부권의 새로운 랜드마크이자 주거 지역에 위치, 가족 단위의 고객층이 두텁다. 2030 여성에 집중된 세포라 타깃 고객의 폭을 넓힐 수 있다는 점에서 6호점 매장으로 선정되는 데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

가족 단위의 고객층의 방문을 고려한 더욱 편리한 쇼핑을 위한 공간 구성을 했다. 매장 내 라운지 공간을 마련, 엄마가 쇼핑 중 아빠가 아이들을 돌보거나 쉴 수 있는 등 방문 고객들의 편의를 더했다. 헤어 플레이 존에서는 차홍, 커리쉴 등 세포라에 입점된 헤어 케어 브랜드의 상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헤어 드라이기를 비롯한 스타일링 기기 또한 구비되어 있어 셀프 스타일링까지 가능하다.

이번 갤러리아 광교점 오픈과 함께 새로운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세포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킨케어 브랜드로 알려진 ‘드렁크엘리펀트’가 국내에서도 세포라와 특별한 파트너십을 맺고 세포라 단독 브랜드로 입점한다. 드렁크엘리펀트는 마니아들 사이에서 해외여행 할 때 세포라에서 꼭 사야 하는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히며 최근 한국 공식 런칭을 앞두고 SNS에서 수많은 후기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세포라와 패션 매거진 마리끌레르가 함께 진행한 K-뷰티 브랜드 발굴 프로젝트 넥스트 K-뷰티를 통해 선정된 최종 10개 브랜드 중 5개 브랜드 ‘에리제론’, ‘솔트레인’, ‘체이싱 래빗’, ‘믹순’, ‘노엘로힐스’가 세포라에 정규 입점한다. 수백 개의 신진 브랜드 중 전문가 평가, 소비자 투표, 심층 인터뷰 등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선정된 브랜드다.

세포라 6호점 오픈을 맞아 갤러리아 백화점 광교점 1층 보이드 행사장에서는 오는 31일까지 팝업 이벤트가 진행된다. 세포라의 베스트셀러 향수를 시향 해주는 서비스 및 즉석 경품 추첨 등이 진행되어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한다. 세포라 매장에서는 신규 매장 오픈과 홀리데이를 맞아 축하의 의미를 담아 온/오프라인 매장이 세포라 컬렉션 홀리데이 테마로 화려하게 꾸며져 시선을 사로잡는다. 세포라 컬렉션의 홀리데이 리미티드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세포라 관계자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세포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서비스와 브랜드, 제품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6호점 매장을 오픈하게 되었는데 오랫동안 기다려주신 고객분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정말 감사하다”며 "갤러리아 광교점이 기존 주 고객층인 2030 여성은 물론, 가족 단위의 고객들이 부담 없이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뷰티 놀이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