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투썸, 28일부터 다이어리 행사 시작...커피빈, 내달 3일부터
bhc치킨, 치킨 한 마리 주문하면 일러스트레이터 버비와 협업해 제작한 2022 bhc 다이어리 증정

 

스타벅스가 오는 28일부터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별) 다이어리 행사를 시작한다./사진: 스타벅스 인스타그램 캡처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겨울 시즌 다이어리 마케팅이 시작됐다. 다이어리는 새해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필수 아이템 중 하나다. 보통 다이어리는 커피 업계가 주도해 왔다. 올해는 치킨업계에서도 다이어리 마케팅에 참여한다.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다이어리 행사 시작..28일부터


27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스타벅스는 오는 28일부터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다이어리 행사를 시작한다. 다이어리는 증정용과 판매용으로 나뉜다. 다이어리를 받으려면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제조 음료 17잔을 구매하고 e프리퀀시를 적립하면 된다. 증정을 받거나 구매를 하거나 상관없이 모두 내년 탁상 달력이 무상 제공된다. 플래너 후면 포켓에는 2022년에 사용 가능한 BOGO 쿠폰 3종이 동봉되어 있다. 다이어리가 싫은 사람은 스타벅스 아날로그 클락(시계), 스타벅스 컴포터(담요)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e프리퀀시 적립 기간은 28일부터 오는 1231일까지다. 증정품 증정기간은 내달 1일부터 오는 1231일까지다.

투썸플레이스가 28일부터 2022 데일리키트 판매를 시작한다./ 사진: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2022 데일리키트 판매..28일부터


투썸플레이스는 28일부터 2022 데일리키트 판매를 시작한다. 문구 전문 브랜드 모나미와 협업해 높은 업무 활용도와 실용성을 갖춘 것은 투썸플레이스 2022 데일리키트는 날짜 상관없이 자유롭게 쓸 수 있는 만년형 내지와 투썸하트 앱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가죽 느낌 소재의 표지로 구성돼 사용하기 편리한 플래너거치형 캘린더모나미 볼펜스테인리스 스틸 소재 텀블러(360ml)28의 대나무 칫솔과 고체 치약 등 등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투썸오더 전용 아메리카노(R) 무료 쿠폰 3장도 함께 제공된다.

투썸플레이스는 투썸은 연말 다이어리를 '키트'라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구성해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이번 데일리키트도 활용도 높은 플래너와 문구 세트, 환경을 생각한 생활용품, 커피 쿠폰까지 알차게 구성했다투썸의 데일리키트와 함께 두 달 앞으로 다가온 새해를 미리 준비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커피빈이 내달 3일부터 2022 플래너 세트 판매를 시작한다./ 사진: 커피빈

 


커피빈, 2022 플래너 세트 판매...내달 3일부터


커피빈은 내달 3일부터 2022 플래너 세트 판매를 시작한다. 2022 플래너 세트는 다이어리와 스케줄러, 미니 캘린더, 볼펜, 파일꽂이 등으로 구성됐으며 미니 가방에 담겼다. 여기에 무료 음료권 1장이 포함됐다. 판매처는 전국 커피빈 매장 및 온라인몰이다.

1인당 최대 2개까지 구매 가능하며 재고 소진 시 행사는 종료된다. VVIP 멤버스는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앞서 커피빈은 지난 10일 기준 커피빈 VVIP 등급으로 확인된 고객에 한해 플래너 세트 무료 증정 쿠폰을 발행했다. 쿠폰을 받은 커피빈 VVIP 고객이라면 전국 커피빈 매장에서 원하는 컬러의 플래너 세트 1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 쿠폰 유효 기간 내 플래너 세트 재고가 소진될 경우 VVIP 고객 혜택은 무료 음료권 3장으로 대체된다.

커피빈 관계자는 “2022 플래너 세트는 업무용 혹은 일상 기록용으로 사용하기에 유용한 제품들로 구성했다커피빈 플래너 세트가 2022년을 준비하는 고객 분들께 실용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hc치킨이 감성 다이어리를 제작, 치킨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무료로 증정한다./ 사진: 일러스트레이터 버비와 협업해 제작한 2022 bhc 다이어리/ bhc치킨 

 

 


bhc치킨, 치킨메뉴 주문 고객 대상 2022 다이어리 증정


치킨업계 대표 주자인 bhc치킨도 다이어리 마케팅에 뛰어들었다. bhc치킨이 감성 다이어리를 제작, 치킨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무료로 증정한다. 이벤트 대상 메뉴는 bhc치킨의 모든 치킨 한 마리 메뉴다.

일러스트레이터 버비와 협업해 제작한 2022 bhc 다이어리는 미니멀리즘 디자인이 적용됐다. 연간, 월간, 주간 등 기간별 일정을 메모하는 페이지와 넉넉한 프리 페이지로 구성해 이용자의 편리성을 높였으며 휴대하기 편한 크기와 하드 커버로 실용성을 강조했다.

이번 이벤트는 매장별 수량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선착순으로 진행돼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 배달 매장 외에도 직접 매장을 찾아 치맥을 즐기는 카페형 매장인 비어존 매장에서도 동일하게 진행된다.

bhc치킨 관계자는 "호랑이의 해인 내년 임인년에는 호랑이의 힘찬 기운으로 늘 행복한 일로 가득 차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번 다이어리를 제작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