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롯데리아·KFC, 기간 한정 신메뉴 출시
버거킹, 프로모션 메뉴 3개 중 2개 무조전 5000원

맥도날드 등 버거업계가 가을 신메뉴 출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사진: 오는 28일 맥도날드가 스파이시 맥앤치즈 버거를 기간한정 메뉴로 선보인다./ 맥도날드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맥도날드 등 버거업계가 가을 신메뉴 출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이번 신메뉴는 기간 한정판이다. 일부 브랜드는 할러윈을 맞아 기간 한정 메뉴를 선보이는가 하면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에 나섰다.


한국맥도날드 스파이시 맥앤치즈 버거 출시


25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맥도날드(이하 맥도날드)스파이시 맥앤치즈 버거를 출시한다. 출시일은 오는 28일이다. 신 메뉴인 스파이시 맥앤치즈 버거는 마카로니와 치즈를 섞어 버무린 미국 대표 간식 맥앤치즈에 매콤함을 더한 메뉴다. 마카로니, 체다 치즈, 그라나파다노 치즈, 카이옌 페퍼와 매콤한 시즈닝으로 사랑받는 100% 닭가슴살 치킨 패티를 더해 이국적인 맛과 깔끔한 매운맛이 입맛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신선함과 씹는 재미를 즐길 수 있는 생양파와 감칠맛을 한층 끌어올리는 베이컨 등도 맛을 더한다. 신메뉴 스파이시 맥앤치즈 버거는 오는 28일부터 내달 24일까지 약 한 달간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단품 6200, 세트 7500원에 판매된다. 매일 오전 10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매장에서 주문 가능한 맥런치 세트 가격은 6800원이다.

맥도날드는 지난 8‘Taste of Korea(한국의 맛)’을 담아 한정 출시한 창녕 갈릭 버거의 인기에 힘입어 이번에는 맥앤치즈로 ‘Taste of America(미국의 맛)’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실제로 창녕 갈릭 버거는 출시 이후 약 한 달 간 총 150만 개 이상 판매됐다. 당시 일시 품절 사태를 겪을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기도 했다. 이번 스파이시 맥앤치즈 버거역시 오직 맥도날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색 있는 메뉴로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미국 맛으로 불리는 맥앤치즈를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버거로, 국내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맛과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선보였다, “매콤하고 진한 아메리칸 소울을 듬뿍 담은 스파이시 맥앤치즈 버거와 함께 여행지에서 맛보던 특별한 맛과 즐거움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롯데리아가 ‘블랙오징어버거’를 한정판 출시했다./ 사진:롯데리아

 

 


롯데리아, 블랙오징어버거 한정판 출시


롯데리아는 블랙오징어버거를 한정판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넷플리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게임을 모티브로 만든 기간 한정 메뉴로 거 출시 한 오징어버거와의 차별점을 위해 검은색과 붉은색을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버거 패티에 오징어 먹물을 함유한 블랙오징어를 사용하고 핫갈릭 소스로 매운맛을 냈다.

롯데리아는 오징어게임과 관련한 경품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블랙오징어버거 세트나 블랙오징어 싱글팩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버게임(오징어버거게임)’ 참가 스크래치 쿠폰이 지급된다. 이벤트에는 1등 현금 456만원(1) 2LG그램 노트북(2) 3등 아이폰 13 (2) 4등 에어팟 맥스(3) 5등 삼성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6등 갤럭시 워치4 시리즈 7등 닌텐도 스위치(2)와 롯데호텔 상품권 및 롯데리아 모바일 상품권 등 쟁쟁한 경품이 내걸렸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블랙오징어버거는 과거 선보였던 오징어버거와는 달리 할로윈 시즌을 콘셉트로 정한 메뉴라며 패티 중량을 약 20% 증량해서 더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KFC가 '커넬고스트헌터버거'를 기간 한정으로 재출시했다./사진:KFC

 


KFC, 커넬고스트헌터버거' 기간 한정 재출시


KFC'커넬고스트헌터버거'를 기간 한정으로 재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할로윈 기간 한정 메뉴다. 판매기간은 내달 1일까지다.커넬고스트헌터버거는 지난 1월 처음으로 선보인 버거다.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 중 하나로 꼽히는 고스트페퍼를 이용해 만든 고스트페퍼소스로 맛을 냈다. 육즙 가득한 통닭다리살과 고소하고 바삭한 해쉬브라운, 갈릭할라피뇨랠리시소스 등 풍성한 속재료가 이루는 조화와 입 안에 서서히 퍼지는 화끈한 매운 맛이 특징이다.

KFC 관계자는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힘든 시기 속에 찾아온 핼러윈을 맞아 잠시나마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기간 한정 제품 출시와 함께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오랜만에 다시 돌아온 커넬고스트헌터버거와 함께 남은 10월 기간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버거킹이 이달말까지 통새우와퍼주니어’, ‘불고기와퍼주니어’, ‘롱치킨버거’ 중 2개를 5000원에 판매한다./ 사진: 버거킹

 


버거킹, 스테디셀러 2개...5000원 프로모션 실시


버거킹은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기간은 이달 말일까지다. 이기간 동안 통새우와퍼주니어’, ‘불고기와퍼주니어’, ‘롱치킨버거2개를 5000원에 판매한다. 3종 중 어떤 버거를 선택해도 동일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통새우와퍼주니어는 버거킹의 스테디셀러로 직화 방식(Flame-grilled)으로 구워 불맛을 느낄 수 있는 100% 순쇠고기 패티와 함께 갈릭페퍼 통새우와 스파이시 토마토소스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한 인기 메뉴인 불고기와퍼주니어는 버거킹 고유의 불고기 소스로 한국적인 맛을 살렸다. ‘롱치킨버거는 바삭한 치킨 패티와 아삭한 양상추, 부드러운 마요네즈 소스가 어우러져 고소함과 담백함이 조화를 이룬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딜리버리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