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살 경기장만 놓고 보면 엄지척...내 유명 그래피티 아티스트 ‘알타임죠‘이 푸마의 글로벌 앰버서더인 축구선수 네이마르 주니어(Neymar Jr.)의 이미지를 그래피티와 래핑으로 담은 벽화 인상적
실내 인테리어 글쎄...화장실, 샤워장 없는 것은 문제

푸마 첫 풋살경기장 피치 푸마 목동 체험해 봤다. 8일 오전 11시 30분 이곳에는 비가 많이 내리고 있는 상황에서도 풋살을 즐기는 이들이 목격됐다./ 사진: 전휴성 기자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피치 푸마 목동(PITCH PUMA MOKDONG)’은 최근 푸마가 축구 문화 저변확대를 위해 새롭게 오픈한 풋살 경기장이다. 스포츠 브랜드가 오픈한 도심속 풋살경기장으로 관심을 끌었다. 과연 푸마 감성이 담긴 피치 푸마 목동은 어떤 곳인지 직접 체험해 봤다

지난 8일 오전 1130분 기자는 서울 양천구 홈플러스 목동점 6층에 위치한 피치 푸마 목동을 방문했다. 피치 푸마 목동은 홈플러스 목동점 주차장을 이용하기 때문에 1~6층으로 조성된 주차장을 전부 이용 가능하다. 단 주의할 점은 주차장 1~3층까지는 홈플러스 에스컬레이드,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4~5층은 피치 푸마 목동으로 이동하기 어렵다. 따라서 6층 전용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날 기자도 6층 전용주차장에 주차했다.

사진: 전휴성 기자

피치 푸마 목동에 도착하자마자 가장 먼저 시선을 사로잡은 것은 이날 우천경기를 즐기고 있는 무리였다. 제법 내리는 비는 이들의 풋살 사랑을 막을 수 없었다. 골을 넣기 위해 양팀이 피튀기는 경기를 펼치고 있었다. 요즘 풋살이 인기라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다. 이곳의 이용료는 2시간에 132000원이다. 예전에는 동호회 위주였다면 요즘은 SNS에서 풋살 경기를 할 사람을 모아 경기를 한다. 경기장 이용료 내기 또는 이용료를 각자 나눠 부담한다.

피치 푸마 목동 관계자의 도움을 받아 경기장을 안내받았다. 기자는 사실 풋살경기장이 처음이라 다소 생소했다. 분명한 것은 이같은 경기장이 도심에 있어 이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피치 푸마 목동은 실내보다는 실외 경기장에 인테리어가 집중된 분위기다. 사실 실내는 다소 실망스럽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오면 바닥엔 풋살 경기장을 묘사한 인조잔디가 깔려 있다. 벽에는 푸마 관련 역사가 전시돼 있다. 창문에는 푸마 심볼 플래카드가 도배돼 있다. 프론트에는 피치 푸마 플래카드가 눈에 들어온다. 그렇다고 큰 기대를 가지고 방문하면 실망할 수 있다. 아직 오픈한지 얼마 안되서 개선해야 할 점이 많아 보인다. 이용자를 위한 실내 쉼터가 없는 것도 아쉽다. 축구 경기장으로 나가는 공간 역시 뭔가 부족하다. 새로 인테리어를 했다기 보단 기존 인테리어를 십분 활용한 것으로 보인다.

피치 푸마 목동 실내/ 사진: 전휴성 기자

이날 이곳에서 만난 관계자는 피치 푸마 목동으로 오픈한지 얼마 안돼 아직 개선할 것이 많다인테리어는 실내보다는 실외 경기장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이에 관계자의 안내를 받아 실외경기장으로 갔다. 이곳에는 2개의 경기장이 있다. 경기장은 흠잡을 대가 없다. 시선을 사로잡은 것은 안쪽 경기장 벽화다.

피치 푸마 목동 경기장/ 사진: 전휴성 기자

피치 푸마 목동 관계자는 국내 유명 그래피티 아티스트 알타임죠이 그렸다푸마의 글로벌 앰버서더인 축구선수 네이마르 주니어(Neymar Jr.)의 이미지를 그래피티와 래핑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스타일리시함 잘 묘사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곳은 이용자들에게 인기 장소가 되고 있다경기를 마친 뒤 기념사진 배경으로 활용하고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날 직접 경기장에서 공을 활용해 체험을 해보고 싶었지만 비가 많이 내리는 관계로 눈으로만 체험할 수밖에 없었던 것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피치 푸마 목동 경기장/ 사진: 전휴성 기자

기자가 체험을 하면서 아쉬움을 느낀 것은 경기장 내에 사워시설과 화장실이 없다는 점이다. 이날 우천 경기를 마친 이용자들이 씻지도 못한 채 자신의 차에 타는 모습이 목격됐다. 일부는 실내로 들어와 수건으로 젖은 머리와 얼굴을 닦는 모습이 포착됐다. 코로나19 시국이라 어차피 샤워시설이 있어도 사용이 안되겠지만 위드 코로나 시대에는 사워시설이 꼭 필요할 것으로 보였다. 화장실도 마찬가지다. 경기 도중 화장실이 급하면 1층까지 내려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이곳에 화장실과 사위시설이 없는 이유는 홈플러스 옥상인 6층은 주차장 공간으로 설계 당시 샤워시설과 화장실이 빠져 있었기 때문이다. 아디다스가 운영중인 서울 용산에 위치한 아디다스 더베이스 서울(풋살 경기장)에는 사워시설과 화장실이 있다.

관계자는 샤워시설과 화장실이 없는 것이 아쉽다면서 아디다스 더 페이스 서울에만 건축 설계부터 샤워시설과 화장실을 넣어 풋살경기장 중 유일하게 샤워장과 화장실이 있다. 이곳에도 샤워장과 화장실을 설치할 수 있지만 많이 복잡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푸마는 이곳을 통해 국내 축구 문화 선도와 저변 확대 등 새로운 축구 메카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다. 풋살하면 푸마라는 각인을 시키겠다는 것이다.

관계자는 현재 다양한 이벤트를 구상 중에 있다. SNS에 피치 푸마 목동 사진을 게재하는 이용자에게 사은품을 준다든지, 아님 할인을 해준다는지, 이런 이벤트부터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을 통해 오버더피치와 함께 스포츠 문화의 저변을 넓히기 위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다양한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해 축구 관련 콘텐츠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피치 푸마 목동'으로 도심에서 축구를 즐길 수 있는 멋진 무드의 경기장을 선보이게 됐다"앞으로 '피치 푸마 목동'을 중심으로 푸마와 오버더피치가 함께 멋진 축구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이어갈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