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스파크 7년연속 고객만족 경차부문 1위
쌍용차, 뉴렉스턴 스포츠 군지휘차량 실전배치 소식
현대차, 어린이 통학차량 스타리아 킨더 출시
캐딜락 , 에스컬레이드 홍보대사 김연경 선수, 소방관 처우 개선 기부 캠페인 동참
벤츠, 신차 온라인 판매 개시

쉐보레가 스파크 7년연속 고객만족 경차부문 1위 소식을 전했다./ 사진: 쉐보레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한글날 연휴를 앞두고 자동차 업계가 다양한 소식을 전했다. 쉐보레는 스파크 7년연속 고객만족 경차부문 1위 소식을, 쌍용차는 뉴렉스턴 스포츠 군지휘차량 실전배치 소식을, 현대차는 어린이 통학차량 스타리아 킨더 출시 소식을 알렸다. 수입차에서는 캐딜락이 에스컬레이드 홍보대사 김연경 선수의소방관 처우 개선 기부 캠페인 동참 소식을 , 벤츠는 신차 온라인 판매 개시 소식을 전했다.


쉐보레, 더 뉴 스파크 고객만족도 경형 승용차 부문 1...7년 연속


8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쉐보레의 주력차종 중 하나인 더 뉴 스파크가 2021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조사(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경형 승용차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이는 7년 연속 1위 차지다. 올해 조사에서 쉐보레 더 뉴 스파크는 100점 만점 중 84.6점을 획득하며 경쟁차인 기아차의 모닝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은 각각 88.9, 88.5 점으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요소 만족도는 80.4점으로 전체 평균대비 가장 큰 격차를 기록하며 스파크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스파크가 경쟁 모델보다 우수한 평가를 받은 세부 요소들은 주행 안정성 차량 내·외부 마감 ·외부 디자인 및 스타일 가격 대비 다양한 옵션이었다. 쉐보레 관계자는 오랜 기간 국내 경차 시장의 터줏대감 역할을 해온 쉐보레 스파크가 다시 한번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7년 연속 고객 만족도 1위에 올랐다더 뉴 스파크는 세계적 수준의 안전과 제품 품질뿐만 아니라 감각적인 외장 컬러, 차급을 뛰어넘는 첨단 편의 사양 등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층의 관심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1위 소감을 전했다.

 

쌍용차의 ‘더 뉴 렉스턴 스포츠’가 군(軍) 지휘차량으로 선정됐다./ 사진: 쌍용차

 


쌍용차, ‘더 뉴 렉스턴 스포츠가 군() 지휘차량 선정


쌍용차의 더 뉴 렉스턴 스포츠가 군() 지휘차량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군 지휘차량으로 실전 배치되는더 뉴 렉스턴 스포츠는 탑승인원 6명으로 실내 이동 편의성뿐만 아니라 사이드&커튼 에어백을 포함한 6에어백 적용으로 안전성을 높였으며 등판능력과 장애물 극복 능력 또한 향상된 모델이다. 또한 e-XDi220 엔진과 쌍용차 고유의 4WD 시스템 4Tronic이 조합되어 산악 지역이 많은 대한민국 영토와 야전에서 요구되는 험준한 주행환경에서 다양한 군 지원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쌍용차는 200여대 공급을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각급 부대로 약 700여대를 인도하고, 군 지휘차량 교체 계획에 따라 오는 2023년까지 지속적으로 물량을 공급하게 된다.

쌍용차 관계자는 각급 부대의 지휘차량으로 실전 배치될 더 뉴 렉스턴 스포츠는 통상적인 주행성능과 안전성은 물론 새로운 군 지휘차량에 요구되는 통신 운용을 위한 전원공급 능력 및 기동지휘소로서 역할 등 다방면에 걸친 야전 적합성 평가를 통과해 국군의 전투력 향상에 기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현대차가 어린이 전용 통학차량 스타리아 ‘킨더(Kinder)’를 출시했다./ 사진: 현대차

 


현대차, 어린이 전용 통학차량 스타리아 킨더(Kinder)’ 출시


현대차는 어린이 전용 통학차량 스타리아 킨더(Kinder)’를 내놨다. 스타리아 킨더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교 또는 학원을 오갈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안전사양을 적용한 어린이 전용 통학차량이다. 어린이 통학차량에 맞게 공해가 적은 LPG 모델로 우선 출시됐다. 스타리아 LPi 3.5 투어러 모던 기반의 11인승과 15인승 두 가지 트림으로 구성됐다.

스타리아 킨더는 주요 탑승객인 어린이를 고려해 11인승에는 어린이 신체 조건에 맞게 안전벨트를 체결할 수 있도록 안전벨트 높이 조절 장치가 기본 적용됐다. 15인승에는 전 좌석을 어린이 전용 시트로 개조해 3점식 높이 조절가능 안전벨트와 안전벨트 착용 확인 시스템(시트 착석 확인 기능 포함)을 기본으로 탑재됐다. 여기에 지능형 안전기술인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후방모니터가 기본으로 적용됐다. 특히 어린이 승·하차 여부를 주변 차량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경광등도 장착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스타리아 킨더는 철저한 안전 시험을 통과한 특장 부품과 지능형 안전기술을 대거 적용하여 최고 수준의 안전 성능을 구현했다믿고 태울 수 있는 통학차량으로, 킨더와 함께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동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에스컬레이드 홍보대사 김연경 선수가 소방관 처우 개선을 위한 기부 캠페인에 동참한다./ 사진: 캐딜락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홍보대사 김연경 선수, 소방관 처우 개선 기부 캠페인 동참


수입차 중에서는 캐딜락이 기분 좋은 소식을 전했다. 에스컬레이드 홍보대사 김연경 선수가 소방관 처우 개선을 위한 기부 캠페인에 동참한다. 그동안 캐딜락은 국내 일부 소방관들의 열악한 처우에 관한 인식 개선 및 실질적 지원사업으로 지난 2019년부터 CSR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는데 김연경선수가 해당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고 적극적인 지지 의사를 밝힌 것. 이에 캐딜락은 소방관 지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김연경 선수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차량용 소화기를 판매해 수익금 전액을 소방관 지원 단체에 기부하기로 했다. 해당 차량용 소화기에는 김연경 선수의 친필 사인과 지난 7월 출시한 신형 에스컬레이드의 전면 디자인이 삽입되어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김연경 선수의 사인을 담은 차량용 소화기는 캐딜락 공식 홈페이지 내 캐딜락 콜렉션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김연경 선수는 평소 에스컬레이드를 타고 내릴 때 느껴지는 에스컬레이드 특유의 압도하는 존재감은 언제 어디를 가든 항상 안전하게 보호받고 있는 것 같은 인상을 전한다에스컬레이드의 홍보대사로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본연의 임무를 다하며 우리 국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든든하게 지켜주고 있는 소방관들을 캐딜락과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신차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벤츠코리아,  신차 온라인 판매 시작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이하 벤츠)가 신차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다. 앞서 지난달에는 메르세데스 온라인 샵을 오픈하고 인증 중고차 판매에 나선바 있다. 메르세데스 온라인 샵은 벤츠의 공식 딜러 11개사가 주도적으로 참여해 온라인으로 차량을 판매하는 마켓플레이스 형태다. 벤츠는 내년에 서비스 상품도 온라인으로 판매한다. 이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아우르는 궁극적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벤츠는 신차 온라인 판매 개시와 함께 새로운 옵션으로 구성된 모델을 공개할 예정이며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오프라인 전시장으로 확대 판매할 예정이다. 향후에는 온라인 샵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전용 모델도 선보인다.

이에 따라 고객은 메르세데스-온라인 샵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사가 판매하는 차량 정보를 확인하고 주문할 수 있게 된다. 차량 검색 페이지의 필터 기능을 사용해 모델, 바디 타입, 색상, 옵션, 가격 등의 다양한 조건으로 원하는 차량을 찾아볼 수 있으며 차량 별로 판매 중인 딜러사 정보가 표기돼 선택에 반영할 수 있다. 차량을 결정한 후에는 견적 및 상담 요청이 가능하며 메르세데스 온라인 샵에서 독점적으로 제공하는 지금 주문하기기능을 통해 100만원을 온라인으로 결제함으로써 해당 차량을 즉시 예약할 수도 있다. 취소 시에는 전액 환불도 가능하다. 이후에는 해당 딜러사의 전시장 정보를 지도로 확인해 방문할 곳을 선택하고 계약서 작성, 잔금 처리, 차량 인수 등 남은 과정을 진행하면 된다.

벤츠 관계자는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편리한 구매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항상 최상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