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MZ세대 겨냥 신메뉴 ‘로젤킹’ 출시
BBQ, MZ세대 앱 이용 촉진...주문시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자동 응모
네네치킨, 앱 이용자 대상 4000원 할인 쿠폰 증정...배달앱 할인
티바두마리치킨, 10월 한 달 간 배달앱 할인 프로모션
‘보드람치킨’, 창립 20주년을 기념 무료 시식권 증정 이벤트

치킨업계가 MZ세대를 겨냥한 10월 마케팅 경쟁을 시작했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치킨업계의 10월 마케팅 경쟁이 시작됐다. 신메뉴를 출시하거나, 할인 또는 경품을 내걸었다. 특히 이달 마케팅은 MZ세대를 겨냥했다. 또한 대체휴일 등 휴일이 늘어난 것도 감안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bhc치킨은 MZ 세대를 겨냥한 신메뉴를 출시했다. 이날 bhc가 출시한 신 메뉴는 크리미한 맛의 로제 소스를 치킨에 곁들이고 MZ세대에 인기를 끌고 있는 제리를 접목시킨 로젤킹이다.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 위에 자체 개발한 로제 소스를 조합해 자극적이지 않고 크림과 치즈의 부드러운 맛을 극대화하고 여기에 근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새콤달콤한 젤리를 토핑 해 색다른 맛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 메뉴는 순살 메뉴 등 2가지로 출시되었으며 향후 부분육 메뉴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경쟁사인 BBQMZ세대 앱(자사앱) 이용 촉진을 위해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을 내걸었다. 기간은 오는 9일까지다. 참여방법은 BBQ앱에서 전 메뉴 주문 시 자동으로 응모된다. E-쿠폰 사용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기간 내 주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0팀에게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을 12(100) 증정한다. 자유이용권 사용기간은 올해말까지다. 당첨 결과는 추후 BBQ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별도의 응모 과정 없이 BBQ앱을 통한 주문만으로 간단하게 참여가 완료되는 본 프로모션은 MZ세대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BBQ측은 설명했다.

네네치킨도 앱 이용촉진을 위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앱 이용자에게 4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 쿠폰은 이달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전 메뉴에 적용할 수 있다. 또한 네네치킨은 다양한 배달앱에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배달앱 요기요에서는 10월 한 달 특정 메뉴 4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 배달의민족에서는 월·수요일 전 메뉴 3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티바두마리치킨은 10월 한 달 간 배달앱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할인은 최대 7000원이다. 위메프오에서는 매주 화요일 모든 메뉴를 대상으로 최대 7000원 할인을, 배달의민족과 요기요에선 각각 수·목요일, ·토요일에 전 메뉴 4000원 할인을 해준다.

이밖에 보드람치킨은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무료 시식권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3일까지다. 이벤트는 인스타그램과 블로그로 나눠 진행된다. 인스타그램 참여방법은 보드람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본 게시물 댓글로 드람을 포함하여 보드람치킨 20주년 축하 메시지를 전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블로그 이벤트는 보드람치킨 블로그 이웃 추가 후, 본 프로모션 게시물에 댓글로 보드람치킨 창립 연도인 2001년에 있었던 자신만의 특별한 이야기와 함께 창립 20주년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오리지널 후라이드 무료 시식권을 증정한다. 발표는 오는 17일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