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2021년 가을 쇼핑 기획전’
G마켓·옥션, ‘스포츠 레저 박람회’
롯데온, '10월 퍼스트먼데이'

온라인마켓플레이스들이 각양각색의 기획전을 전개한다./ 사진: G마켓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가을을 맞아 온라인마켓플레이스들이 각양각색의 기획전을 전개한다. 다양한 혜택과 함께 가을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다.


쿠팡, ‘2021년 가을 쇼핑 기획전


4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2021년 가을 쇼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간은 이달 17일까지다. 기획전 대상은 가을에 고객들이 자주 찾는 인기 상품들로 ▲가을 환절기 피부보습을 위한 스킨케어, 바디케어 제품▲간절기에 입기 좋은 맨투맨, 후드티 등 패션아이템▲캠핑용품부터 등산, 골프, 자전거, 인라인, 킥보드 등 스포츠/레저 용품▲ 롯데월드 상품을 비롯해 에버랜드 종일이용권 등 가족, 연인과 함께 즐기기 좋은 가을 나들이 상품 ▲제주 신화월드 호텔 리조트 등 제주 여행 관련 전국 호텔, 리조트, 펜션 상품 등이다. 할인방식은 기간 한정 특가 판매다. 별도의 쿠폰 발행이 필요 없는 즉시할인 혜택도 경험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가을을 맞아 여행, 뷰티, 패션, 레저, 스포츠 등 카테고리별로 인기 있는 상품들을 한 곳에 모아 준비했다”며 “앞으로 고객들이 앞으로도 쿠팡은 고객에게 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특별한 구매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G마켓·옥션, 스포츠 레저 박람회


 

G마켓과 옥션은 ‘스포츠 레저 박람회’를 진행한다. 기간은 오는 10일까지다. 할인율은 최대 69%다. 기획전 대상은 캠핑/낚시, 피트니스, 골프, 구기/라켓 및 자전거/보드 등 5대 스포츠/레저 50여개 인기 브랜드 상품이다, 기존할인에 더해 행사 기간 중 일자별로 G마켓과 옥션의 MD가 엄선한 데일리 특가 상품 판매도 진행된다. 4일 G마켓에서는 ‘AU테크 스카닉 M20 외 전기자전거 모음’, ‘풋조이 이컴포트 골프화’를 , 옥션에서는 ‘에어워크 외 아동용 인라인스케이트 모음전’, ‘테일러메이드 캐디백/스탠드백’을 특가에 판매한다. 5일 G마켓에선 ‘킨즈 프로 초등학생 두발 킥보드’, 옥션에서는 ‘코베아 구이바다 블랙에디션 L’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 외에도 행사가 진행되는 10일까지 다양한 특가상품이 새 주인을 기다리고 있다. 데일리 특가 상품 외에도 5개의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할인방식은 쿠폰이다. 모든 회원에게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되는 7%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최대 7000원까지 할인되는 10% 할인쿠폰을 한 장 더 지급된다. 구매하는 상품 금액에 따라 할인액이 달라지는 금액대별 정액 쿠폰도 제공된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30만원 이상 구매 시 3만원 ▲100만원 이상 구매 시 10만원 등 3종이다. 일부 상품에는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 할인되는 10% 중복쿠폰까지 적용된다.

G마켓 관계자는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맞아 운동하기 좋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온라인에서 스포츠 및 레저 상품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피트니스, 캠핑, 골프 등 카테고리별 인기상품을 엄선해 강력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만큼 큰 호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온, '10월 퍼스트먼데이'


롯데온은 '10월 퍼스트먼데이'를 진행한다. 기획전 대상은 70여개 인기 브랜드 상품이다. 할인율은 행사 당일 사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 및 10% 추가 카드 할인 혜택 등 최대 70%다. 행사 기간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폰13도 준다.

이번 기획전은 오늘의 특가, '슈퍼원'등 주제별 할인코너가 운영된다. '오늘의 특가' 코너에서는 바바패션, LF패션 등이 참여해 가을 시즌 신상품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지난 퍼스트먼데이와 타임 특가 행사에서 완판을 기록했던 인기 상품을 모은 '슈퍼원'도 선보인다. 행사 당일 오후 12시부터 100여종의 의류를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몰에서는 '온택트 베이비 페어'가 진행된다. 기획전 대상은 닥스키즈, 헤지스키즈, 블랙야크키즈 등의 인기 아동복 브랜드다. 할인율은 최대 80%다. 오는 5일부터 10일까지는 '애프터위크'를 진행해 퍼스트먼데이 수준의 혜택을 일주일간 제공한다. 애프터위크 기간에 사용 가능한 최대 15% 할인 쿠폰을 비롯해 카드사별 최대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기획전 이벤트로 신상 아이폰 13도 준다.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롯데온 앱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아이폰13을 증정한다.

롯데온 관계자는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롯데온 10월 퍼스트먼데이는 패션 상품을 중심으로 가을을 준비하는 테마로 기획했다"며 "최대 70% 할인 혜택 및 행사 기간 구매자 모두에게 아이폰13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과 함께 가을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