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상 가장 진보한 듀얼 카메라 시스템, 강력한 칩, 대폭 향상된 배터리 사용 시간 등...저장용량 64GB 사라져

내달 8일부터 애플 아이폰 13·13 미니 판매가 시작된다./ 사진: 애플코리아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내달 8일부터 애플 아이폰 13·13 미니 판매가 시작된다. 가격은 아이폰13109만원부터, 아이폰13 미니는 95만원부터다. 아이폰 13·13 미니 저장 용량은 아이폰 13 프로·프로 맥스와 같이 64GB가 빠졌다. 아이폰 13·13 미니는 아이폰 사상 가장 진보한 듀얼 카메라 시스템, 강력한 칩, 대폭 향상된 배터리 사용 시간 등이 특징이다.

15일 애플코리아에 따르면, 아이폰 13·13 미니는 내구성이 뛰어난 평면 엣지 디자인과 우아한 알루미늄 프레임이다. 6.1형 및 5.4형 디스플레이는 전면이 Ceramic Shield 소재로 어떤 스마트폰 글래스보다도 견고하다. 두 모델 모두 업계 최고 수준인 IP68 등급 생활 방수 기능을 갖췄다. 후면카메라 렌즈는 대각선으로 배열됐고, 새롭게 설계된 TrueDepth 카메라 시스템은 크기가 더 작아지면서도 가장 안전한 스마트폰 안면 인증 기술인 Face ID 등의 획기적인 기술들이 집약됐다. 놀라운 명암비로 진정한 블랙을 구현하고, 28% 증가한 800니트의 실외 최대 밝기를 제공하는 Super Retina XDR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사진 및 동영상과 같은 HDR 콘텐츠를 위한 피크 밝기는 더 높아져 1,200니트에 이르면서도 전력 효율까지 더 좋아졌다.

아이폰 13·13 미니 모두에 배터리 사용 시간이 향상 됐다. 이는 A15 Bionic, 향상된 효율성을 자랑하는 부품, 더 커진 배터리, 그리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간 긴밀한 통합을 통해 아이폰13은 하루 종일 지속되는 놀라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자랑하며, 전작 대비 하루 최대 2시간 30분 사용시간이 연장됐다. 아이폰 13 미니는 전작 대비 하루 최대 1시간 30분 연장됐다.

아이폰 13·13 미니에는 아이폰 사상 가장 진보한 듀얼 카메라 시스템이 탑재됐다. 1.7µm 픽셀이 적용된 새로운 와이드 카메라에는 아이폰 듀얼 카메라 시스템 사상 가장 큰 센서가 탑재, 47% 더 많은 빛을 포착함으로써 노이즈를 줄이고 더 밝은 사진을 찍게 해준다. 아이폰 12 프로 맥스에만 최초 도입되었던 센서 시프트 OIS도 아이폰 13·13 미니 와이드 카메라에 탑재됐다. 센서 시프트 OIS는 렌즈 대신 센서의 흔들림을 보정하므로 촬영이 더 안정적이다. 또한 맞춤 설계된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 역시 새로운 센서를 탑재해 이미지를 포착할 때 사진 및 동영상의 암부 디테일이 더 풍부하게 표현되고 노이즈도 감소시켜 준다.

영상촬영도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자동 초첨 변경이 적용된 시네마틱 모드를 통해 사람, 반려동물, 물체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 전문 영상제작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영화 같은 느낌으로 순간을 포착할 수 있다.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초점은 촬영 중은 물론 촬영 후에도 변경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들은 사진 앱과 iOSiMovie에서 보케 수준을 조절할 수 있다. 시네마틱 모드는 Dolby Vision HDR로 촬영된다. 또한 두 모델 모두 촬영부터 편집과 공유까지 전방위에 걸쳐 Dolby Vision 방식의 HDR 동영상 촬영 성능을 제공하며, 이제 모든 카메라에서 최대 60fps4K 동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아울러 아이폰 13·13 미니는 까다로운 조건에서도 단체 사진 속 각 피사체를 표현하는 색상, 명암비, 조명을 향상시켜 이미지를 더 실감나게 만들어주며, 야간 모드도 향상되었다. TrueDepth 카메라 역시 시네마틱 모드, 사진 스타일, 스마트 HDR 4 등의 놀라운 신규 카메라 기능들을 모두 지원한다.

아이폰 13·13 미니의 엔진은 A15 Bionic. 5 나노미터 기술을 사용하는 A15 Bionic150억 개에 육박하는 트랜지스터를 사용해 최신 컴퓨테이셔널 포토그래피 기능 등 가장 부담이 큰 작업들도 처리한다. 두 개의 고성능 코어와 네 개의 고효율 코어를 갖춘 신규 6코어 CPU는 경쟁 제품 대비 최대 50% 빠르다. 새로운 4코어 GPU는 경쟁 제품 대비 최대 30% 빠른 속도를 자랑해, 고사양 그래픽 게임에서도 보다 실감나는 시각 효과와 조명 효과를 구현해낸다. 새로운 16코어 Neural Engine은 초당 158,000억 회의 연산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으로, 서드파티 앱 경험을 위한 훨씬 빠른 머신 러닝 컴퓨팅과 iOS 15에서 도입되는 카메라의 라이브 텍스트와 같은 기능들도 가능케 한다. 큰 성능의 발전을 이룬 차세대 ISP가 컴퓨테이셔널 포토그래피 성능 및 강력한 카메라 하드웨어와 결합하여 새로운 듀얼 카메라 시스템을 구현한다. 아이폰 13·13 미니의 운영체제는 iOS 15.

아이폰 13·13 미니는 핑크, 블루,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PRODUCT)RED 색상으로 저장 용량은 두 배 확장된 128GB이며, 256GB 512GB 저장 용량으로도 출시된다. 가격은 아이폰 13 109만원부터, 아이폰 13 미니는 95만원부터다.

애플의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인 그렉 조스위악(Greg Joswiak)우리 고객들은 매일 아이폰에 의지하기 때문에, 우리는 아이폰 13과 아이폰 13 미니를 더 강력하고, 많은 기능을 지원하고, 즐겁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두 모델 모두 아름다운 디자인,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 인상적인 컴퓨테이셔널 포토그래피 기능들을 탑재한 첨단 카메라 시스템을 자랑하며, 이에 더해 놀라운 내구성, 생활 방수 기능, 획기적인 향상을 이룬 배터리 사용 시간까지 갖춰 고객들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아이폰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 모든 요소가 iOS 15과 긴밀하게 통합하고, 개인 정보 보호 기능까지 내장되어 있어, 아이폰 13과 아이폰 13 미니는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