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64GB 빼고 1TB 추가된 아이폰13 프로 135만원부터...우리나라 10월 8일부터 판매
애플, 64GB 빼고 1TB 추가된 아이폰13 프로 135만원부터...우리나라 10월 8일부터 판매
  • 강진일 기자
  • 승인 2021.09.15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폰13 프로 135만원부터, 아이폰13 프로맥스 149만원부터
애플 아이폰13 프로·프로맥스가 공개된 가운데 우리나라에서는 내달 8일부터 판매된다./ 사진: 애플코리아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지ㅏ] 애플의 아이폰13 프로 시리즈가 공개됐다. 전작과 크게 달라진 점은 용량 부문에서 64GB가 빠지고 1TB가 새롭게 추가됐다. 카메라 기능도 대폭 향상됐다. 운영체제는 iOS 15가 적용됐다. 가격은 아이폰13 프로가 135만원부터, 아이폰13 프로맥스가 149만원부터다. 우리나라에서는 내달 8일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15일 애플코리아에 따르면, 아이폰13의 저장용량에서 64GB가 제외됐다. 반면 새롭게 1TB가 추가됐다. 이에 따라 128GB, 256GB, 512GB, 1TB로 운영된다. 64GB를 선호했던 소비자들은 128GB로 용량을 올려 구매해야 한다. 1TB 용량이 추가됐다고는 하나, 64GB 용량이 사라짐에 따라 소비자의 선택폭이 줄어들었다.

아이폰13에서 눈에 띄는 변화는 카메라다. 애플은 아이폰 사상 가장 진보한 카메라를 탑재했다고 밝혔다. 우선 아이폰13 후면에는 세 종류의 카메라가 탑재됐는데 모두 새로운 센서와 렌즈가 장착됐다. 이 카메라들은 새로운 운영체제인 iOS 15와 매끄럽게 연동되도록 최적화됐다. A15 Bionic의 새로운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ISP)로 향상된 노이즈 감소 및 색조 매핑을 구현한다. 완전히 새로운 와이드 카메라는  아이폰 사상 최대인 1.9µm 픽셀의 더 커진 센서를 탑재해, 조명 조건에 따라 노이즈를 줄이고 셔터 스피드를 높여 디테일이 훨씬 풍부하게 표현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준다. 더 커진 ƒ/1.5 조리개를 갖춘 아이폰13 프로 및 아이폰13 프로 맥스의 와이드 카메라는 저조도 상황에서 전작인 아이폰12 프로 대비 최대 2.2, 아이폰 12 프로맥스 대비 최대 1.5배에 육박할 정도로 성능이 대폭 향상됐다. 아이폰 고유의 센서 시프트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OIS)은 두 모델 모두 적용됐다. 렌즈 대신 센서의 흔들림을 보정하므로 이미지는 선명하게, 동영상은 안정적으로 촬영 가능하다. 심지어 사용자가 안정적이지 않은 상황에서도 그 기능을 발휘한다. 또한 새로운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는 한층 넓어진 ƒ/1.8 조리개와 새로운 오토포커스 시스템을 탑재해 저조도 환경에서 92% 향상된 성능으로 더 밝고 선명한 이미지를 찍을 수 있다. 새로운 렌즈 디자인, 아이폰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에 최초로 적용된 오토포커스 성능, 그리고 첨단 소프트웨어가 적용돼 기존 아이폰에서 불가능했던 기능인 접사 사진도 찍을 수 있다. 사용자들은 피사체를 2cm의 최소 초점 거리에서 물체가 실제보다 크게 보이는 선명하고 근사한 이미지를 포착할 수 있다. 접사 촬영은 슬로 모션 및 타임랩스 동영상 촬영에서도 가능하다. 아이폰 13 프로 및 아이폰 13 프로 맥스는 새로운 77mm 망원 카메라가 탑재돼 사용자들이 피사체에 더 가까이 다가가 동영상을 촬영하고 훨씬 클래식한 구도의 인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며 3배 광학 줌을 제공해 카메라 시스템에서 총 6배의 광학 줌 범위를 지원한다. 인물사진에서도 탁원한 성능을 발휘한다. 아울러 아이폰13 프로·프로맥스 모든 카메라는 야간모드, 스마트 HDR 4, Deep Fusion, Apple ProRAW, 인물 사진 조명을 포함하는 인물 사진 모드 등도 지원된다.

아이폰13은 동영상 촬영 기능도 향상됐다. 아이폰의 시네마틱 모드는 자동 초점 변경을 적용한 아름다운 심도 효과를 바탕으로 사람, 반려동물, 물체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문 영상제작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영화 같은 느낌으로 순간을 포착할 수 있다.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초점은 촬영 중은 물론 촬영 후에도 변경 가능하다. 사용자들은 사진 앱과 iOSiMovie에서 심도 수준을 조절할 수 있다. 이 기능은 macOSiMovieFinal Cut Pro에도 곧 지원될 예정이다. A15 Bionic과 첨단 머신 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구현되는 시네마틱 모드는 Dolby Vision HDR로 촬영된다.고성능 동영상 코덱으로 광고, 장편 영화 및 방송에서 최종 전송용 포맷으로 폭넓게 사용되는 ProRes도 지원된다.

아이폰13의 하드웨어도 한층 진화했다. 아이폰13 프로는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가장 빠른 칩인 5 나노미터 기술을 사용하는 A15 Bionic을 탑재했다. 또한 새로운 5코어 GPU를 장착해 모든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빠르며, 주요 경쟁 제품 대비 최대 50% 빠른 그래픽 성능을 제공해 동영상 앱, 고사양 게임 및 최신 카메라 기능들에서 촤상의 성능을 뽐낸다. 아이폰13 프로맥스에는 새로운 고성능 코어 2개와 새로운 고효율 코어 4개를 갖춘 새로운 6코어 CPU가 탑재됐다. CPU는 경쟁 제품보다 최대 50% 더 빠르며, 고사양이 필요한 작업들도 매끄럽고 효율적으로 처리한다. 새로운 16코어 Neural Engine은 초당 158,000억 회의 연산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으로, 서드파티 앱 경험을 위한 훨씬 빠른 머신 러닝 컴퓨팅과 iOS 15에서 도입되는 카메라의 라이브 텍스트와 같은 기능들도 가능케 한다. 또한 큰 성능의 발전을 이룬 차세대 ISP가 향상된 노이즈 감소 및 색조 매핑 기능을 제공한다.

아이폰13 프로·프로맥스에는 아이폰 사상 가장 진보한 디스플레이인 ProMotion 기술이 탑재된 Super Retina XDR을 선보인다. 이 디스플레이가 지원하는 가변 재생률은 10Hz에서 120Hz, 사용자들이 필요로 할 때에는 빠른 프레임 속도를 제공하고 필요로 하지 않을 때에는 배터리를 절약해준다. 6.1형 및 6.7형 사이즈로 제공되는4 이 새로운 지능형 디스플레이는 보다 효율적인 OLED 패널, A15 Bionic의 새로운 디스플레이 엔진, 향상된 속도의 GPU 성능, 상시 작동형 터치 보조 프로세서를 활용하며, iOS 15과의 연동을 위해 맞춤 설계되어 제스처와 애니메이션, 게임과 같은 활동 중 더 빠르고 뛰어난 반응 속도를 느낄 수 있게 만들어준다. 이 디스플레이는 iPhone 사상 가장 밝은 디스플레이로 실외 최대 밝기가 최대 25% 증가한 1,000니트이다. 이 덕분에, 사용자들은 가볍게 웹페이지를 스크롤하거나, HDR 동영상을 시청할 때 놀라운 해상도, 색상 및 명암비를 경험할 수 있다.

아이폰13 프로·프로맥스의 외형은 평면 앳지 디자인이다. 마모 및 부식에 강한 고혹적인 수술등급의 고강도 스테인레스 스틸 밴드 마감, 표면 질감을 살린 무광 글래스 후면 등 뛰어난 소재를 제작에 활용했다.업계 최고 수준인 IP68 등급 생활 방수 기능을 갖춰 생활 속 액체 오염으로부터 보호해준다. 아이폰13 프로는 전작 대비 하루 최대 1시간 30분 연장된 배터리 사용 시간이, 아이폰13 프로맥스는 전작 대비 하루 최대 2시간 30분 연장된 배터리 사용 시간이 제공된다.

애플의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인 그렉 조스위악(Greg Joswiak)아이폰13 프로와 아이폰13 프로맥스는 우리가 지금까지 선보인 제품 중 가장 프로다운 라인업으로, 역대 최고의 발전을 이룬 카메라 시스템, 아이폰 사상 최고의 배터리 사용 시간, 그리고 스마트폰 사상 가장 빠른 성능을 선사하며 아이폰의 새로운 기준을 정립하고, 이제껏 불가능했던 놀라운 경험을 가능하게 해준다, “새로운 프로급 카메라 시스템은 향상된 망원 카메라 줌, 접사 사진, 사진 스타일, 시네마틱 모드는 물론 ProRes Dolby Vision 동영상 등 더욱 프로다운 촬영 역량을 선사한다. ProMotion 기술을 탑재한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는 Apple의 역대 최고의 디스플레이로, 화면 속 콘텐츠에 지능적으로 반응하고 환상적인 그래픽 성능을 제공해 모든 시청 환경에 완벽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