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패션家, 골프용품 성장동력 급부상..MZ세대 골퍼 잡아라
유통·패션家, 골프용품 성장동력 급부상..MZ세대 골퍼 잡아라
  • 전휴성 기자
  • 승인 2021.09.10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화점·TV홈쇼핑·대형마트 등 유통家, 골프용품 판매부터 배송 등 특화 경쟁
한섬 등 골프 의류, 신제품 출시
골프 용품이 유통·패션家의 성장동력으로 급부상 중이다./ 사진: 이마트가 골프용품 옴니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마트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골프 용품이 유통·패션의 성장동력으로 급부상 중이다. 코로나19 장기화 속 야외 스포츠인 골프가 주목받으며 관련 상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것. 최근 각종 TV채널에서 예능과 접목한 골프 방송을 쏟아내고 있는 것도 골프 인기에 한몫하고 있다. 골프를 즐기는 2030세대가 늘어나자 MZ세대를 겨냥한 상품 및 프로모션이 봇물이다.

10GS샵에 따르면, 올해 1~8월 골프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5.9% 급증했다. 이는 지난해 연간 매출 실적의 85%를 넘어선 수치다. 코로나19 장기화 속 야외 스포츠인 골프가 주목받으며 관련 상품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이다. 특히 골프 최대 성수기인 가을이 도래하자 골프 카테고리 매출이 가파른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다. GS샵은 이달 내 지난해 연간 매출 실적을 무난히 초과하고 연말까지는 역대 최고 매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에 GS샵은 오는 14일까지 국내외 유력 골프 브랜드와 연합해 ‘GS샵 골프 페어를 개최한다.GS샵 특가 또는 단독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의 대규모 특별 행사다.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PXG어패럴을 필두로 파리게이츠’, ‘마스터바니에디션’, ‘테일러메이드40여 개 유명 골프 브랜드가 참여한다.

TV홈쇼핑 CJ온스타일은 골프웨어 등 다양한 애슬레저룩과 스포츠 패션 코디를 선보이는 스포츠 웨어 전문 프로그램 액티브마켓을 새롭게 준비했다. 첫 방송은 오는 11일이다. 매주 토요일 저녁 730분에 트렌드를 선도하는 감각적인 스포츠 상품만을 엄선해 선보인다. ‘애슬레저애슬레틱(athletic)’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운동과 일상생활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스포츠 의류를 뜻한다.

백화점이 새롭게 브랜드를 내놓기도 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영 골퍼를 위한 특별한 프로젝트 브랜드를 론칭했다. 신세계의 편집숍 케이스스터디(Casestudy)’가 이달부터 케이스스터디 골프 클럽을 시작한 것. 케이스스터디 골프 클럽에서는 기존보다 더욱 특별한 역대급 협업 상품이 새로운 주인을 기다리고 있다. ‘제이린드버그’, ‘말본골프’, ‘EENK’, ‘바이에딧등 요즘 핫한 브랜드들과 협업해 만든 골프웨어와 골프백 등이 대표적이다. 바이에딧의 보스턴백 및 파우치도 만날 수 있다. ‘울프 골프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케이스스터디의 로고가 담긴 드라이버, 우드, 유틸, 아이언커버도 판매된다. 프리미엄 양말 브랜드 보타와 함께 남녀 모두 착용 가능한 골프 양말도 선보인다. ‘뉴발란스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담은 골프 슈즈와 한정판 스니커즈를 골프화로 커스텀한 골프 킥스의 한정판 신발 등을 판매한다.

한섬의 영캐주얼 브랜드 'SJYP'는 20~30대 젊은 여성 골퍼를 겨냥한 올 가을 골프라인 컬렉션을' 출시했다.

의류업계에서는 한섬의 영캐주얼 브랜드 'SJYP'20~30대 젊은 여성 골퍼를 겨냥한  올 가을 골프라인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운동복에 한정되지 않고 일상 속에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스포티 캐주얼 웨어'를 콘셉트로 의류 19종과 액세서리 8종 등 총 27종으로 구성됐다. 대표 상품은 '아우터', '니트 풀오버', '니트 원피스', '스커트' 등이다.

대형마트 중 이마트는 골프 대중화에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MZ 골퍼들을 잡기 위해 SSG닷컴과 손잡고 골프용품 매장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 골프용품 옴니서비스는 고객이 SSG닷컴으로 원하는 상품과 재고가 있는 매장을 확인해 주문하면 주문 D+2일까지 원하는 시간에 매장에서 상품 수령을 할 수 있는 매장픽업 서비스다. 대상상품은 SSG닷컴 이마트몰에서 판매하는 골프용품 중 매장배송 상품 전품목이다. 상품 확인 후 결제 완료 과정을 거쳐야 최종 결제가 진행돼 실제 상품을 보고 구매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이마트의 골프용품 옴니서비스는 이들 세대의 성향과 니즈를 반영한 것으로 온라인으로 가격, 상품 특징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상품 수령 시 이마트 골프샵의 시타실에서 직접 체험하고 전문 판매사원(프로)과의 상담도 진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