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끈한 ‘열라면’과 진한 불맛의 ‘진짬뽕’을 더한 짬뽕라면으로, 홈플러스에서 구매 가능

오뚜기가 열라면과 진짬뽕을 조합한 열라짬봉을 출시했다./ 사진: 오뚜기

[컨슈머와이드-우영철 기자] 오뚜기가 모디슈머(Modify+Consumer)’ 트랜드를 반영한 라면을 선보였다. 모디슈머란 제품을 제조사에서 제시하는 표준방법대로 따르지 않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재창조해 내는 소비자를 말한다. 열라면과 진짬뽕을 조합한 열라짬봉을 출시한 것. 서로 다른 맛의 라면을 섞은 제품을 새롭게 내놓으며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섰다.

9일 오뚜기에 따르면, 신제품 열라짬뽕은 지난해 출시되어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열려라 참깨라면에 이어 오뚜기가 선보이는 제품이다. 열라면과 진짬뽕의 조합으로 얼큰하고 칼칼한 국물 맛이 일품인 짬뽕라면이다. ‘열라면은 지난 1996년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꾸준하게 사랑 받는 오뚜기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최근 순두부 열라면레시피가 화제로 떠오르며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2015년에 선보인 오뚜기의 메가 히트 제품인 진짬뽕은 오징어, 홍합, 미더덕 등 각종 해물과 야채를 센 불에 볶은 뒤, 닭고기와 사골 육수로 우려내 개운하고 진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새롭게 출시한 열라짬뽕열라면진짬뽕의 매력을 함께 담아냈다. 매운맛을 측정하는 기준인 스코빌지수는 열라면(5,013SHU)’과 비슷한 5,000SHU 수준으로, 화끈한 매운맛이 일품이다. 아울러, 각종 야채와 고추기름을 고온에서 볶아낸 진짬뽕의 별첨 유성스프를 액체스프에 넣어 하나의 스프로 구성, 매콤한 불맛을 살리고 조리 편의성을 높였다. 해당 제품은 홈플러스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신제품 열라짬뽕열라면의 화끈한 맛과 진짬뽕특유의 불맛이 만나 새로운 맛을 내는 짬뽕라면으로, 매운맛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꿀조합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