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와 함께 온실가스 절감 실천... 전자청구서 이용 확산 통한 ‘지구 건강 탄소 다이어트’ 공동 캠페인 전개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이통3사가 지구 건강 탄소 다이어트에 나섰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와 함께 온실가스 절감을 실천하기 위해 전자청구서 이용 확산을 통한 지구 건강 탄소 다이어트공동 캠페인을 전개한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이동통신 3사가 온실가스 절감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한 공동캠페인은 전자청구서 이용 확산을 통한 지구 건강 탄소 다이어트. 문자와 앱, 이메일 등의 각종 전자 청구서가 도입된 이후 종이 청구서의 비중은 매년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매월 통신3사가 발송하는 종이 청구건수는 1260만 건에 달한다. 한 번 보고 버려지는 종이 청구서를 전자청구서로 변경하면, 매월 약 42000 그루의 나무를 지키는 효과가 기대된다.

이통3사가 이동통신 이용 고객의 전자청구서 이용률을 높여 종이청구서 제작 및 배송 과정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를 절감해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7일부터 1개월간 KAIT와 함께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이 행사 기간에 본인의 SNS에 캠페인 포스터 등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할 경우, 정부의 ‘2050 탄소중립목표 달성을 기원하는 의미로 2,050명에게 추첨을 통해 일회용 종이컵 사용을 줄일 수 있는 머그컵 교환 쿠폰 등을 제공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SK텔레콤은 그동안 ICT를 활용한 지속가능 발전을 위해 다각적으로 ESG 경영에 앞장서 왔다이동통신3사와 KAIT가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캠페인이 지구 건강을 위한 온실가스 절감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고객들의 많은 호응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KT 관계자는 “KT는 친환경을 넘어 환경을 필수 요소로 경영 전면에 내세우며, 넷 제로 2050 달성을 주요 경영 목표로 세운 만큼 누구나 일상 속에서 동참할 수 있는 환경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통신3사가 협력해 함께 추진하는 뜻 깊은 캠페인에 더 많은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매월 전달되는 종이청구서를 휴대폰/이메일 청구서로 변경하는 실천으로 온실가스 저감은 물론, 개인정보 보호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건강한 지구를 우리 자녀들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탄소 다이어트 활동에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