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7일부터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포함 가을 시즌 음료 3종, 푸드 3종, MD 31종 등 출시
투썸플레이스, 가을 디저트 및 음료 출시...신메뉴 할인 이벤트
할리스커피, 추석 선물세트 출시 및 판매 돌입

스타벅스가 가을 신메뉴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가을시즌에 돌입한다./ 사진: 스타벅스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가 가을로 옷을 갈아입는다. 본격적인 가을 신메뉴 출시 등 가을 시즌에 본격 돌입하고 있다.


스타벅스, 가을시즌 음료 3종 등 가을 시즌 돌입


6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가 올 가을 다시 돌아온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로 본격적인 가을 시즌에 돌입한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를 포함한 가을 시즌 음료 3, 푸드 3, MD 31종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판매기간은 오는 7일부터 내달 11일까지다.

가을 시즌을 알리는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그을린 카라멜 파우더로 반짝반짝한 외관을 자랑하는 스타벅스의 가을 대표 음료다. 지난 2019년 가을 첫 선을 보인 이후 출시된 지 3주가 되지 않아 누적 판매 100만잔을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후 고객들의 꾸준한 요청과 성원으로 3년 연속 스타벅스의 명실상부한 가을 대표 메뉴로 자리매김했다.

이와함께 스타벅스는 가을 푸드로 즐기는 세계 여행을 콘셉트로 구운 풀드 포크의 BBQ향과 피클과 머스터드 소스의 새콤함이 특징인 올라 쿠바노 샌드위치등 가을 시즌 푸드도 3종 출시한다.

MD상품 31종도 선보인다. 선선한 가을 야외에서 쓰기 좋은 ’21 SS 스탠리 오텀 푸드자(414ml)’, ’21 오텀 피크닉 매트 세트’, 귀여운 다람쥐 피규어로 책상에 가을 분위기를 불러올 ’21 오텀 도토리 오거나이저등 다채롭고 실용적인 MD 상품을 출시한다.

아울러 스타벅스는 가을 시즌 시작을 맞아 오는 7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스타벅스 리워드 그린, 골드 레벨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하여 프로모션 음료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그린 글레이즈드 크림 프라푸치노’, ‘오텀 로드 애플 블랙 티중 한 잔을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 품목당 별3개를 추가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가을 프로모션 기간 스타벅스의 지속가능성 중장기전략 “Better Together” 캠페인과 함께 식물 기반 메뉴 및 고객 참여 에코 프로젝트 확대 등 고객들에게 지속가능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가 가을 신메뉴 출시 및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사진: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가을 신메뉴 출시...할인 프로모션


투썸플레이스도 가을 시즌에 돌입했다. 가을 디저트 및 음료를 출시했다. 출시를 기념으로 할인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올해는 구황작물 '고구마''호박'을 디저트, 음료에 접목해 풍성하고 다채로운 맛을 냈다. 고구마로는 묵직한 고구마 무스 크림과 담백한 생크림의 조화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케이크인 고구마 밀크 생크림 케이크이 출격한다. 혼자서도 즐기기 좋은 피스 형태의 떠먹는 고구마 밀크 생크림과 홈 파티용으로 제격인 파티팩 떠먹는 고구마 밀크 생크림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이밖에 고구마 밀크 생크림과 투썸하트 앱 베스트셀링 제품 등 총 4종류의 조각 케이크로 구성한 홀 케이크 마이 투썸 하트도 선보였다. 고구마 밀크 생크림, 레드 벨벳, 퀸즈 캐롯, 모어 댄 쿠키 앤 크림을 한데 모아 한 조각씩 다른 맛으로 즐길 수 있다.

고구마를 케이크에 활용했다면 음료에는 단호반이 주재료다. 딜라이트 펌킨슈페너는 달콤한 단호박 라떼에 단시간에 추출해 쓴맛이 덜하고 부드러움을 높인 리스트레또추출법으로 뽑아낸 진한 에스프레소를 더한 뒤,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단호박 크림을 얹은 제품으로 한입 머금었을 때 가을을 물씬 느낄 수 있다. 딜라이트 펌킨 프라페는 달콤한 단호박 프라페에 소보로 크럼블을 올려 풍부하게 느껴지는 단호박의 풍미와 함께 바삭한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오는12일까지가을 신제품을 맛볼 수 있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떠먹는 고구마 밀크 생크림을 비롯한 투썸의 인기 디저트와 아메리카노(R) 1잔을 최대 20% 할인된 8500원으로 즐길 수 있다. 행사 대상 디저트는 떠먹는 고구마 밀크 생크림떠먹는 디저트 시리즈 3(아이스박스, 티라미수, 딸기레어치즈)뉴욕치즈 피스레드벨벳 피스 등 총 6종이다. 아메리카노는 고객의 기분 및 취향에 맞춰 블랙그라운드·아로마노트 두 가지 원두 중에 선택해 즐길 수 있다. 300원 추가 시 ‘SWP디카페인원두 또한 선택이 가능하다.

가을 신제품 구매 시 투썸 하트 2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더블 하트 베네핏 이벤트도 진행한다. 떠먹는 고구마 밀크 생크림딜라이트 펌킨슈페너딜라이트 펌킨 프라페TWG 시나몬 블랙티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가을이 제철인 구황작물에 투썸의 감성을 더해 풍성한 맛과 디자인의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이번 신제품으로 성큼 다가온 가을 분위기를 만끽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새롭게 출시한 가을 신제품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풍성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투썸플레이스의 가을 디저트 및 음료와 함께 행복하고 달콤한 가을 시작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할리스가 가을 신메뉴에 앞서 ‘2021 할리스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사진: 할리스

 


할리스, ‘2021 할리스 추석 선물세트


할리스가 가을 신메뉴에 앞서 ‘2021 할리스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소비자들의 취향과 예산을 고려해 총 5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도예가 이혜미와 협업해 출시한 시그니처 도자기 MD가 포함된 시그니처 홈카페 에디션선물세트가 품격을 높인다.

시그니처 에스프레소 블렌드원두와 세라믹 우드 드립세트’, ‘미니 드립포트로 구성된 굿 모먼트 에디션’, 방울 컵 텀블러와 미니 시그니처 아메리카노 스틱 및 시그니처 아메리카노 미니 마일드 스틱이 포함된 데일리 할리스 에디션등도 이번 추석 선물레 제격이다

할리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집에서 추석을 보내는 홈추족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카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선물세트 5종을 준비했다라며 올해 추석은 할리스 선물세트를 통해 홈카페도 즐기고, 주변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