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틱 폭스 보유 보인카의 지분 56% 1억달러, 한화 약 1170억원에 인수 계약 체결
LG생활건강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에 진출하고, 글로벌 럭셔리 헤어케어 시장에서 사업 펼쳐나갈 방침”

LG생활건강이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Arctic Fox’(알틱 폭스)를 보유한 Boinca(보인카)의 경영권을 인수했다./ 사진:LG생활건강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LG생활건강이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Arctic Fox’(알틱 폭스)를 보유한 Boinca(보인카)의 경영권을 인수했다. 이로써 LG생활건강은 실크테라피에 이어 알틱 폭스까지 손에 넣으면서 글로벌 럭셔리 헤어케어 시장 진출에 교두보를 완성했다.

31LG생활건강은 알틱 폭스를 보유한 보인카의 지분 56%1억달러, 한화 약 117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알틱 폭스는 2014년 미국에서 출시된 비건 콘셉트의 브랜드로, 패션 염모제를 중심으로 SNS를 통한 디지털 마케팅력을 기반으로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에서 2백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는 등 MZ세대의 호응을 받으며 지난 3년간 평균 89%의 높은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알틱 폭스는 지난 23일 기준 미국 아마존 전체 헤어 컬러 제품군에서 1, Sally Beauty(샐리 뷰티)에서 1, Ulta Beauty(얼타 뷰티)에서 2위를 차지하는 등 주요 채널에서 Top 브랜드 입지를 가지고 있다.

이로써 LG생활건강은 실크테라피에 이어 알틱 폭스까지 글로벌 럭셔리 헤어케어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실크테라피가 트리트먼트에 주안점을 둔 브랜드라면 알틱 폭스는 염모제에 특화되어 있는 제품으로 MZ세대가 좋아하고 글로벌하게 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브랜드다. 즉 트리트먼트부터 염모제까지 럭셔리 헤어케어 시장을 정조준할 수 있게 된 셈이다.

현재 실크테라피는 국내에서도 판매 중이다. 그렇다면 알틱폭스는 국내에 론칭할까. 현재로썬 정해진바가 없다. 대신 아마존을 통해 직구가 가능하다. 또한 알틱폭스 홈페이지에서도 한국배송을 해주고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컨슈머와이드와 전화로 보인카 인수 계약만 체결한 상태로 아직 구체적인적인 것은 확정된 것이 없다알틱폭스 향후 계획 등도 지켜봐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알틱폭스는 현재 국내 공식 론칭을 하지 않았지만 아마존을 통해 직구가 가능하다알틱폭스 홈페이지에서는 한국으로 직배송도 해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글로벌 헤어케어 시장은 2020년 기준 약 90조원의 규모로, 이 중 하이엔드 헤어케어 시장은 약 20%로 추정되며 이번에 인수한 Arctic Fox의 미국 내 높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글로벌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으로 진입할 계획이라며 이번 인수를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로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에 진출하고, 글로벌 럭셔리 헤어케어 시장에서 사업을 펼쳐나갈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