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계통 9월 15일, 사은품 수령 9월 30일까지
삼성디지털프라자 관계자“사전예약자, 사은품 못받는 일 없다”

갤럭시Z폴드3·플립3 사전계통 및 사은품 수령 기간이 각각 내달 15일, 내달 30일로 연장됐다./ 사진: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Z폴드플립3 사전개통 및 사은품 수령 기간을 연장했다. 역대급 사전예약 판매를 기록하다보니 제품 배송이 지연되는 사태가 벌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사전개통기간은 내달 15, 사은품 수령기간은 내달 말일로 각각 연장됐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Z폴드플립3 사전개통은 당초 27일까지에서 내달 15일로 연장됐다. 사전 예약에 따른 사은품은 내달 30일까지 수령하면 된다.

삼성전자가 갤럭시Z폴드플립3 사전개통 및 사은품 수령 기간을 연장한 것은 역대급 사전 예약 판매에 따른 제품 입고 지연 때문이다.

앞서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의 자급제 모델을 지난 17일부터 공식 몰인 삼성닷컴을 비롯해 쿠팡, 11번가, G마켓 등 이커머스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했다. 자급제 모델의 경우 각 사전 예약처에서 1~3일만에 완판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삼성전자가 공식 공개한 갤럭시Z폴드플립3의 예약 판매량은 약 92만대로, 이는 갤럭시노트20의 사전판매량 대비 1.3, 갤럭시S21의 사전판매량 대비 1.8배 수준이다. 갤럭시Z폴드플립3는 지난 24일부터 사전개통 시작 첫날 약 27만대가 개통됐다. 개통 첫날을 기준으로 삼성전자 스마트폰 중 가장 많은 수치다.

예상 밖 흥행몰이에 정작 사전 예약자들에게 배송해야 할 물량이 부족한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최근 삼성전자는 사전예약처에 전국적으로 입고가 지연되고 있다고 공지를 하기도 했다.

삼성전자가 사전개통 및 사은품 수령 기간을 연장함에 따라 사전 예약자들은 사은품을 받지 못할 수도 있다는 불안감을 떨쳐낼 수 있게 됐다. 그러나 제품 수령은 내달 초나 돼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관련 삼성디지털프라자 관계자는 컨슈머와이드와 전화로 갤럭시Z폴드플립3 사전 개통기간이 27일에서 내달 15일로 연장됐다사전예약 사은품 수령기간 역시 내달 말일까지로 연장됐기 때문에 사은품을 받지 못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조치는 사전예약 물량에 대한 입고가 지연되고 있기 때문으로 안다사전 예약 제품 배송은 늦어도 내달초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