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해외 직구 식품은 국내와 다른 검증을 거치거나 아예 제대로 된 검증을 받지 못한 식품이 있어 구매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데요, 이번 기사에서는 염증, 류마티스 개선 직구 식품 구매시 유의할 점을 정리했어요.

염증, 류마티스 관련 식품 중에는 덱사메타손 등 식품으로써 금지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덱사메타손: 의약품 성분으로 염증 억제 작용이 있는 호르몬제) 

해당 성분을 섭취하면 얼굴이 붓고 피부가 얇아지며 탈모, 체중 증가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면역계가 무너지면서 감염에 취약해질 수 있어요. 장기간 고농도로 덱사메타손 등을 섭취하면 골다공증, 근육 약화, 당뇨병, 성장 저하 등의 심각한 부작용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품 포장에 표기된 성분은 전문용어라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요,  이를 해소하기 위해 식약처에서는 해외직구 위해식품 차단목록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foodsafetykorea.go.kr) 정식 수입제품을 선택하면 안정성 및 성분함유 여부 등을 보고 판단할 수 있고, 문제발생시 신고, 조치가 가능합니다.

남은 한 해 번거롭더라도 식품의 성분까지 꼼꼼하게 체크하셔서 안전하게 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자료 식약처/공감마루 7월호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