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배, 손, 발이 차거나 밀가루 등의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경우 등 생리통은 다양한 이유로 발생하는데요, 어떻게하면 생리통을 줄일 수 있을까요? 이번 기사에서는 생리통에 좋은 음식을 정리했어요.

먼저, 미역은 피를 맑게 하고 자궁에 쌓인 어혈을 풀어주는 음식입니다. 미역은 산모에게 권장되는데, 노폐물을 빨리 배출시키는 효과 때문에 생리통 완화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둘째, 석류는 풍부한 에스트로겐 함유로 호르몬 균형을 도와주는 기능을 갖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생리통과 생리불순을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셋째,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생강은 혈액순환도 도와 어혈을 제거하고 생리불순, 생리통에도 효과적입니다. 쑥과 부추 역시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는데요, (혈액순환, 생리불순에 좋음) 단 쑥의 경우 지혈작용이 있기 때문에 평소 섭취하고 생리기간에는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넷째, 비타민B가 풍부한 바나나는 생리증후군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비타민B6) 아울러 면역력을 높여주며 우울함, 스트레스, 짜증 극복에 좋은 세로토닌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다섯째, 유자차, 홍화차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생리통을 완화하고, 계피차는 진정작용이 있어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손, 발, 복부가 차가울 때 도움이 됩니다.

생리통이 찾아오는 것을 막을 수 없지만, 평소 생리통에 대해 인지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한다면 1년의 20% 가까이 되는 시간들을 보다 쾌적하고 기분좋게 지나갈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자료: 척척의원·한의원/생리통 완화 음식과 차 알아보기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